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앵콜
업계 1위 브랜드 패션MD에게 배우는 데이터 기반 상품기획 실무 프로세스 (Excel)
상품기획∙Excel 실무 만큼은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업계 1위 브랜드 패션MD에게 배우는 데이터 기반 상품기획 실무 프로세스 (Excel)

업계 선배와 만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해요!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혼자서는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죠. 이미 경험한 사람의 이야기에서 시작한다면 어떨까요?
실무PT에서 업계 선배를 만나 시행착오를 줄이는 순간을 경험하세요.
  • 실무 과제

    실무 과제를 통해 배우면
    즉시 업무에 적용하고
    성과를 낼 수 있어요.

  • 피드백과 토의

    라이브 피드백을 통해
    솔루션을 내 업무에 대입하고
    현직자의 방법을 익히세요.

  • 바로 적용

    오늘 익힌 실무 스킬이
    즉시 내 업무 성과가 되는
    놀라운 경험으로 이어져요.

패션기획 MD 분들을 위한
데이터 기반 상품기획 실무 프로세스 트레이닝입니다.

경험자 대상
경험자 대상 베이직 트레이닝입니다.
진행 과정
4회의 라이브와 3회의 실무과제가 제공됩니다.

트레이닝은 4주 동안
이렇게 진행됩니다.

  • 듣고

    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라이브 세션을 진행합니다.

  • 해보고

    그렇게 배운 내용을 실무 과제를 수행하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 나누고

    라이브 세션에서 크고 작은 실무 고민을 나누고 해결합니다.

  • 성과내요!

    오늘 익힌 내용은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먼저 트레이닝을 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저는 완전히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기대도
높지 않았는데, 끝까지 해내고 보니 굉장히
성장한 느낌
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진짜 거짓이 아니었네요.

- 수료생 김태희님

매주 받는 강의 자료랑 과제 내용이 업무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중심
이어서,
'우리 회사라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며 수업을 들었구요.

이론도 실무랑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김태형님

라이브니까, 공부하면서 궁금한 걸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는게 제일 좋았어요!


VOD 강의 많이 들어봤지만 VOD는 궁금한 걸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해도
답변 받는데 진짜 오래 걸렸거든요.
소통이 즉각적이라는 게 가장 좋았어요.

- 수료생 임미성님

멘토님도 퇴근하고 강의하시느라 힘드실 텐데
라이브 강의 때마다 정말 정성스럽게
과제 리뷰랑 피드백
을 너무 잘 해주셨구요.

꼭 강의 때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거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같이 해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지현님

저와 함께 데이터를 활용해 상품을 기획하는 실무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한층 프로다운 기획자가 되어 보세요!

안녕하세요 :)

"데이터 기반 패션 상품기획 실무 프로세스" 실무PT를 진행할 멘토 '재키'입니다.


저는 패션 회사에 입사하고 근 10년 동안 스타일 디자인 → 온라인 영업MD → 상품기획MD라는 다소 특이한 커리어를 쌓아왔는데요. 그러다 보니, 상품기획자가 된 후에도 유관부서와의 협업 과정에서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먼저 이해하고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실무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기도 했고요.


하지만, 제가 커뮤니케이션 능력'만'으로 많은 사람들을 원팀으로 만들고, 실무에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을까요?


당연하게도 그렇지 않습니다. 상품기획자의 필수 역량은 바로 여러분들이 이미 잘 알고 계실 '데이터 활용 능력'입니다. 즉, 숫자로 보이는 객관적 지표들을 이해하고, 그 안에 숨겨진 의미 있는 값을 피드백 & 예측하여 회사와 고객에게 기여하는 좋은 상품을 만드는 것이지요.


이제는 주니어 분들과 패션업계 상품기획을 더 잘하고 싶은 분들께, 제가 성과를 내왔던 방식을 알려드리고 나누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 수업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1) 상품기획자가 데이터를 활용하고 디벨롭해 상품을 기획하는 실무 프로세스 (엑셀 활용)

2) 많은 실무 기획자들이 놓치고 있는 원가와 수익의 개념 (제조 원가, 사후 원가, 매출 원가 등)

3) 경영자에게 '보고서/전략서를 잘 쓴다'라는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실무 노하우


유튜브나 블로그 같은 단순 리서치로는 절대 알 수 없는 실무 노하우들을 알려 드릴 예정입니다.


