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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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Amplitude의 구조
- Amplitude 기본 메뉴
- 이벤트와 유저 프로퍼티
-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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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Amplitude 이벤트 별 분석
- 어떤 상황에서 이벤트별 분석이 필요한지
- Amplitude의 Segmentation 차트 생성 및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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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Amplitude 퍼널 분석
- 퍼널이란?
- 어떤 상황에서 퍼널 분석이 필요한지
- Amplitude의 Funnel 차트 생성 및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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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Amplitude 리텐션 분석
- 리텐션이란?
- 어떤 상황에서 리텐션 분석이 필요한지
- Amplitude의 Retention 차트 생성 및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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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Amplitude 유저 구성 분석
- 어떤 상황에서 유저 구성 분석이 필요한지
- Amplitude의 User Composition 차트 생성 및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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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Amplitude 4가지 차트 생성 및 분석 실습
- 가상 서비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트 생성 및 분석하기
1) Segmentation
2) Funnel
3) Retention
4) User Composition
2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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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데이터 분석을 위한 이벤트의 정의
- 어떤 이벤트를 수집해야 데이터 분석에 활용할 수 있는지
- Client 이벤트, Server 이벤트
- 이벤트, 프로퍼티, 밸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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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이벤트 네이밍 규칙 알아보기
- 이벤트 네이밍 규칙 소개
- 네이밍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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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구글 크롬 개발자 도구 활용 방법
- 구글 크롬 개발자 도구 소개
- 실제 서비스를 활용한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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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실제 서비스를 이용한 이벤트 정의 실습
- 웹, 앱 서비스 실제 페이지 분석용 이벤트 정의
3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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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A/B 테스트 활용 방법
- A/B 테스트란?
- A/B 테스트에 필요한 User Property 정의하기
- Amplitude에서 A/B 테스트 결과 분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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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코호트 분석 활용 방법
- 코호트 분석이란?
- Amplitude 코호트 생성 방법
- Amplitude 코호트를 이용한 차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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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Amplitude 유저별 행동 분석 방법
- 유저별 행동 분석은 왜 해야 하는지
- 특정 유저별 이벤트 분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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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Amplitude를 이용한 분석으로 실험 가설 및 솔루션 구상해보기
- 실제 스프린트처럼 Amplitude 차트와 분석 방법으로 문제와 솔루션 수립하기
4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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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Amplitude로 대시보드 만들기
- 다양한 차트를 활용해 대시보드를 만들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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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Amplitude 추가 기능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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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1~4주차 세션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