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아날로그 vs 디지털
안녕하세요 현재 전기전자공학과 3학년이고 회로 분야 쪽 지원 희망하고 있습니다. 대학원보다는 학사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스펙으로는
아날로그:
1. amp 및 LDO 설계, layout(온도까지 고려)
2. SNN 설계
디지털:
1. 각종 verilog 설계 및 fpga project (4개정도 했습니다)
2. verilog를 이용한 CNN 설계
이정도인데, 현재 1년동안 아날로그 회로 랩실에 다니고 있는데 학부생 수준에서 할 수 있는 것에 한계를 느꼈습니다.
1. 디지털 회로 랩실을 다닐까 생각 중인데 괜찮을까요? 아날로그와 디지털 중 어느 분야 스펙이 더 부족해보이나요?
2. 대기업에서 회로 분야를 뽑을 때 디지털과 아날로그 합쳐서 뽑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두 분야 스펙을 다 쌓는 게 유리할까요?
Q. 공대 대학원 석사생 모집인원이 적거나 없으면 충분히 입학할수있나요?
공대 쪽 대학원의 모집인원이 적거나 없으면
그리고 공대 쪽 대학원 지도교수님 연구실에
입학생이 적거나 없으면 학부 인문계 전공자,
공대 랑 상관없는 전공자(예:영상학 전공자,무역학 전공자등등)도 충분히 입학할수있나요?
아니면 공대 쪽 대학원의 모집인원이 적거나 없어도
그리고 공대 쪽 대학원 지도교수님 연구실에
입학생이 적거나 없어도 학부 인문계 전공자,
공대 랑 상관없는 전공자(예:영상학 전공자,무역학 전공자등등)는 웬만해선 절대 뽑지않고
그냥 결원은 결원으로
입학생 부족은 입학생 부족으로 놔두나요?
Q. 유튜브 활동을 경력사항에 집어넣어도 괜찮을까요?
신입 공채를 지원하는데, 개인 유튜브 활동을 경력사항에 집어넣었습니다.
구독자 만명이상에 조회수 100만회 이상 인기동영상도 하고 스폰서나 굿즈 등 다양하게 활동했던 경험이 있어 나름 좋은 경력사항이라 생각해 프리랜서 개인유튜버라 하고 자세하게 활동 내역을 적었습니다.
하지만 제출하고 보니, 신입 지원인데 유튜브 활동이 5년이라 감점 사항이 될 것 같아 너무 걱정됩니다..
물론 대학교 다니면서 5년동안 한거였고, 이외 제대로 된 경력 사항(관련 기업에서 인턴으로 일했던 경력)은 1년 정도로 적어서 감안해주실 지 모르겠습니다..
아 그리고 기업에서의 직무 관련 경력은 유튜브 활동 내역보다 훨씬 영양가도 높고 직무연관성도 높아서 더 자세하고 길게 적긴 했습니다.
즉 내가 강조하고 싶은 경력사항은 특히 이 기업 경력이다! 는 느낌을 최대한 살려서, 유튜브보다 해당 경력이 더욱 돋보이도록 경력내역을 작성했습니다.
그래도 대내외활동란에 기입하면 더 좋았을 걸 하고 후회됩니다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