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앵콜
차별화된 상품기획과 상품유통을 위한 패션MD 실무 & 엑셀 데이터 분석
Excel 실무 만큼은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상품기획과 상품유통을 위한 패션MD 실무 & 엑셀 데이터 분석

업계 선배와 만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해요!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혼자서는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죠. 이미 경험한 사람의 이야기에서 시작한다면 어떨까요?
실무PT에서 업계 선배를 만나 시행착오를 줄이는 순간을 경험하세요.
  • 실무 과제

    실무 과제를 통해 배우면
    즉시 업무에 적용하고
    성과를 낼 수 있어요.

  • 피드백과 토의

    라이브 피드백을 통해
    솔루션을 내 업무에 대입하고
    현직자의 방법을 익히세요.

  • 바로 적용

    오늘 익힌 실무 스킬이
    즉시 내 업무 성과가 되는
    놀라운 경험으로 이어져요.

주니어 패션 MD & 취준생 분들을 위한
패션 MD 실무에 엑셀 활용하기 트레이닝입니다.

입문자 대상
입문자 대상 베이직 트레이닝입니다.
진행 과정
4회의 라이브와 3회의 실무과제가 제공됩니다.

트레이닝은 4주 동안
이렇게 진행됩니다.

  • 듣고

    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라이브 세션을 진행합니다.

  • 해보고

    그렇게 배운 내용을 실무 과제를 수행하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 나누고

    라이브 세션에서 크고 작은 실무 고민을 나누고 해결합니다.

  • 성과내요!

    오늘 익힌 내용은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먼저 트레이닝을 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저는 완전히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기대도
높지 않았는데, 끝까지 해내고 보니 굉장히
성장한 느낌
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진짜 거짓이 아니었네요.

- 수료생 김태희님

매주 받는 강의 자료랑 과제 내용이 업무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중심
이어서,
'우리 회사라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며 수업을 들었구요.

이론도 실무랑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김태형님

라이브니까, 공부하면서 궁금한 걸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는게 제일 좋았어요!


VOD 강의 많이 들어봤지만 VOD는 궁금한 걸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해도
답변 받는데 진짜 오래 걸렸거든요.
소통이 즉각적이라는 게 가장 좋았어요.

- 수료생 임미성님

멘토님도 퇴근하고 강의하시느라 힘드실 텐데
라이브 강의 때마다 정말 정성스럽게
과제 리뷰랑 피드백
을 너무 잘 해주셨구요.

꼭 강의 때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거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같이 해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지현님

데이터로 상품을 기획하고, 유통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역량 있는 MD가 될 수 있게 도울게요!

안녕하세요! 주니어 패션 MD 실무자 & 취업 준비생분들을 위한 실무 PT를 진행하게 될 멘토 '팀플 MD'입니다.

저는 현재 패션 대기업에서 총 경력 17년 차 기획자(MD)로 재직 중이며, 영업 MD, 상품기획 MD, 전략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패션 MD로 일해왔습니다.


패션 MD로 오랜 기간을 일하면서, MD라는 직무에 대해 막연한 동경만 갖고 입사한 초보 현직자들이 겪게 되는 어려움을 지켜봐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를 통해 직무와 관련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 MD분들과 입문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막연하게 느껴졌던 패션 MD 실무를 직접 경험하고 필요한 실무 지식, 노하우들을 학습하실 수 있도록 도우려 합니다.

실제 패션 MD의 주요 업무들을 프로세스 별로 함께 실습하고,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노하우도 알려드릴 계획입니다. 또한, 패션 업계의 특성과 패션 회사에서 추구하는 비즈니스 모델 등을 이해하시면, 경영자 관점에서 패션 회사의 사업 방향성을 검토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자신의 커리어 로드맵을 그려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패션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실제 회사에서 '분석력'이라는 무기를 가지고 남보다 한걸음 더 빨리 나아갈 수 있는 실무 노하우를 발견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 패션 MD에 쉽게 적응하는 것뿐만 아니라, 성과 내고 인정받는 MD가 되실 수 있도록 도울게요!


