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대제철 1차 면접(GD, PT)
안녕하세요. 현대제철 1차 면접 준비하고 있는 해외영업 지원자입니다.
현대제철이 1지망이고 1차 면접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너무 없어 관련해서 여쭙고 싶습니다.
1. GD면접은 노트북과 같은 서칭 수단이 준비되는 걸까요? 토론 시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PT면접의 주제 카테고리가 궁금합니다. 직무 관련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발표인 것인지, 산업 관련된 문제점을 해결하는 문제가 제공되는지 궁금합니다. 추가로일반직인데도 기술직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이 요구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3. PT면접은 준비 시간 동안 PPT자료를 만드나요? 발표 형태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4. 막막한 질문이지만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까요? ㅜㅜ 기업 분석, 기사 분석 위주로 스터디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심도 있게 공부해야 하는지, 전체적인 산업 및 근황의 흐름을 파악하면 되는지, 면접 유경험자님들께 조언 구하고 싶습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