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앵콜
글로벌 기업 수석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UI∙UX 디자인 프로세스 A to Z
Figma 실무 만큼은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 수석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UI∙UX 디자인 프로세스 A to Z

업계 선배와 만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해요!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혼자서는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죠. 이미 경험한 사람의 이야기에서 시작한다면 어떨까요?
실무PT에서 업계 선배를 만나 시행착오를 줄이는 순간을 경험하세요.
  • 실무 과제

    실무 과제를 통해 배우면
    즉시 업무에 적용하고
    성과를 낼 수 있어요.

  • 피드백과 토의

    라이브 피드백을 통해
    솔루션을 내 업무에 대입하고
    현직자의 방법을 익히세요.

  • 바로 적용

    오늘 익힌 실무 스킬이
    즉시 내 업무 성과가 되는
    놀라운 경험으로 이어져요.

UI∙UX 디자이너 분들을 위한
글로벌 디자인 프로세스 경험하기 트레이닝입니다.

경험자 대상
경험자 대상 베이직 트레이닝입니다.
진행 과정
6회의 라이브와 5회의 실무과제가 제공됩니다.

트레이닝은 6주 동안
이렇게 진행됩니다.

  • 듣고

    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라이브 세션을 진행합니다.

  • 해보고

    그렇게 배운 내용을 실무 과제를 수행하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 나누고

    라이브 세션에서 크고 작은 실무 고민을 나누고 해결합니다.

  • 성과내요!

    오늘 익힌 내용은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먼저 트레이닝을 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저는 완전히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기대도
높지 않았는데, 끝까지 해내고 보니 굉장히
성장한 느낌
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진짜 거짓이 아니었네요.

- 수료생 김태희님

매주 받는 강의 자료랑 과제 내용이 업무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중심
이어서,
'우리 회사라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며 수업을 들었구요.

이론도 실무랑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김태형님

라이브니까, 공부하면서 궁금한 걸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는게 제일 좋았어요!


VOD 강의 많이 들어봤지만 VOD는 궁금한 걸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해도
답변 받는데 진짜 오래 걸렸거든요.
소통이 즉각적이라는 게 가장 좋았어요.

- 수료생 임미성님

멘토님도 퇴근하고 강의하시느라 힘드실 텐데
라이브 강의 때마다 정말 정성스럽게
과제 리뷰랑 피드백
을 너무 잘 해주셨구요.

꼭 강의 때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거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같이 해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지현님

글로벌 기업의 체계적인 UI∙UX 디자인 프로세스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게 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UI∙UX 디자인 프로세스' 실무PT를 진행하게 될 UX 디자이너 '마쓰84' 멘토입니다.

저는 대학원에서 Human Computer Interaction을 전공했고, 현재는 글로벌 기업에서 수석 디자이너로 재직 중입니다.


프로젝트가 디자인 프로세스 전체를 제대로 거치는 경우가 얼마나 있을까요? 글로벌 기업, 대기업 할 것 없이 그런 경우는 참 드뭅니다. 본인이 그러한 경험을 했다면 참 운이 좋은 것이죠. 실제로 디자인 프로세스 전체를 경험하지 못하고 시니어가 되는 디자이너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많은 디자이너들이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이 맞나? 하고 의문을 갖습니다. 그리고 다른 회사의 디자이너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저 역시 비슷한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운이 좋게도 좋은 프로세스를 고민하고 실행해 볼 기회가 여러 번 있었습니다. 경험과 경력이 쌓이니 스스로의 방식에 확신도 갖게 되었습니다.


그를 바탕으로, 이번 실무PT에서는 크게 두 가지를 다루고자 합니다.


UX 프로세스 A to Z

Figma, FigJam을 활용하여 제가 경험한 잘 짜인 디자인 프로세스를 멘티분들이 직접 실행해 볼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멘티분들은 하나의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수행하게 됩니다. 그 과정을 말씀드리자면 크게 Design Thinking을 통한 서비스 설계, Wireframe, UI Mockup, Prototype입니다. Figma 관련해서는 디자이너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단순 반복 작업을 줄이는 Figma component 활용법, Atomic Design System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한번 배우면 평생 남는 중요한 내용이니 꼭 담아 가시기 바랍니다.