그럼 수업 시간에 만나 뵙겠습니다. :)

패션MD 10년차 이상

팀플MD 멘토님

현) 패션대기업 글로벌 의류브랜드 바잉MD팀 총괄

- 시즌별 물량계획 수립 및 상품 셀렉, 수량결정

- 데이터 분석TOOL활용 상품운영 컨트롤 및 재고관리

- 브랜드 전략, 사업계획 수립 및 경영지표 관리

- 아이템별 전략적 리오더 운영통한 효율 강화


전) 패션 전문기업 영업기획 팀장, SPA 상품기획자(MD)

- 조닝 내 1등 브랜드 연간사업계획 6년간 수립, 경영지표 관리 총괄

- 유통환경 맞춤형 아이템별 상품운영 로직 설계

- SPA 브랜드 티셔츠, 데님, 라운지웨어 상품기획


[주요 강의 이력]

- 청년취업아카데미 교강사

1) Data기반 전략적 생산계획 수립/재고관리 (2019~2020)

2) 전략적 MD구성과 채널관리 (2018)

4주 동안,
저와 함께 다루게 될 내용입니다

패션 비즈니스 이해로 MD 역량 높이기

패션 비즈니스를 이해하지 않고서 패션 MD로서 커리어를 성장시켜 나가고, 제대로 된 상품기획을 하기란 어렵습니다. 이번 클래스를 통해 막연하게 느껴지던 패션 회사의 운영 시스템을 이해하실 수 있도록 패션 업계 비즈니스 모델부터 회사 내부의 부서∙인원별 기능적 측면까지 배워봅니다. 이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패션 회사의 모습을 이해하고, 경영자 관점에서 사업 방향성을 검토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더불어, 경영 계획 수립이 상품기획으로 반영되고 실제 매장에 유통되는 전반 과정을 학습하며, 실습까지 진행해 보려 합니다.

패션 MD에게 필요한 엑셀 데이터 분석 실무: 라인업 구성 기획, 물량 결정부터 운영까지

패션 MD(상품기획 MD & 영업 MD)의 주요 업무 과정인 상품 라인업 구성 기획, 물량 및 가격 결정, 사이즈 기획, 물량 운영의 프로세스를 알아보고, 제공된 실습 데이터를 활용하여 엑셀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 분석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또, 전략적인 물량 운영 실무를 수행하실 수 있게 기획된 상품을 매장에 공급하여 판매하는 과정을 이해하고, 최초 출고 과정에서 어떻게 전략적으로 물량을 운영할 수 있을지 직접 실습하고, 멘토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패션 MD 개별 실무 프로세스 조망하고 빅데이터 기반 상품기획 트렌드 알아보기

실무를 잘 하는 역량 있는 MD로 성장하기 위해선 자신의 파편화된 업무가 전체 실무 프로세스 관점에서 어떠한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며, 전체적인 사업 관점에서 업무를 조망할 수 있는 눈이 필요합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 학습한 주요 개별 업무들이 ‘생산-입고-출고-판매-반품’의 전체 과정 및 패션 회사의 손익 메커니즘에서 어떤 과정에 있는지 이해하실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또한, 최근 빅데이터 활용 등으로 변화하고 있는 새로운 상품기획 접근 방식 트렌드도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차별 트레이닝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5월 19일(일) 20:00~22:00

1주차

브랜드와 패션비즈니스 - 패션업계에 한발자국 다가가기
  • 01

    오리엔테이션

    - 멘토 및 클래스 메이트 자기소개

    - 클래스 대상 및 목표 안내

    - 전체 커리큘럼 안내

  • 02

    패션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이해

    - 비즈니스를 영속시키는 브랜드의 의미

    -국내외 패션업계 포트폴리오

    - 실적 DATA의 세부 속성과 의미

    - 국내 패션회사 실적데이터 확인 방법

  • 03

    비즈니스와 사업 구조, 패션 비즈니스 운영의 이해

    - 비즈니스 조직운영의 예시와 장단점

    - 경영 체질 진단, 손익 구조, 원가와 비용의 개념 정립 통한 재고의 의미

  • 04

    주요 패션 유통 채널 소개와 손익 관점의 유통 채널 포트폴리오 구성

    - 패션 유통채널 현황 소개

    - 형태별 이해와 동향

    - 판매 정책 기준 채널 구분의 이해(거래형태, 수익구조, 매장소유권 등)

  • 05

    유통 채널 포트폴리오에 따른 조직 운영 장단점 시뮬레이션

    - 패션 비즈니스 모델&규모별 주력 유통 채널 포트폴리오

    - 조직장 관점에서 바라본 조직 운영 모델의 장단점 찾기

  • 06

    실시간 Q&A

  • 과제

    직접 수행하는 패션 회사 조직 운영과 패션 비즈니스 모델링

    - 나의 조직 운영 모델의 장단점 알기

    - 나의 조직 운영 모델의 향후 업계 전망 파악

    - 조직운영 모델의 손익관점 경영지표 및 성장성 확인

5월 26일(일) 20:00~22:00

2주차

상품기획업무는 왜 패션의 꽃이라 불릴까? - 상품관리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구성기획안 잡기
  • 01

