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하이닉스 / 양산개발

Q. 화학공학과) 반도체 전공정으로 갈지 후공정 패키징으로 갈지 너무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경기국립4년제 화공과 졸업예정자입니다.

전공정과 후공정의 근무 특성 등에 대해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관심가는 공정은 전공정의 디퓨전과 박막증착, 그리고 후공정의 패키징입니다.

앞에 전공정 두 가지는 제가 졸업작품을 태양전지에 용액을 스핀코팅하여 증착하고 UV램프 처리와 Solar simulator도 작동해보았기에 흥미가 생겼고 후공정에서는 테스트보다는 패키징이 화학공학 전공자로써 지원할만하다고 판단해서 뽑아봤습니다.

제가 고민인 것은 제가 기독교인이기 때문에 주일 성수를 하고 싶어서 교대 근무를 최대한 피하고 싶은데요, 하필 제가 가고 싶은 직무가 양산기술 파트라서 전공정으로 가게 된다면 워라벨이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워라밸이 더 잘 지켜지고 업무 강도도 비교적 낮은 패키징 회사에 취업을 해서 3-4년 근무 후 대기업으로 이직을 하려는 생각도 갖게 되네요. 현직자 분들의 앙칼진 충고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 자소서 팀워크 문항 소재 선택 ]
팀워크 문항 소재 선정이 어렵습니다.. 둘중 하나 선택할 예정입니다! 1. 동기들과 전공 스터디 - 전공수업 하나를 4파트로 나눔- 1파트씩 공부- 공부자료 정리 후 공유 - 스터디한 동기들 모두 학기 최우등상 2. 팀워크=서로의 역량 최대한으로 해야한다고 생각 - 캡스톤 디자인 전공 수업- 렌즈클리너 설계 프로젝트 - 중국인과 팀원됨- 소통 어렵고 수업도 잘 안나옴- 제품구매 담당 맡김 - 해외사이트에서 좋은 물건 찾음 - 성공적으로 마무리- 입상은 못했지만 교내 4위 둘중하나 고민중인데 현직자 분들 입장에서는 뭐가 더 나을까요..? 제가 보기에는 1번은 결과가 확실한 점이 장점이고, 2번은 전공 설계 프로젝트 소재인점이 장점인거 같습니다..

Q. 전략에서 양산관리
안녕하세요 디스플레이 업체에서 기획 업무를 맡고 있고, 금번 SK하이닉스 양산관리 직무를 준비하고 잇습니다. 기획을 하면서 수율이나, 자동화 전개를 담당하면서 양산관리를 지원하게 되었는데 반도체 산업 내에서 양산관리 직무가 어떤 위치인지? 궁금합니다. 주변에는 반도체 관련 현직자 분이 없다보니,, 정보가 많이 없는 상황이네요. 추가로 제가 생각하기로는 TAT이나 공정을 관리하면서 수율 및 생산성을 관리하는게 해당 직무의 R&R이라고 생각하는데 자세한 업무가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Q. sk하이닉스 양기 직무
하닉 양기 소개 페이지에서 단위 공정 기술 : Photo, Etch, furnace, implant, PVD, CVD, Cleaning, CMP 공정에 배치되어 양산성 확보를 위한 단위 공정 최적화 및 제품 특성 개선 이라고 적혀있던데요.. 그럼 각각의 공정마다 팀이 있는 건가요? 그럼 총 8개의 팀으로, 입사 후 배정받아 활동하게 되는거죠? 면접보러가서 어떤 특정 공정을 제시하면서 ~~ 이러한 포토공정 엔지니어가 되고 싶다! 라고 말해도 되나요? 아니면 광범위하게 ~~이러이러한 양산기술(?) 엔지니어가 되고싶다고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