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 디자이너, 마케터를 위한 그로스 해킹, GTM, AB Test 한 번에 끝내기
마케팅 전략∙기획 실무 만큼은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PM, 디자이너, 마케터를 위한 그로스 해킹, GTM, AB Test 한 번에 끝내기

업계 선배와 만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해요!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이미 겪어본 사람의 ‘경험'을 배울 수 있다면 어떨까요?
실무VOD에서 라이브로 검증된 현직자의 노하우를 얻어보세요!
  •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에 참여하지 못해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현직자의 노하우를 얻어요.

  • 실무 노하우

    강의로 한 번, 과제로 또 한 번.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노하우를 담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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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익힌 실무 스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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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 마케팅, GTM, AB Test, PM 분들을 위한
PM, 디자이너, 마케터를 위한 그로스 해킹, GTM, AB Test 한 번에 끝내기 트레이닝입니다.

입문자 대상
입문자 대상 베이직 트레이닝입니다.
진행 과정
16개의 강의와 0회의 실무과제가 제공됩니다.

트레이닝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 듣고

    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 해보고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 복습하며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 성과내요!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라이브 트레이닝을 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저는 완전히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기대도
높지 않았는데, 끝까지 해내고 보니 굉장히
성장한 느낌
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진짜 거짓이 아니었네요.

- 수료생 김태희님

매주 받는 강의 자료랑 과제 내용이 업무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중심
이어서,
'우리 회사라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며 수업을 들었구요.

이론도 실무랑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김태형님

라이브니까, 공부하면서 궁금한 걸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는게 제일 좋았어요!


VOD 강의 많이 들어봤지만 VOD는 궁금한 걸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해도
답변 받는데 진짜 오래 걸렸거든요.
소통이 즉각적이라는 게 가장 좋았어요.

- 수료생 임미성님

멘토님도 퇴근하고 강의하시느라 힘드실 텐데
라이브 강의 때마다 정말 정성스럽게
과제 리뷰랑 피드백
을 너무 잘 해주셨구요.

꼭 강의 때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거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같이 해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지현님

스스로 고객의 문제와 그로스 목표를 설정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실험을 운영할 수 있게 도와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스타트업에서 서비스기획과 그로스 업무를 담당하며 제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1만 실험의 법칙을 아시나요?

한 사람이 하나의 특정한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1만시간이 필요하듯,

하나의 서비스가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1만 번의 실험이 필요하다는 내용입니다.


IT 서비스에서 수 많은 실험을 올바르게 설계하고 빠르게 운영하는 것은 그로스를 위한 필수 사항입니다.

하지만 조직에서 개발자의 리소스는 항상 제한적이기 때문에, 개발자에게 의존적인 실험 방식만으로는 많은 실험을 운영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그로스를 책임지는 PM이나 프로덕트 디자이너, 마케터, 운영 담당자들이 올바르게 그로스 실험을 설계하고,

올바른 실행과 측정, 그리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이번 클래스를 통해 아래 세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고객의 문제를 어떻게 이해하고, 이를 실험으로 설계할 수 있는지

2) 그리고 팀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어떻게 취합하고 실험을 운영하는지

3) 마지막으로는 GTM을 통해 데이터 인프라를 갖추고 올바르게 실험을 운영하는 방법


본 클래스를 통해서 누적가입자 100만명을 달성하는데 핵심이 되었던 그로스의 개념과

실험 운영 방법의 기본적인 내용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치면 우리 서비스에서 고객의 문제를 발견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험을 스스로 운영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PM 5~7년차

이재성 멘토님

현) 코멘토 대표 / Co-founder

전) 대기업 그룹자 전략기획 및 In-house 컨설팅

강의에서
저와 함께 다루게 될 내용입니다

그로스는 문제를 찾고 올바른 가설을 수립하는 것부터 시작


모든 그로스 실험은 명확한 고객의 문제 이해와 올바른 가설에 기반한 실험 설계에서 부터 출발합니다.

보통은 실험을 배운다고 하면 기술적으로 어떻게 실험을 만들고 운영하고 해석하는지에 중점을 두는데, 진짜 중요한 것은 올바르게 문제를 발견하고 가설을 수립하고 실험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툴이나 기술적인 이해 이전에 근본적으로 그로스를 담당하는 PM이나 프로덕트 디자이너, 마케터, 운영 담당자가 그로스 목표를 설계하고 실험을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다면, 툴이나 기술의 사용 가능 여부와 관계 없이 스스로 올바른 그로스를 만들어 낼 수 있고 어떤 그로스 관련 문제든 해결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팀과 함께 그로스를 운영하는 방법


실제로 모든 그로스 관련 실험은 혼자 진행하지 않습니다. 영업, 마케팅, PM, 디자인, 개발 등 다양한 직무의 이해관계자들의 아이디어를 충분히 청취하고 같은 목표, 같은 우선순위 과제 리스트가 공유되어야 합니다.