    1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패션 상품기획 프로세스 이해: 아이템 구성, 수량 & 가격 & 사이즈 구성 결정

    - 전략적으로 상품 라인업을 구성하는 방법

    - 물량기획, 아이템 구성, 상품선정 프로세스의 이해

    - 수량 & 가격 & 사이즈 구성 기획하는 방법

  • 03

    상품 기획자의 역할과 의미

  • 04

    사업계획 → 상품기획 → 영업기획 프로세스

    - 경영계획(사업계획) 프로세스가 상품기획에 반영되는 과정 이해

    - 기획된 상품 라인업이 영업기획으로 반영되어 물량이 매장으로 유통되는 프로세스 파악

  • 05

    담당 아이템의 데이터 분석 활용한 구성안 작성하기

    - 담당 아이템의 데이터를 활용한 구성맵 수립 과정 이해

    - 제공된 엑셀 데이터를 활용하여 미니 구성안 구성 실습

  • 06

    실시간 Q&A

  • 과제

    이상적 판매율 설정 및 상품 기획 방향성 찾기

    - 패션 회사의 상품기획자로써 이상적인 판매율을 설정하고 그 이유와 그에 따른 기획 방향성 찾기

    - 실습한 미니 구성안 기준 기획 방향성 점검하기

6월 2일(일) 20:00~22:00

3주차

영업기획자의 판단에서 좌우되는 판매 효율! - 엑셀 분석을 통해 상품운영(유통) 시뮬레이션 해보고, 판매 효율을 올리는 비법을 배우자
  • 01

    2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사업계획 → 상품기획 → 유통공급계획 → 실물 유통채널공급 → 재고관리 프로세스 이해

    - 물량 공급 기획의 이해

    - 매장 x 아이템별 공급 계획 수립 과정 파악

  • 03

    정량적 데이터 기반 매장별 최초 공급(출고) 실습

    - 판매분석을 통한 재고관리 기법

    - 전략적 재고관리(판매효율 극대화 전략)

    - 아이템별 배분 계획 수립

    - 배분 계획서 작성 실습(엑셀 활용)

  • 04

    상품 운영 FLOW 이해 및 전략적 상품운영 방법

    - 유통 전반 프로세스 이해 (1) : 초반 출고, 판매 반응에 따른 출고, 매장 간 이동, 시즌반품 등

  • 05

    실시간 Q&A

  • 과제

    아이템별 배분 계획 실습

    - 아이템별 초반 출고를 위한 배분 계획 실습

    - 엑셀 활용 및 나만의 전략적 배분 계획 수립하기

6월 9일(일) 20:00~22:00

4주차

패션MD라는 전문가로써 업계에서 성공하는 비결 - 잘하는 기획자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차별화된 전략이 있다
  • 01

    3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차별화된 상품기획과 물량 운영 - 판매량 결정의 핵심

    - 유통 전반 프로세스 이해 (2) : 초반 출고, 판매 반응에 따른 출고, 매장 간 이동, 시즌반품 등

    - 효율 극대화를 위한 상품운영 방법의 이해

  • 03

    데이터 분석을 통한 기획, 운영이 패션회사 경영지표에 반영되는 과정 이해하기

    - 손익 관점의 패션회사 경영관리 시뮬레이션

    - 손익계산서가 재무상태표에 반영되는 과정의 이해 (엑셀활용)

  • 04

    4주간 진행 Wrap up

    -강의 요약

    - 최근 화두 : 빅데이터, 검색량을 활용한 기획과 AI활용 물량 운영

    - 업계 전문가인 MD로써 성장하는 다양한 커리어 디벨롭 과정에 대하여

4주 뒤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패션회사의 비즈니스 모델, 부서별 기능 이해로 경영자의 시각에서 사업 방향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상품관리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상품 기획을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엑셀 기반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판매 효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상품 운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MD라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엑셀 역량을 배우고, 효율적으로 지표 관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상품관리부터 상품유통까지의 실무를 수행하기가 어려운 주니어 패션 MD

데이터 분석을 통한 상품 기획을 시작하고 싶은 주니어 패션 MD

실무에서 필요한 엑셀 기능 및 데이터 분석력을 갖추고 싶은 MD

패션 MD의 주요 실무와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입문하고 싶은 취업 준비생

많은 기업의 실무자가 함께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LG
  • 아이디어스
  • 라인플러스
  • 쿠팡
  • 카카오페이
  • 쏘카
  • SK브로드밴드
  • 사람인
  • 해커스
  • 차이커뮤니케이션즈
  • 그린랩스
  • LG전자
  • 아모레퍼시픽
  • 중고나라
  • 삼성증권
  • 하이퍼커넥트

트레이닝 도입 문의
도입 문의를 남겨주시면 우리 기업을 위한 맞춤 트레이닝 상담을 제공합니다.
실무PT 트레이닝,
왜 다를까요?
01
온라인 라이브 세션과 실무 기반 피드백
트레이닝은 실무에 가장 가까운 내용을 다루는 만큼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일방적인 VOD 방식에서 벗어나 묻고 답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진행된 라이브 세션은 모두 녹화되어 트레이닝 기간 동안 자유롭게 시청하고
복습할 수 있는 VOD가 제공됩니다.

