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해외영업

Q. (해외영업)자기소개서 고쳐야할 부분 있을까요??

저는 5살 때부터 컴퓨터 게임을 즐겨 했고, 게임을 열정적으로 분석하는 게임 중독자였습니다. 여가시간에 컴퓨터 앞을 떠날 때가 없었습니다. ‘서든어택’이라는 FPS게임에서는 랭킹 61등을 달성했었고, 전국 피시방 대회 및 교내 대회에서 몇 차례 우승한 경험도 있습니다. 게임에서 주어진 임무를 완수해 나가는 것에 큰 성취감을 느꼈고, 그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게임 내의 모든 요소들을 분석해야만 했습니다. 이러한 취미 생활은 일상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일상에서 맞닥드리는 불리한 상황과 장애물에 대해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었고, 분석된 정보는 모종의 계획을 수립하고 결과를 만들어 내는 데에 항상 좋은 밑바탕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분석력을 바탕으로 매 순간의 위기를 좌절의 이유가 아닌 한 단계 발전하는 사람이 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었습니다.
“니즈 파악도 분석력에서 부터”
ABC마트 GS점에서 상품 판매를 주 업무로 하고 부가적으로 창고 정리, 상품 디스플레이 등의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해외영업 직무 자소서에 작성할 경험 및 역량
해외영업직무 자기소개서 작성하던 중에 고민이 되어 글 남깁니다. 자소서 문항은 '지원 직무 또는 본인에 대해 어필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제가 고민하는 부분은 어떤 경험을 작성할지 입니다. 고민하고 있는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1, 2는 모두 인턴 경험입니다.) 1. 국제기구와의 컨퍼런스콜 참여 및 영문 회의록 작성 경험 2. 계약체결식 준비 중에 계약서 초안 검토하여 오류 수정한 경험 3. 국제무역사 취득 경험 글자수가 700자 제한이라 고민이 많이 됩니다. 멘토님들이 보시기에는 어떤 경험이 가장 작성하기 좋을 것 같나요? 그리고 또한 위의 경험들을 작성할 때에 단순히 경험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목표달성능력, 치밀성 등과 같은 역량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 좋은지 고민입니다. 상세히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해외영업 희망자 해외영업 지원 경험
안녕하세요. 전 해외영업을 희망하는 27살 여자 입니다 (98년생). 인턴경험은 마케팅/기술영업(3개월), 마케팅(5개월)이 있는데 대기업 또는 중견기업 해외영업을 희망하고있어요. 그런데 규모가 있는 회사의 해외영업 지원 경험은 해외영업인이 되기에 좋은 스펙이 될까요? 아님 둘이 업무가 달라서 도움이 되지 않나요?

Q. 낮은 학점 엑셀컷하는 회사
제가 평균학점은 2.99/4.5이고 전공학점은 3.42/4.5입니다. 하하.. 1학년때 정신 못차리고 살다가 교양수업에서 거하게 말아먹은 케이스입니다. 자연계열 전공이고 미국대 학사 출신이지만 대기업/중견 해외영업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하지만 엑셀 탈곡기에 걸려서 제 자소서를 읽으시기도 전에 걸러질까봐 걱정입니다. 대부분의 대기업들은 3.0미만 컷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3.0 컷 없는 회사/학점 딱히 안보는 회사 & 3.0컷 있는 회사/ 학점을 좀 중요하게 여기는 회사 대략이라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ㅜ 한국에 아는 분이 없어서 정보가 아예 없기에 도움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