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스펙 및 면접 고민
안녕하세요 대기업 및 중견기업 해외영업 직무에 지원중인 지원자입니다.
최근 포함 올해만 벌써 수많은 최종면접 및 1차 면접에서 탈락해서 객관적인 타인의 시선에서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듣고 싶어서 문의 남깁니다.
대기업, 중견기업 기준 서류는 총 41곳 지원했고, 그 중 9곳 면접 갔습니다.
그중 최종 면접 4곳, 1차 면접 탈락은 5곳입니다.
제 스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하대 / 3.25 무역 주전공, 소프트웨어융합공학 연계전공 / 장교 출신 / 무역협회장상 1회 / 해외영업 인턴 1회 / 수출 대행 서비스 제공 사업 1년 / 해외영업 6개월 재직 경험 / 자격증 X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객관적으로 봐주실 수 있나요?
추가로 면접에서 자꾸 떨어지는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ㅠㅠ
Q. 인턴 근무 중 고민
원하던 산업군, 직무로 3개월 인턴에 합격하여 근무중입니다.
들어와보니 인턴 업무가 거의 없고 단순 반복적인 오퍼레이션 업무가 전부이고(그마저도 이전 인턴에서 했던 일과 같습니다)
사수님께 더 할 수 있는 일이 없는지 여쭤봤는데 그냥 이런저런 자료 찾아보면서 여유롭게 하라고 하셨습니다.
인턴이다보니 할 수 있는 업무 범위가 적은 것은 알고 있었는데,
지금 업무 시작한지 절반이 다가오는 시기에 되돌아보니 나중에 공채를 쓸때 무엇을 배웠다고 해야할지 도저히 감이 안와 고민이 됩니다.
자료를 찾더라도 와닿지 않으니 뉴스나 인트라넷 공지사항 정도 보고 대부분의 시간은 거의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가 어떻게 하면 좋을지 질문드립니다.!!
Q. 현대자동차 해외영업 글로벌 사업조정 직무에 대해 궁금합니다.
저는 기계공학 전공에 대해 큰 자신이 없지만 영어에 대한 강점을 살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해외영업 글로벌 사업조정 직무에 지원하고 싶은데요.
영업은 대부분 문과 직무겠지만 이 직무는 공학계열도 지원자격에 적혀 있는 것으로 보아 공학적 지식을 가지고 있으면 좋다고 이해했습니다.
직무 상세 내용 : 글로벌 엔진/변속기 및 반도체 제약 부품의 공장/차종/사양별 배분 및 조정 업무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읽어보면 그렇구나 라는 생각이 들 뿐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감이 안잡히네요.
1. 구체적인 업무 내용이 뭔가요?
2. 회사 측에서 자소서에 기대하는 내용이 뭘까요? 공학적 지식일까요? 아니면 영업?
3. 이 직무를 지원하는데 있어서 추천해주실만한 도서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