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직렬 맞춤 자소서&경력기술서 첨삭 및 면접 노하우

실시간으로 배우는 현직 전문가의 회계 노하우




💁‍♀️ 지원 직무의 현직자 멘토님이 직접 알려드립니다


『 Dovy 』 멘토님


前) 4대 회계 법인 Tax팀 근무

  • BK, Payroll, VAT, CTR 


前) 대기업 산하 재단 

  • 회계 결산 및 예산관리 
  • 세무 신고 및 외부 감사 대응
  • 인사 


現) 영리 상장법인 회계팀 

  • 회계 결산 (연결, 별도) 및 세무 검토 
  • 세무 신고 및 외부 감사 대응




💡 직무경험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은 당신을 위한 클래스


본 수업은 업무의 경험이 적은 분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경력 3년 이하의 Junior나 해당 업무를 접해본 적 없지만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참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자신의 진로를 회계법인 혹은 영리 & 비영리법인의 회계 직렬로 정한 대학생·취준생
  • 자소서를 못 써서 입사 지원을 못하고 있는 구직자
  • 현재 회계 직렬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경력 기술서를 한 번도 써보지 않은 현직자


특히, 이런 어려움을 가진 분들이 들으면 좋습니다.


  • 경력이 없어서 자소서에 쓸 말이 없어요.
  • 하고 싶은 말이 머릿속에는 언뜻 떠오르긴 하는데, 글로 안 써져요.
  • 경력이 조금 있긴 한데, 경력 기술서에 어떻게 풀어낼지 모르겠어요.




📝 자소서·면접, 여전히 잘 준비하기 어려우신가요?


  • 경력이 없는데 자소서에 무슨 말을 써야 하나, 쓸 말이 없어 고생한 적 있으신가요?
  • 하고 싶은 말이 머릿속에 떠오르긴 하는데, 글을 평소에 많이 안 쓰다 보니 어떻게 풀어나갈지 고민이었던 적 있으신가요?
  • 자소서 특강을 듣고 하지 말라는 주의사항들을 제외하고 나니 글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셨던 적 있으신가요?
  • 경력이 조금 있긴 한데, 경력 기술서를 쓰자니 너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아 보여 썼다 지웠다를 반복하신 적 있으신가요?


누구나 이런 경험을 하지만, 다른 직렬에 있는 주변인에게 도움을 청했을 때

전문적인 해당 직렬의 내용을 모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피드백만 돌아온 적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도 물론 그랬었구요.

다른 회사에 지원하더라도 이전에 작성해 둔 자소서·경력기술서는 계속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잘 작성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현직자의 합격 노하우와 스킬, 클래스에서 배우세요


회계 직렬에 실제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다양한 종류의 법인에서 근무해 본 경험을 살려서

취준생뿐만 아니라 이직을 준비하는 junior 분들에게도 이번 클래스를 통해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자소서·경력 기술서 뿐만 아니라 실제 면접장에서 나올법한 질문들을 미리 대비할 수 있게

질문 리스트를 제공하고 답변에 대한 피드백도 드릴 계획입니다.


실제 같은 직렬에 종사하는 멘토와 편하게 상담받을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현장처럼, 실시간으로 배우세요


[1회차] 지원하고 싶은 회사의 정보를 수집하고, 거기에 맞춰 자소서·경력기술서 작성


  • 지원하고 싶은 회사의 정보수집
  1. 인재상, CEO 인터뷰 등 해당 기업의 전반적인 조직문화 파악
  2. 해당 기업 재무분석
  3. 지원부서 직무분석


  • 기본적인 자소서 작성법
  1. 본인 경험·경력 등 자소서에 넣고 싶은 내용 정리
  2. 자소서에서 보여주고 싶은 본인의 컨셉 잡기
  3. 자소서 문항별 소제목 작성 & 각 문항에 넣을 1번에서 정리한 에피소드 정하기
  4. 각 문항 내용 작성 시 주의사항
  5. (경력직) 경력기술서 작성 시 주의사항



[2회차] 1회차에 본인이 작성한 내용 서면 피드백


  • 본인이 작성한 기업의 재무 분석 및 직무 분석 피드백
  • 본인이 정한 자소서 소제목과 문항별로 선택한 에피소드에 대한 피드백
  • 향후 작성할 문항별 상세 내용의 방향성 제시
  • (경력자) 본인이 작성한 경력 기술서에 대한 서면 피드백  



[3회차] 작성 완료된 자소서·경력기술서 피드백 및 면접 예상 질문 확인


  • 작성 완료된 자소서(피드백 후 수정내용이 있다면 경력기술서 포함)에 대한 피드백
  • 면접 예상 질문 리스트를 보고 답변 작성해보기

 


[4회차] 자소서·경력기술서의 수정사항 피드백 및 면접 예상질문 답변 피드백









📨 수강생님께 보내는 멘토님의 메시지


안녕하세요. 저는 회계법인부터 비영리법인, 영리 상장법인까지 회계 직렬에서 다양한 회사를 경험한 멘토입니다.

운이 좋게도 원하는 곳에 취업과 이직을 통해 커리어를 쌓아나가고 있는데요.

그럴 수 있었던 데에는 자소서와 경력 기술서가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도 주위 얘기를 들어보면 취준생분들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아직 경험이 많지 않은 junior 분들이

자소서나 경력 기술서 때문에 스트레스가 큰 것 같습니다.


제가 직접 취업·이직을 준비하고 실제로 그곳에서 근무해보며 쌓은 경험이나

주변 사람들의 자소서를 첨삭해주며 얻은 노하우를 공유하고 싶어서 이 클래스를 열게 되었습니다.

회계 직렬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회계 부서에서 요구되는 인재상에 맞춰 첨삭을 좀 더 꼼꼼히 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클래스 신청 전 확인해주세요


수업 회차 : 4회차


일정 : 신청 멘티와 협의 진행


진행방법 :
  • 1주차 : 온라인 Live (ZOOM을 통한 화면공유 및 실시간 음성 스트리밍 방식
  • 2~4주차 : 서면 피드백 & 오픈카톡방을 통한 실시간 Q&A


정원 : 최대 5명


클래스 수강료 : 60,000원 (4회차)




📢 멘토님의 당부 말씀


본 수업은 회계 직렬로 진로를 고민 중이시거나 이미 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설계되어 있습니다.

회계법인 Tax팀·영리 상장법인 회계팀·비영리법인 재단 운영팀에 근무했던 멘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할 예정이므로

그 외 직렬은 필요한 정보를 얻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본 수업은 업무의 경험이 적은 분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경력 3년 이하의 Junior나 해당 업무를 접해본적 없지만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참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픈카톡방을 통해서, 수강 기간동안 실시간 Q&A를 제공합니다.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클래스 참여를 포기한 경우

  • 멘토 개인의 사정으로 인해 클래스 진행을 중단하는 경우

온에어 클래스 환불 규정

  • 강의 시작 24시간 전까지 취소 시, 결제 금액 전액 환불

  • 그 이후 취소 신청 시, 환불 불가

  • 세부 환불 규정은 멘티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