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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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구글애즈 튜토리얼
2회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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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GA & GTM 기초활용법
3회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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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마케팅 퍼널 수립 - 구글애즈 검색광고
4회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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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마케팅 퍼널 수립 - 구글애즈 디스플레이 광고
5회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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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월간 프로젝트 리뷰
6회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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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구글 마케팅 플랫폼 추가 기능
라이브에 참여하지 못해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현직자의 노하우를 얻어요.
강의로 한 번, 과제로 또 한 번.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노하우를 담았어요.
오늘 익힌 실무 스킬이
즉시 내 업무 성과가 되는
놀라운 경험으로 이어져요.
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저는 완전히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기대도
높지 않았는데, 끝까지 해내고 보니 굉장히
성장한 느낌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진짜 거짓이 아니었네요.
- 수료생 김태희님
매주 받는 강의 자료랑 과제 내용이 업무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중심이어서,
'우리 회사라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며 수업을 들었구요.
이론도 실무랑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김태형님
라이브니까, 공부하면서 궁금한 걸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는게 제일 좋았어요!
VOD 강의 많이 들어봤지만 VOD는 궁금한 걸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해도
답변 받는데 진짜 오래 걸렸거든요.
소통이 즉각적이라는 게 가장 좋았어요.
- 수료생 임미성님
멘토님도 퇴근하고 강의하시느라 힘드실 텐데
라이브 강의 때마다 정말 정성스럽게
과제 리뷰랑 피드백을 너무 잘 해주셨구요.
꼭 강의 때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거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같이 해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지현님
안녕하세요, 저는 5년차 퍼포먼스 마케터인 '매튜스' 멘토라고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말을 많이 하지만,
정작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공감대는 나누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혹은 '그거 그냥 한번 만들어놓고 유지만 하면 알아서 다 되는 거 아니야? 넌 하는 거 없잖아?'라는
의문을 받기도 하는 영역입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 광고의 작은 디테일을 바꾸니 몰라보게 뛰어난 결과가 나오는
몇 번의 크고 작은 경험들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광고의 문구 하나를 변경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일 수도 있고,
노출되는 지역이나 고객 분류 변경이 될 수도 있고, 가끔은 기초적인 개발 관련 작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구글애즈의 기능과 GA의 사소한 데이터에 주목했을 때 큰 변화를 만들 수 있었고,
그 능력을 인정받아 단순히 제 연봉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인지도가 올라갈 수도 있었습니다.
고군분투해야 했던 그 경험을 토대로 작은 변화와 성공을 여러분과 같은 입장에서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광고와 마케팅을 시작했는데 왜 변화가 없는 거야?'라는 결과론적인 이야기에만 갇히지 않고,
'지금 우리의 광고와 마케팅은 어떤 식으로 준비하고 바뀌어야 할까?'라는
과정에 기반한 현재진행형의 이야기를 계속하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본 클래스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기 위해서 아래의 두 가지 사항을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1. 본 교육은 구글 애즈를 사용하고 있는 실무자 대상 교육입니다.
- 따라서, 구글 애즈를 사용할 수 없는 멘티님의 경우 클래스 참여가 어렵습니다.
2. 구글 애즈 계정의 공유 가능 여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수업 간 멘티님들의 구글 애즈 계정을 ZOOM 상에 공유하며,
과제 진행 상황을 발표하거나 저에게 개별 피드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수업 간 구글 애즈 계정을 ZOOM 상으로 공유하실 수 없다면, 수업 참여가 다소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단, 협의에 따라 개별 1:1 세션을 통해 피드백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매튜스 멘토님
현) 시리즈 D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터
- 페이스북 캠페인 운영
- 구글 WEB & APP 캠페인 운영
전)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AE
- 스포츠 ∙ 레저 브랜드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브랜드 흑자 전환 성공, 매출액 3배 증가)
- 도서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카카오 우수사례 선정, YoY 유료회원 2배 이상 증가)
구글애즈 캠페인 & 그룹 구조 이해 및 설계
구글의 광고 시스템은 충분한 기간과 적절한 기준에 의해 초기 설계를 잘해두어야 예산의 분배와 성과 관리가 원활하게 이루어집니다. 구글애즈 머신러닝을 잘 작동하게 만드는 기본적인 캠페인 설계를 배우고, 직접 적용해봅니다.