상품기획자의 정량적 성과란 짧아야 3개월, 보통은 1년 뒤 드러나곤 합니다. 제 수업을 함께 하실 여러분께서는 한층 더 프로다운 기획을 하실 수 있게 되고, 성과로 나타나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실 거예요!

상품기획·개발 7~10년차

Jackie 멘토님

현) 조 단위 규모 패션/제조회사, 업계 1위 브랜드 상품기획 MD 팀장

- 브랜드 내 담당 파트 외형매출, 영업이익 관리

연/월/주/일 단위 상품 판매 분석

시즌 별 상품 전략 수립&기획 및 적정 수량 설계

상품 별 디자인/생산/입고 전 과정 핸들링

월 별 핵심 아이템 코디 및 매장 구현


전) 패션/제조회사 브랜드 온라인 영업MD

패션 브랜드 공식몰/타채널 운영, 행사 기획

온라인 채널 별 판매 분석 및 재고 관리

신규 채널 입점, 상품 매입 관련 영업

시즌 별 온라인 전용상품 기획

4주 동안,
저와 함께 다루게 될 내용입니다

상품기획자로서 데이터 제대로 활용하기

상품기획의 실무 프로세스는 시즌 분석 - 전략 수립 - 상품 기획 및 발주 - 다시 시즌 분석이라는 큰 흐름으로 이어집니다. 그 프로세스의 첫 시작인 자사 지표와 시장 그리고 고객 분석을 통해 다음 시즌에 적용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내용을 데이터로부터 찾고 디벨롭하는 과정을 함께 경험합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찾은 가설을 검증하고 전략 세우기

여러 실무 사례와 함께 정량적, 정성적 분석을 통해 가설을 수립하고 이를 검증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를 통해 유관부서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단순한 상품 전략뿐만 아니라 브랜드 전체 전략을 제안할 수 있는 상품기획자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됩니다.

상품 기획 및 발주 세팅하기

전략과 대략적인 발주 포트폴리오가 브랜드 내에서 합의되었다면 본격적으로 상품을 기획하고 발주를 설계합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전략상품, 월 별 마케팅 플랜, 리오더 계획, 상품의 구성과 판매가 등의 요소를 제대로 이해하고 현업에 적용하실 수 있게 도울 예정입니다.

매출 피드백과 대안 제안

드디어 기획한 상품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정확한 피드백을 하기 위해서는 실적 자료를 제대로 분석할 수 있는 관점을 갖춰야 합니다. 이를 통해 실적이 부진할 경우 대응할 수 있는 대안을 찾고 스스로 적절한 대안을 제안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봅니다. 또, 실적 피드백이 곧 "상품기획자로서 데이터 제대로 활용하기"와 일맥상통한 내용이 되는데요. 상품 기획 프로세스 루틴을 저와 함께 경험하고, 피드백을 받음으로써 기획 역량을 디벨롭할 수 있게 됩니다.

주차별 트레이닝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10월 13일(일) 20:00~23:00

1주차

패션상품기획MD 직무 그리고 데이터 활용 역량의 이해
  • 01

    오리엔테이션

    - 자기소개 및 아이스브레이킹

    - 커리큘럼 소개

    - 주차 별 과제 안내

  • 02

    직무의 이해

    - 상품MD의 연차 별 필수 역량은?

    - 제조상품기획 프로세스

    - 커리어패스

    - 실무 필수 용어

  • 03

    전략 분석 툴의 활용과 데이터 수집

    - 3C, 6P, 수익 맵핑(BCG matrix)

    - 온/오프라인 데이터 수집 방법

  • 04

    실시간 Q&A

  • 과제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를 활용한 다음 시즌 인사이트 찾기

    - 원하는 브랜드 - 아이템 혹은 카테고리 선정

    - 수업 내 학습한 전략 분석 툴 + 데이터 스크랩 활용

    - 이번 시즌 리뷰를 통해 차시즌 리딩 아이템 예측하기

10월 20일(일) 20:00~23:00

2주차

전략/기획 : 선임도 가르쳐주지 않는 상품 전략 수립과 가설 검증 방법
  • 01

    1주차 세션 리뷰

    - 과제 피드백

    - Q&A

  • 02

    전략제안서/기획서란?

