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대제철 설비투자 업무 관련 질문있습니다.
이번에 현대제철 취업 준비중입니다.
지원 직무가 설비투자인데 관련해서 정보가 많지 않아서 질문 남깁니다.
보통의 설비투자 분야 신입사원들이 입사해서 주로 수행하는 업무들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미리 공부해두면 좋은 분야나 프로그램들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Q. 현대차그룹 hmat을 해보신 선배님들께 질문드립니다!
현대차 그룹의 두개의 기업에 서류합격되어 ai역검과 hmat을 봐야하는 상황입니다!
이미 하나의 기업을 완료했는데, 제 기억에 어렴풋이 이 결과는 타 현차그룹 hmat 응시시~~한다 라는 내용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기억이 안나서 문제인 상황) 아직 응시를 앞둔 기업의 hmat응시가 이전 기업이랑 다를 경우 불일치 여부가 판독되어 합불 영향을 미칠까요..? 물론 비슷하게 체크하겠지만 몇개는 설정한 성격이라 완전히 기억나는 것은 아니라 불안한 상황이라 질문드립니다!
Q. 현대제철 직무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이번 하반기 현대제철 직무 중 설비투자와 자산운영 직무를 두고 고민중입니다.
저는 현재 여자, 토목기사, 전산응용토목제도 기능사 자격증, 국숭세단 졸업, 공모전 경험 O, 인턴 경험 O 등을 갖췄습니다. 필수 전공란에 두 직무 모두 공학계열이고, 우대사항은 설비: cad, pmp , 자산:토목기사가 있습니다.
1. 자산운영은 부동산 현황관리 +인프라 지원인데, 인프라지원은 제가 해온 경험과 맞다 생각하지만 부동산 현황 업무 관련 경험이 없고, 판교는 학벌컷이 있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2. 설비투자는 토목기사 우대가 아닌 cad가 있고, 설비투자 계획+공사관리로 되어있습니다. 지방 출신이라 당진 지역에 대한 거부감이 없지만, 직무 설명을 봤을 때 1번이 핏한 것 같기도, "공사관리"라고 명확히 써있는 2번이 더 핏한 것 같기도 해서 고민입니다. 또, 현장 관리 직무는 성별 영향이 있을 수도 있다는 걱정 (저의 편견입니다ㅠ)
둘중 어느 직무가 더 맞을지+ 직무설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