GA4의 기초적인 보고서 조회 & 구글애즈 연계 활용
완벽히 개편될 예정인 GA4를 실무에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GA4가 보여주는 여러 보고서와 주요 기본 개념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GA4의 소스 ∙ 매체 보고서부터 세션 ∙ 이탈률 ∙ 전환율 ∙ 목표, 직 ∙ 간접 전환기여, 세그멘테이션을 배우고 구글애즈와 연계하여 데이터를 분석해봅니다.
GTM 이벤트 ∙ 전환 스크립트 활용
GA4와 구글애즈의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누적을 도와주는 구글태그매니저(GTM)를 세팅하고 활용해야 합니다. GTM의 이벤트 ∙ 트리거 개념을 익히고, 광고 랜딩페이지 내에서 고객 행동을 추적할 수 있도록 GTM을 활용해 이벤트를 만들고 트리거를 설치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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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즈 튜토리얼
2회차
GA & GTM 기초활용법
3회차
마케팅 퍼널 수립 - 구글애즈 검색광고
4회차
마케팅 퍼널 수립 - 구글애즈 디스플레이 광고
5회차
월간 프로젝트 리뷰
6회차
구글 마케팅 플랫폼 추가 기능
구글애즈 캠페인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 데이터를 토대로, 광고 성과를 높이는 크리에이티브를 기획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구글애즈 리타게팅 캠페인을 집행 ∙ 운영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와 GA4를 활용하여, 랜딩페이지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 캠페인을 집행했지만, 기대한 성과를 보고 있지 못한 마케터
구글애즈 성과를 높이는 크리에이티브를 제작 ∙ 집행하고 싶은 마케터
구글애즈 & GA4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마케터
Q.
구글애즈를 사용해본 적이 없습니다. 수강할 수 있을까요?
A.
해당 교육은 구글 애즈를 사용하고 있는 실무자 대상 강의로,
구글 애즈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일 경우 참여가 어렵습니다.
또, 수업 간 참여하시는 멘티분들께서는 구글 애즈 계정을 ZOOM 상으로 공유하며,
과제 진행 상황을 발표하거나 멘토님께 개별 피드백을 받으며 수업이 전개됩니다.
이에 따라, 수업 간 구글 애즈 계정을 ZOOM 상으로 공유하며 진행할 수 없다면,
수업 참여가 다소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단, 협의에 따라 개별 1:1 세션을 통해 피드백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Q.
구글애즈에 대해 어느정도까지 알고 있어야 할까요?
A.
1주차에 기초적인 구성과 캠페인 생성 같은 내용들을 공유해 드릴 수는 있습니다.
다만, 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구성하는 전환, 도달, CPC와 같은 기본 용어에 대한 숙지는 되어야
원활히 따라오실 수 있다는 점을 참고로 말씀드립니다.
Q.
광고 예산은 어느 정도를 써야 하나요?
A.
과제 수행 시 사용하는 예산은 개인 별로 편차가 커 특정 금액으로 규정하긴 어렵습니다.
다만, 직접 돈을 써야 한다는 부담이 있으시다면
본 클래스를 진행하며 제가 운영하는 광고 계정의 정보도 공유하며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라
이를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우에 따라 직접 운영하시는 계정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제가 중간에 같이 점검해 드리겠습니다.
Q.
직무부트캠프와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A.
직무부트캠프에서 제가 다루는 커리큘럼은 마케팅 프로젝트의 리드로서,
서비스가 지닌 섹터에 대한 정보 찾기 / 예산이나 채널선정에 대한 기획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실무PT는 기획 중심으로 구성되는 부트캠프의 아쉬운 점을 보강하기 위해,
광고 기능을 실제로 다루는 실무적인 내용에 철저히 집중하는 구성을 취했습니다.
Q.
실무VOD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Q.
강의자료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Q.
강의를 듣다가 질문이 생기면 어떻게 하나요?
A.
Q.
VOD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A.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Q.
기업 교육도 가능한가요?
A.
[수강기간]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과정에 따라 복습 수강기간이 평생 수강기간으로 대체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환불규정]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동시접속 안내]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