혼자 실험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그로스 목표를 설정하고 실험 아이디어를 취합하고 실행하는 과정에 어떻게 팀을 참여시키고 함께 운영하는지 이해한다면, 혼자가 아니라 동료와 함께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AB Test 등 그로스 실험의 실무 활용법


팀과 함께 설계한 실험이 실제로 잘 운영되고 제대로 측정되기 위해서는 기술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개발자 리소스를 최소한으로 활용하면서 원하는 실험의 설계, 운영, 그리고 측정까지 가능하도록 하는 데이터 인프라 구축을 위한 작업과 실제 실험 운영 방법을 배웁니다.


본 클래스를 통해 개발자 리소스를 최소한으로 활용하면서 그로스 실험을 직접 실무에서 운영할 수 있게됩니다.

회차별 트레이닝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1회차

강의 소개
  • 01

    그로스와 실험에 대해 잘 몰랐을 때의 문제

2회차

PM, 디자이너, 마케터가 알아야 하는 그로스의 기초적인 이야기들
  • 01

    그로스 이해하기

  • 02

    그로스 실험 이해하기

  • 03

    제품 실험을 통해 고객 학습하기

  • 04

    문제 해결과 측정 지표 - 1

  • 05

    문제 해결과 측정 지표 - 2

3회차

실험을 통해 성과를 개선하기위해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내용들
  • 01

    측정의 개념과 Taxonomy 구성 및 GTM

  • 02

    Google Tag Manager 소개

  • 03

    Google Tag Manager의 설정 - 1

  • 04

    Google Tag Manager의 설정 - 2

4회차

팀과 서비스에서 문제를 찾고 실험과제를 만드는 방법
  • 01

    팀 아이디에이션을 통해 실험 백로그를 쌓고 실험 문서 설계하기

5회차

구글 Optimize를 활용해 코딩 없이 A/B Test 진행하기
  • 01

    구글 Optimize의 기초 설정과 A/B Test 만들기 - 1

  • 02

    구글 Optimize의 기초 설정과 A/B Test 만들기 - 2

  • 03

    실험결과 해석과 맞춤설정 만들기

6회차

실험 결과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 01

    결과 해석에 필요한 기초적인 확률 통계 개념

  • 02

    마무리 : 실험으로 여러분만의 결과를 만드세요

수강 후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비 개발자의 숙명인 그로스와 그로스 해킹의 개념을 이해합니다.

IT서비스에서 그로스, 측정의 개념을 이해하고 GTM기반 데이터 인프라 구축법을 이해합니다.

실험 관리 방법인 아이디에이션-백로그관리-ICE기반 우선순위화-측정 사이클을 이해합니다.

실험 측정 결과와 해당 실험의 결과를 바탕으로 의사결정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비개발자로서 IT관련된 그로스 업무를 담당하거나 관련이 있는 실무자

웹/앱 기반의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에 취업이 예정되어 있거나 이제 막 취업한 신입

웹/앱 기반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에 지원 또는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구직자

많은 기업의 실무자가 함께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LG
  • 아이디어스
  • 라인플러스
  • 쿠팡
  • 카카오페이
  • 쏘카
  • SK브로드밴드
  • 사람인
  • 해커스
  • 차이커뮤니케이션즈
  • 그린랩스
  • LG전자
  • 아모레퍼시픽
  • 중고나라
  • 삼성증권
  • 하이퍼커넥트

트레이닝 도입 문의
도입 문의를 남겨주시면 우리 기업을 위한 맞춤 트레이닝 상담을 제공합니다.

고민이 길어지면 가격은 올라갑니다.

정가 1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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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 Q. 

    실제로 담당하거나 운영하는 서비스가 없는데 괜찮은가요?

    A. 

    이 교육은 IT 서비스 기반의 모든 직무자가 이해해야 하는 데이터 중심의 그로스와 그로스 해킹의 기본인 실험과 측정에 대한 실무적인 방법론을 제공하는 교육입니다. 따라서 현재 운영하는 서비스가 없더라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 Q. 

    구직자가 들어도 되나요?

    A. 

    본 강의는 입문/ 초급 수준에서 설계된 교육입니다. 실무자 분들 뿐만 아니라 구직자 분들 역시 본 강의를 통해서 IT서비스의 그로스 개념과 실험을 이해하고, IT회사 취업을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습니다.



  • Q. 

    실무VOD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구매 후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을 통해 구매한 클래스를 바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VOD는 구매일로부터 90일간 수강 가능하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Q. 

    강의자료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 VOD 재생기 '강의자료' 메뉴에서 멘토님이 제공하는 강의자료와 실무 과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VOD 과정의 경우 별도의 실무 과제 피드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Q. 

    VOD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A. 

    네, 90일의 수강 기간이 종료되면 1회에 한해 최대 90일까지 유료 연장이 가능합니다.
    수강 기간 연장에 대한 내용은 코멘토 상담 채널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법인 증빙자료의 경우 법인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상담 채널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의 경우 프로그램의 70%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 Q. 

    기업 교육도 가능한가요?

    A. 

    네, 물론입니다! 실무PT는 기업 단체 구매 또는 기업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교육 도입에 대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최대한 빠르게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환불규정

  • [수강기간]

  •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 과정에 따라 복습 수강기간이 평생 수강기간으로 대체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환불규정]

  •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동시접속 안내]

  •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이재성 리드멘토
멘티님께 더욱 자세한 과정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