    - 전략제안서/기획서의 필수 요소

    - 모범 예시 자료 리뷰

  • 03

    전략을 실제 기획과 발주에 반영해보자

    - 시즌 버짓과 발주 포트폴리오

    - 기획 시 고려 사항(전략 상품, 적정 스타일 수, 판매 시점)

    - 발주 시 고려 사항(판매가, 수량 설계 - 이니셜과 리오더, 이전 시즌 재고)

    - 전략 상품의 기획/발주 프로세스는 일반 상품과 어떻게 달라야 하는가

  • 과제

    시즌/아이템 전략제안서 작성

    - 1주차 과제 데이터 활용한 상품 전략

    - 유관부서에게 상품(Product) 외 요소 리뷰 및 전략 제안해보기

10월 27일(일) 20:00~23:00

3주차

손익관리 : 주니어MD가 레벨업을 위해 꼭 배워야 하는 패션산업의 이익구조
  • 01

    2주차 세션 리뷰

    - 과제 피드백

    - Q&A

    - (보너스) 리더와 선임에게 칭찬 받는 보고서 작성 노하우

  • 02

    매출과 이익

    - 매출 데이터의 분석과 필수적인 피드백 관점, 대안 제안하기

    - 매출의 종류와 이해

    - 이익의 종류와 이해

  • 03

    원가 이해하기

    - 제조원가와 사후원가의 차이

    - 매출원가의 개념을 왜 알아야 할까?

    - 채널 전략에 따른 원가 설계

  • 04

    비용 이해하기

    - 내가 쓰고 있는 비용은 무엇이 있을까?(회사 관점으로 일하기)

    - 제조간접비용 / 판매관리비용

  • 과제

    [과제1] 매출 분석과 주간 보고 자료 작성

    - 예시 데이터를 활용하여 매출 피드백 및 대안 작성

  • 과제

    [과제2] 4주차 세션을 위한 기존 과제 디벨롭

11월 3일(일) 20:00~23:00

4주차

Wrap up : 한 시즌 로테이션을 마치고, 프로 기획자로 성장하는 법
  • 01

    3주차 세션 리뷰

    - 과제 피드백

    - Q&A

    - 과제를 예시로 한 데이터 별 적절한 도표의 사용법

    - 3주차 매출 피드백 과제를 통해 다시 1주차 데이터 스크랩으로 돌아간다면?(디벨롭)

  • 02

    전체 세션 리뷰

    - 강의 요약

    - 최근 패션업 동향 및 이슈

    - 프로다운 상품기획자로 성장하기 위한 방법

    - 유관부서의 업무 이해하고 소통하기(영업, 마케팅, 디자인, 생산 등)

    - 멘티 준비 질의응답

    - 감사 나눔

4주 뒤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감이 아닌 데이터 기반으로 패션 트렌드의 흐름을 알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설계할 수 있게 됩니다.

상품만 기획하는 MD가 아닌, 브랜드 전체의 전략을 제안할 수 있는 MD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가설을 세워보고 검증하며 크고 작은 나만의 성공 경험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내가 기획한 상품이 회사에서 수익을 내는 방법과 원리를 이해하고 성과 낼 수 있게 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엑셀 수식은 대략 알겠는데, 정리한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숫자를 찾기 힘든 패션MD

패션은 느낌? NO! 감이 아닌 데이터 기반으로 정확한 트렌드 예측을 하고 싶은 패션MD

리더 및 협업 부서에게 나의 전략을 '숫자'로 설득하는 법을 배우고 싶은 패션MD

매출원가?, 제조/사후 원가?, 영업이익? 수익에 대한 이해가 어려운 패션MD

많은 기업의 실무자가 함께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LG
  • 아이디어스
  • 라인플러스
  • 쿠팡
  • 카카오페이
  • 쏘카
  • SK브로드밴드
  • 사람인
  • 해커스
  • 차이커뮤니케이션즈
  • 그린랩스
  • LG전자
  • 아모레퍼시픽
  • 중고나라
  • 삼성증권
  • 하이퍼커넥트

트레이닝 도입 문의
도입 문의를 남겨주시면 우리 기업을 위한 맞춤 트레이닝 상담을 제공합니다.
실무PT 트레이닝,
왜 다를까요?
01
온라인 라이브 세션과 실무 기반 피드백
트레이닝은 실무에 가장 가까운 내용을 다루는 만큼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일방적인 VOD 방식에서 벗어나 묻고 답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진행된 라이브 세션은 모두 녹화되어 트레이닝 기간 동안 자유롭게 시청하고
복습할 수 있는 VOD가 제공됩니다.

