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중견기업 서류 합불여부 통보
안녕하세요, 모 반도체 장비회사 CS엔지니어에 지원한 취준생입니다.
자기소개서를 열람했다고는 나오는데, 이후 아무 연락 없이 같은 직무의 새 공고가 올라왔다면
이거를 불합격이라고 생각하면 되는건지 현직자 분들께 여쭤봅니다.
Q. 컴공/정보 = 22살 비전공자 승무원
안녕하세요, 저는 4년제 지방 사립대에서 컴퓨터공학과 정보경영을 복수 전공하는 22살 대학생입니다. 현재 토익 IM1, 컴퓨터활용능력 1급, 리눅스 마스터 2급, 태권도 4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있지만, 앞으로 어떤 직무로 진출해야 할지 고민 중입니다. 또한, 그 직무를 잘 소화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도 있습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점에서 승무원 직업에 관심이 생겼는데,
1.단순히 여행을 좋아한다는 이유로 승무원을 선택하는 것이 적절할까요? 체력이 약한 편이고, 근무 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보완이 될까요?
2.컴퓨터공학 전공을 살려 취업하는 것이 나을까요? 그렇다면 어떤 분야에서 관심을 가져야 할까요?
특히 이 부분이 가장 큰 고민
3.승무원의 경력 수명과 퇴직 후 경력 전환 시, 학원이나 라이브 커머스 분야 이외에 다른 진로가 있을까요?
4. 제2외국어로 중국어나 일본어가 유리하다고 들었는데, 스페인어는 승무원 채용 시 가산점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Q. 안전자격증 질문
1. 스펙용으로 안전자격증이 제일 접근하기 쉬워서 공부할려고 합니다.
산업안전,건설안전 둘 중,,,당연히 제조업은 산업안전인데....저는 안전사고시 안전관리자 및 사장님이 고생하는걸 봐서,,,, 선임은 하고 싶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스펙용 또는 노후대비??
건설안전 나쁜가요?? 그래도 제조업에서 선임 할 수 있다고해서...최후의 보루용으로 나쁘지 않아서...
그리고 우리회사가 건설자재 판매가 많아서,,,인맥도 많고,,
2. 산업안전지도사 질문?
주변에서 선임할거 아니면, 산업안전지도사 따는게 노후에 도움될꺼 같다고 하는데 맞나요??
안전지도사 어렵나요??
노후대비로 그래도 선임되는게 낫다고 하는데.... 저처럼 스펙용이면 안전지도사가 더 나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