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현대카드 / 기획

Q. 현대카드 자기소개서 정말 형식타파해도 괜찮나요?

현대카드 자기소개서 문항을 보면,
(1. '가치있는 경험'이 무엇인지 정의하고 사례와 함께 논리적으로 서술해주세요
2. 지금의 나를 만드는 데 영향을 미친 경험 또는 본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시도/도전했던 노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이게 스펙으로 컷을 하겠다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브랜딩을 하는 사람을 뽑겠다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채용과 관련해서 현대카드가 그 동안 밟아왔던 길을 보면, 정말 특이한 사람을 뽑긴 뽑는 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특이한 사람은 극소수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자기소개서 작성 중인데, 기존의 자기소개서 형식 (~했습니다 와 같은 문장의 끝맺음) 을 완전히 벗어난, 다소 무리수라고 생각이 들게 작성중입니다. 이렇게 작성해도 괜찮을런지.. 현대카드 멘토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지원 동기에서 지원 직무와 다른 직무에서의 포부를 말해도 되나요?
현재 기업에서 집중하고 있는 신사업 영역과 관련한 포부를 말하고, 현재 지원 직무에서의 경험과 역량이 신사업 영역에서 업무를 하는데 필수적이라고 말하면 안좋게 보일지 고민이 됩니다.

Q. 현대카드로 이직 솔직한 의견 구함.
현재 현대카드로 이직을 고려 중인데, 이에 대해 몇 가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주위에 현대카드에서 일했던 지인들은 대부분 이직을 반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경직된 조직문화, 직원을 소모품처럼 다루는 경영진, 짧은 근속 기간, 과도한 업무 강도, 비합리적인 성과 평가, 재택 근무 제도의 폐지, 그리고 직원들의 목소리를 차단하는 블라인드 차단 정책 등을 들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8명의 지인들이 모두 반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카드의 대외적인 이미지와 향후 커리어 발전 가능성, 직무의 매력도 (ICP 신사업 부서)를 고려했을 때 여전히 매력적인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코치님께서는 현대카드의 내부 상황을 어떻게 보시는지, 그리고 제가 들은 내용들이 실제로 맞는지에 대해 솔직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