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5년차 퍼포먼스 마케터인 '매튜스' 멘토라고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말을 많이 하지만,
정작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공감대는 나누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혹은 '그거 그냥 한번 만들어놓고 유지만 하면 알아서 다 되는 거 아니야? 넌 하는 거 없잖아?'라는
의문을 받기도 하는 영역입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 광고의 작은 디테일을 바꾸니 몰라보게 뛰어난 결과가 나오는
몇 번의 크고 작은 경험들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광고의 문구 하나를 변경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일 수도 있고,
노출되는 지역이나 고객 분류 변경이 될 수도 있고, 가끔은 기초적인 개발 관련 작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구글애즈의 기능과 GA의 사소한 데이터에 주목했을 때 큰 변화를 만들 수 있었고,
그 능력을 인정받아 단순히 제 연봉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인지도가 올라갈 수도 있었습니다.
고군분투해야 했던 그 경험을 토대로 작은 변화와 성공을 여러분과 같은 입장에서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광고와 마케팅을 시작했는데 왜 변화가 없는 거야?'라는 결과론적인 이야기에만 갇히지 않고,
'지금 우리의 광고와 마케팅은 어떤 식으로 준비하고 바뀌어야 할까?'라는
과정에 기반한 현재진행형의 이야기를 계속하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본 클래스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기 위해서 아래의 두 가지 사항을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1. 본 교육은 구글 애즈를 사용하고 있는 실무자 대상 교육입니다.
- 따라서, 구글 애즈를 사용할 수 없는 멘티님의 경우 클래스 참여가 어렵습니다.
2. 구글 애즈 계정의 공유 가능 여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수업 간 멘티님들의 구글 애즈 계정을 ZOOM 상에 공유하며,
과제 진행 상황을 발표하거나 저에게 개별 피드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수업 간 구글 애즈 계정을 ZOOM 상으로 공유하실 수 없다면, 수업 참여가 다소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단, 협의에 따라 개별 1:1 세션을 통해 피드백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현) 시리즈 D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터
- 페이스북 캠페인 운영
- 구글 WEB & APP 캠페인 운영
전)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AE
- 스포츠 ∙ 레저 브랜드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브랜드 흑자 전환 성공, 매출액 3배 증가)
- 도서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카카오 우수사례 선정, YoY 유료회원 2배 이상 증가)
01. 구글애즈 캠페인 & 그룹 구조 이해 및 설계
구글의 광고 시스템은 충분한 기간과 적절한 기준에 의해 초기 설계를 잘해두어야 예산의 분배와 성과 관리가 원활하게 이루어집니다. 구글애즈 머신러닝을 잘 작동하게 만드는 기본적인 캠페인 설계를 배우고, 직접 적용해봅니다.
02. GA4의 기초적인 보고서 조회 & 구글애즈 연계 활용
완벽히 개편될 예정인 GA4를 실무에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GA4가 보여주는 여러 보고서와 주요 기본 개념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GA4의 소스 ∙ 매체 보고서부터 세션 ∙ 이탈률 ∙ 전환율 ∙ 목표, 직 ∙ 간접 전환기여, 세그멘테이션을 배우고 구글애즈와 연계하여 데이터를 분석해봅니다.
03. GTM 이벤트 ∙ 전환 스크립트 활용
GA4와 구글애즈의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누적을 도와주는 구글태그매니저(GTM)를 세팅하고 활용해야 합니다. GTM의 이벤트 ∙ 트리거 개념을 익히고, 광고 랜딩페이지 내에서 고객 행동을 추적할 수 있도록 GTM을 활용해 이벤트를 만들고 트리거를 설치해봅니다.
이 강의는 영상, 수업 노트, 첨부 파일이 제공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구글애즈 캠페인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 데이터를 토대로, 광고 성과를 높이는 크리에이티브를 기획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구글애즈 리타게팅 캠페인을 집행 ∙ 운영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와 GA4를 활용하여, 랜딩페이지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 캠페인을 집행했지만, 기대한 성과를 보고 있지 못한 마케터
구글애즈 성과를 높이는 크리에이티브를 제작 ∙ 집행하고 싶은 마케터
구글애즈 & GA4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마케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LG
아이디어스
라인플러스
쿠팡
카카오페이
쏘카
SK브로드밴드
사람인
해커스
차이커뮤니케이션즈
그린랩스
LG전자
아모레퍼시픽
중고나라
삼성증권
하이퍼커넥트
[수강기간]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환불규정]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동시접속 안내]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