스펙 · 모든 회사 / 해외영업

Q. [해외영업] 자기소개서 평가 부탁드립니다.

[자기소개]
오타쿠는 특정 취미에 광적으로 몰두하는 사람을 일컷는 단어입니다. 이는 매니아를 넘어선 한 분야의 전문가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 고등학교 시절 축구화라는 아이템에 광적으로 빠져들었습니다. 하루 일과가 국내외 모든 축구용품 사이트와 커뮤니티에서 축구화를 찾아보는 것 이었습니다.
다년간의 정보수집으로 폭넓고 깊은 지식을 가졌습니다. 이에 항상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서 본인의 발상태에 맞는 축구화를 추천하며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국내사이트 한 곳과 해외사이트 한 곳씩 알려주었습니다.
저의 추천으로 축구화를 구매했던 친구가 만족해하며 2년 동안 그 축구화가 닳을때까지 운동장을 뛰는 모습을 보면서 스스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이후 축구화를 구매할 친구들은 제게 먼저 다가와 어느 사이트에서 구매해야하는지 조언을 구했으며 평소 마음에 드는 축구화가 있었던 친구들은 구매 결정까지 제게 물어보게 되었습니다.
한 분야에 광적으로 몰두하는 오타쿠는 ooo이라는 사람을 보여주는 가장 적합한 단어입니다. 저는 해외마케팅에 광적으로 몰두하여 바이어에게 신속 정확한 응대를 하며 신규거래처 확장에도 노력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성장과정]
[도전하는 인재]
아버지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 도전정신을 배웠습니다. 등산 중 비가 오거나 찾아간 맛집이 문을 닫는 등 외부적인 요인에 마무리 지을 수 없는 상황을 마주할 때면 항상 다음날 다시 찾아갔습니다. 쉽게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시도하는 아버지의 행동을 물어보지 않아도 저 스스로 체득하였습니다.
이러한 도전정신은 저의 사소한 행동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축구경기를 하면서 승리를 위해 고군분투하였으나 생각한 대로 풀리지 않아 체력이 고갈되었을 때 신속히 다른 방법을 찾아 골을 넣는 습관을 스스로 익혔습니다.
또한, 업무를 진행하며 원했던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 때 그 이유를 파악하고 스스로 개선한 방법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업무의 매순간속에서 아버지와 함께하며 배웠던 도전정신으로 계속 고객을 설득시켜 거래선의 관리를 통한 매출증대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지원동기]
[갈망하는 ooo 이뤄내는 ooo]
~~시장 속에서 전략적인 영업활동으로 매출증대라는 결과를 낸 디알텍의 행보에 매료되었습니다. 또한 매출의 80%가 수출에서 발생한만큼 글로벌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는 ooo을 찾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라고 판단하였고 ooo의 해외마케터로서 업무를 맡아 일하고 싶습니다.

저는 ~과정을 통해 무역서류 검토, 통관 및 대금결제까지 학습했습니다. 이에 국제무역사 1급과 무역영어 1급을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공익근무기간 동안 5,000통의 민원전화를 처리하면서 상대방과 소통하며 그들이 원하는 것을 캐치해내는 눈치를 스스로 터득하였습니다. 제가 학습한 무역지식은 무역서류 및 수출업무를 진행하는데 윤활유가 될 것이며 스스로 터득한 소통 능력과 해외 거래선 관리 및 현지법인과의 협업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성격의 장단점]
저의 장점은 쉽게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목표를 수립하고 성과를 이뤄내는 과정 속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과정에서 아이템을 발굴하여 직접 판매하는 프로젝트를 수업과 동반하여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유아용 의료기기를 선택하였고 이 아이템의 수요가 가장 높을 것이라 분석한 프랑스, 뉴질랜드, 말레이시아의 유통 플랫폼에서 제품 안내 및 판매 요청 메일을 보냈습니다. 영어로 예절을 갖춰 메일을 보냈으나 답신을 받기 매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도전하였고 그 결과로 뉴질랜드의 한 업체로부터 연락을 받았고 샘플 두 개를 발송해낸 적이 있습니다.

단점은 완벽주의를 지향하는 것입니다. 업무를 진행할 때 오랜 시간이 걸렸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빨리 업무를 완성시켜 다음 단계로 넘어갈 방법을 고심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핵심 위주로 자료를 구성하였고 이는 업무 시간을 대폭 감소시키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해외 영업 스펙 자격증
안녕하세요, 해외 영업 스펙에 도움 되는 자격증이 궁금합니다. 어학은 이미 따 놓은 상태이구요, 엑셀 MOS, ITQ 중 어떤 걸 딸지 고민입니다. 또 다른 필수 자격증이나 도움 되는 활동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IT/반도체 쪽에서 해외 영업을 생각하고 있는데, 복수 전공으로 컴퓨터와 경영 둘 중에 어떤 걸 하는 게 맞을까요?

Q. 자소서와 어학 준비를 병행하는 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올해 1학기에 대학을 졸업한 26살 여자입니다 부끄럽지만 입시 실패로 방황을 해서 졸업이 늦고 다른 사람들에 비해 준비한 것도 많지 않습니다 hsk 6급과 회화 실력 중국 교환학생 꾸준히 한 알바 운전면허 그리고 사업까진 아니지만 직접 악세사리를 디자인 제작해서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해본 경험이 끝입니다 현재 토익학원을 다니고 있지만 토익성적 등 영어 성적이 없는지라 1달 반 정도 어학에 집중을 하는 게 맞을지 (+8월에 아쉽게 떨어진 국무사도 11월에 재응시해볼까 고민 중) 아니면 영어 성적이 없어도 계속 자소서를 써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ㅠㅠ...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참고로 직무는 해외영업이고 중국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에 지원하고 싶습니다

Q. 해외영업 스펙 여쭙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영업 직무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현직자분들께 질문이 생겨 글 남깁니다. 중경외시 비상경 토익 965 토스 AM(180) Delf B2 한능검 1급 국제무역사1급, 무역영어1급 올해 취득 예정 -연합뉴스 국제뉴스부 6개월 인턴 경험 -캐나다 어린시절 6개월, 프랑스 교환학생 3개월(코로나), 어학연수 6개월 콘텐츠IP 수출 쪽 직무 희망했기에 그쪽 분야 스타트업에서 두달간 인턴을 하다가 그만두고, 해외영업 직무로 이번 시즌에 전환했습니다. 그런만큼 해외영업 경험이 전무한데 1) 회사규모에 상관없이 해외영업 인턴을 해보며 직무경험을 쌓는 것이 좋을까요?(나이가 적은 편은 아닙니다ㅜ) 2) 국제무역사 자격증과 Dalf c1 시험날짜가 공교롭게 겹치는데 어떤 시험을 응시하는 편이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