02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맞춤형 과제
트레이닝 내용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실무 기반의 과제가 주어집니다.
이론은 알겠는데, 실무에 막상 적용하려니 잘 되지 않는 경험은 누구나 있습니다.
매주 진행하는 라이브 세션에서 과제 수행에 필요한 기초 이론, 방법론을 배우고
실무 맞춤형 과제를 통해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03
참여자 전용 채팅방과 상시 피드백
참여자 전용 채팅방을 통해 과정에 대한 안내, 실무 자료 공유, 질의응답 및
피드백이 진행됩니다. 과제를 해결하며 어려운 점, 실무에서 궁금했던 내용까지
언제든 질문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닝 기간 동안 어디에서도 찾기 어려운
가장 가까운 랜선사수가 되어 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 Q. 

    패션 비즈니스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어도 들을 수 있을까요?

    A. 

    네 가능합니다. 패션 비즈니스 전반에 대해 처음 접하는 분들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므로, 기초 지식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더불어, 패션 MD 중 상품기획 MD & 영업 MD 실무를 중심으로 패션회사와 업계의 이해를 돕기 위한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Q. 

    엑셀 실습이 있는데, 잘 다루지 못해도 들을 수 있을까요?

    A. 

    네 괜찮습니다. 엑셀에 익숙하지 않은 멘티분들께서도 수업을 통해 결과물을 도출하고 피드백을 받으실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엑셀은 전반적으로 분석 Tool을 제공해 드리고자 하며, 이를 통해 실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Q. 

    세션 진행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모든 세션은 줌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세션은 기초 이론과 현직자 노하우를 듣는 이론 파트와 피드백 및 질의응답 파트로 구성됩니다.

  • Q. 

    라이브 세션을 듣지 못했을 경우 강의 녹화본을 볼 수 있나요?

    A. 

    라이브 세션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세션을 녹화한 복습 VOD가 제공됩니다. 복습 VOD는 영업일 기준 세션 다음날 업로드 됩니다.

  • Q. 

    복습VOD는 언제까지 볼 수 있나요?

    A. 

    복습VOD의 기본 제공 기간은 마지막 세션일 기준 7일이지만, 과제를 60% 이상 제출한 경우 마지막 세션일 기준 한달 후까지 볼 수 있습니다.

  • Q. 

    수료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프로그램에 70% 이상 참여한 경우, 클래스룸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율 산정 기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6주 과정 : 총 11회(세션 참여 6회 + 과제 제출 5회) 중 8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5주 과정 : 총 9회(세션 참여 5회 + 과제 제출 4회) 중 7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4주 과정 : 총 7회(세션 참여 4회 + 과제 제출 3회) 중 5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3주 과정 : 총 5회(세션 참여 3회 + 과제 제출 2회) 중 4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2주 과정 : 총 3회(세션 참여 2회 + 과제 제출 1회) 중 3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법인 증빙자료의 경우 법인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상담 채널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의 경우 프로그램의 70%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 Q. 

    기업 교육도 가능한가요?

    A. 

    네, 물론입니다! 실무PT는 기업 단체 구매 또는 기업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교육 도입에 대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최대한 빠르게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환불규정

  • 코멘토는 아래과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1. 신청자가 본인 의사로 참여를 포기한 경우

  • 2. 코멘토가 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실무PT 세부환불 규정 - 4주 트레이닝]

  • - 시작 전 취소(D-1일까지) : 결제금액 전액 환불

  •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1/2 환불

  • - 2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 환불 불가

유의사항

  • 원활한 참여를 위해 트레이닝 진행에 필요한 환경을 확인해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실무PT는 현직자 멘토와 러닝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트레이닝입니다.
    트레이닝의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참여하는 경우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과제는 모두 개인과제로 진행되며, 평균 주 2~3시간이 소요됩니다. 업무 및 이직 준비와 병행할 수 있습니다.

  • 과제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한 경우, 개별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트레이닝별 최소 인원 모집이 미달된 경우, 트레이닝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팀플MD 리드멘토
멘티님께 더욱 자세한 과정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