02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맞춤형 과제
트레이닝 내용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실무 기반의 과제가 주어집니다.
이론은 알겠는데, 실무에 막상 적용하려니 잘 되지 않는 경험은 누구나 있습니다.
매주 진행하는 라이브 세션에서 과제 수행에 필요한 기초 이론, 방법론을 배우고
실무 맞춤형 과제를 통해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03
참여자 전용 채팅방과 상시 피드백
참여자 전용 채팅방을 통해 과정에 대한 안내, 실무 자료 공유, 질의응답 및
피드백이 진행됩니다. 과제를 해결하며 어려운 점, 실무에서 궁금했던 내용까지
언제든 질문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닝 기간 동안 어디에서도 찾기 어려운
가장 가까운 랜선사수가 되어 드립니다.

고민이 길어지면 가격은 올라갑니다.

정가 7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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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개월 무이자 할부 월 22,983원
  • 60% 할인

자주 묻는 질문


  • Q. 

    대상자가 '경험자'로 되어있는데, '입문자'가 듣기엔 어려운 수업일까요?

    A. 

    해당 수업은 1년~3년 차 기획자에게 가장 추천하는 커리큘럼입니다. 개인 별 차이가 있겠지만 입사 이전 인턴 혹은 취준생이 듣기에는 현업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한 세션에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현업 이해도가 필수는 아니며 충분히 상품기획 MD에게 필요한 관점을 배울 수 있습니다.


  • Q. 

    세션 진행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모든 세션은 줌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세션은 기초 이론과 현직자 노하우를 듣는 이론 파트와 피드백 및 질의응답 파트로 구성됩니다.

  • Q. 

    라이브 세션을 듣지 못했을 경우 강의 녹화본을 볼 수 있나요?

    A. 

    라이브 세션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세션을 녹화한 복습 VOD가 제공됩니다. 복습 VOD는 영업일 기준 세션 다음날 업로드 됩니다.

  • Q. 

    복습VOD는 언제까지 볼 수 있나요?

    A. 

    복습VOD의 기본 제공 기간은 마지막 세션일 기준 7일이지만, 과제를 60% 이상 제출한 경우 마지막 세션일 기준 한달 후까지 볼 수 있습니다.

  • Q. 

    수료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프로그램에 70% 이상 참여한 경우, 클래스룸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율 산정 기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6주 과정 : 총 11회(세션 참여 6회 + 과제 제출 5회) 중 8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5주 과정 : 총 9회(세션 참여 5회 + 과제 제출 4회) 중 7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4주 과정 : 총 7회(세션 참여 4회 + 과제 제출 3회) 중 5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3주 과정 : 총 5회(세션 참여 3회 + 과제 제출 2회) 중 4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2주 과정 : 총 3회(세션 참여 2회 + 과제 제출 1회) 중 3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법인 증빙자료의 경우 법인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상담 채널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의 경우 프로그램의 70%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 Q. 

    기업 교육도 가능한가요?

    A. 

    네, 물론입니다! 실무PT는 기업 단체 구매 또는 기업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교육 도입에 대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최대한 빠르게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환불규정

  • 코멘토는 아래과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1. 신청자가 본인 의사로 참여를 포기한 경우

  • 2. 코멘토가 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실무PT 세부환불 규정 - 4주 트레이닝]

  • - 시작 전 취소(D-1일까지) : 결제금액 전액 환불

  •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1/2 환불

  • - 2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 환불 불가

유의사항

  • 원활한 참여를 위해 트레이닝 진행에 필요한 환경을 확인해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실무PT는 현직자 멘토와 러닝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트레이닝입니다.
    트레이닝의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참여하는 경우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과제는 모두 개인과제로 진행되며, 평균 주 2~3시간이 소요됩니다. 업무 및 이직 준비와 병행할 수 있습니다.

  • 과제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한 경우, 개별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트레이닝별 최소 인원 모집이 미달된 경우, 트레이닝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Jackie 리드멘토
멘티님께 더욱 자세한 과정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