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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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오리엔테이션
- 자기소개 및 아이스브레이킹
- 커리큘럼 소개
- 주차 별 과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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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직무의 이해
- 상품MD의 연차 별 필수 역량은?
- 제조상품기획 프로세스
- 커리어패스
- 실무 필수 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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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전략 분석 툴의 활용과 데이터 수집
- 3C, 6P, 수익 맵핑(BCG matrix)
- 온/오프라인 데이터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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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실시간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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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를 활용한 다음 시즌 인사이트 찾기
- 원하는 브랜드 - 아이템 혹은 카테고리 선정
- 수업 내 학습한 전략 분석 툴 + 데이터 스크랩 활용
- 이번 시즌 리뷰를 통해 차시즌 리딩 아이템 예측하기
2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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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1주차 세션 리뷰
- 과제 피드백
-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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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전략제안서/기획서란?
- 전략제안서/기획서의 필수 요소
- 모범 예시 자료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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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전략을 실제 기획과 발주에 반영해보자
- 시즌 버짓과 발주 포트폴리오
- 기획 시 고려 사항(전략 상품, 적정 스타일 수, 판매 시점)
- 발주 시 고려 사항(판매가, 수량 설계 - 이니셜과 리오더, 이전 시즌 재고)
- 전략 상품의 기획/발주 프로세스는 일반 상품과 어떻게 달라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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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시즌/아이템 전략제안서 작성
- 1주차 과제 데이터 활용한 상품 전략
- 유관부서에게 상품(Product) 외 요소 리뷰 및 전략 제안해보기
3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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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2주차 세션 리뷰
- 과제 피드백
- Q&A
- (보너스) 리더와 선임에게 칭찬 받는 보고서 작성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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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매출과 이익
- 매출 데이터의 분석과 필수적인 피드백 관점, 대안 제안하기
- 매출의 종류와 이해
- 이익의 종류와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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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원가 이해하기
- 제조원가와 사후원가의 차이
- 매출원가의 개념을 왜 알아야 할까?
- 채널 전략에 따른 원가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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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비용 이해하기
- 내가 쓰고 있는 비용은 무엇이 있을까?(회사 관점으로 일하기)
- 제조간접비용 / 판매관리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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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과제1] 매출 분석과 주간 보고 자료 작성
- 예시 데이터를 활용하여 매출 피드백 및 대안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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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과제2] 4주차 세션을 위한 기존 과제 디벨롭
4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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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3주차 세션 리뷰
- 과제 피드백
- Q&A
- 과제를 예시로 한 데이터 별 적절한 도표의 사용법
- 3주차 매출 피드백 과제를 통해 다시 1주차 데이터 스크랩으로 돌아간다면?(디벨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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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전체 세션 리뷰
- 강의 요약
- 최근 패션업 동향 및 이슈
- 프로다운 상품기획자로 성장하기 위한 방법
- 유관부서의 업무 이해하고 소통하기(영업, 마케팅, 디자인, 생산 등)
- 멘티 준비 질의응답
- 감사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