UX 디자이너 커리어 패스

UX 디자이너의 커리어 패스에 대해서도 다루고자 합니다. UX 디자이너가 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멘토링을 요청했던 분이 떠오릅니다. 대부분의 기업에서 UX 디자이너의 업무 범위가 모호하거나 너무 넓기 때문에 실제로 많은 UX 디자이너들이 정체성에 혼란을 겪습니다. 그래서 이탈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시니어 레벨이 되면 제대로 된 UX 디자이너는 정말 귀해집니다. 저 역시 고민의 시기가 있었습니다. 멘티분들이 겪는 고민과 어려움에 저의 경험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수석 UI/UX 디자인 10년차 이상

마쓰84 멘토님

현) 글로벌기업 본사소속, 한국 최초 UX 디자이너

- 소프트웨어의 UX을 책임지는 UX Specialist로서 리서치부터 GUI디자인, 프로토타입까지 전체 디자인 프로세스 진행

- 3D, Metaverse Project 진행


전) KT UX 디자이너

- AI, AR, VR, IoT, IPTV 등 상용서비스 UX 디자인

- Design Thinking Master로 20회 이상 대규모 워크샵 진행(협회 인증)

- Multimodal UX, 3D UI, Navigation 등 선행 연구 진행

- AI, AR 프로젝트로 CEO상, 표창 등 수상


연세대학교 HCI 전공, 한국 전산계열 최초 SIG CHI 논문 발표

SW 공모전 혁신상 및 해커톤 1등 수상

Interface 관련 특허 다수 보유

6주 동안,
저와 함께 다루게 될 내용입니다

체계적인 UX 디자인 프로세스: 처음부터 끝까지 이유 있는 서비스 설계

수강생 여러분이 처음부터 끝까지 ‘이유 있는’ 서비스를 설계하실 수 있도록 체계적인 디자인 프로세스로 실습을 진행합니다. 사용자의 Pain 및 Wow에 공감하고 그들의 Needs를 파악하여 기능을 Ideation하고 UI ∙ UX 전략을 설계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멘탈 모델을 따라 직관적인 IA를 설계하고 IA의 Wireframe을 체계적으로 구성해보는 일련의 과정을 함께 진행합니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디자인하기: 개발자가 좋아하는 디자이너

UX 디자이너는 필연적으로 개발자와 협업을 해야 합니다. 나의 설계를 개발자에게 명확히 전달하기 위해 중요하게 점검할 몇몇 포인트가 있습니다. 또 이런 포인트들은 체계적인 디자인 과정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Information Architecture를 설계할 때 계층 구조를 고려하여 설계를 하게 되면, 개발자도 계층구조로 화면을 설계를 하기 때문에 서비스의 화면 구조를 전달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Information Architecture에 따라 Wireframe을 설계하면 전체 구조에서 어떠한 화면이 어떤 와이어 프레임에 설계되어 있는지가 명확합니다. Wireframe 작성 시 상세 가이드는 중복되지 않게 작성하면 개발자가 읽을 텍스트가 줄어 좋습니다. 물론 디자이너가 유지 보수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이와 같이 체계적인 설계를 위한, 개발자와 효율적인 협업을 위한 포인트들을 클래스의 적재적소에 녹여 두었습니다.

피그마로 반복 작업 최소화하기 : Atomic Design System과 Component

Atomic Design System 방식을 활용해 효율적 및 체계적인 Component 사용법을 실습합니다. Atomic Design System은 원자 조합이 분자가 되고, 분자의 조합으로 조직을 이루고, 더 나아가 조직의 조합으로 점점 커져 최종적으로 페이지를 구성하는 방식의 Design System입니다.

텍스트 혹은 아이콘을 원자라고 하면 이를 조합해 아이콘 및 텍스트가 있는 버튼, 즉 분자를 만들게 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페이지를 만들어 나갈 때에 원자, 분자, 조직은 Component를 중첩해 제작하게 되므로 만약 원자를 수정하면 해당 원자를 포함한 모든 Component가 한 번에 수정됩니다. 화면 설계서를 작성하는 건 수정의 반복인 경우가 많은데, 이 방식에서는 하나를 수정하면 두 번 수정할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이나 완결성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수업에서 Atomic Design System을 돕는 템플릿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템플릿을 활용하여 Atomic Design System과 Component에 익숙해지면 UI Design 실무 만큼은 능숙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차별 트레이닝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10월 5일(토) 10:00~13:00

1주차

Design Thinking: 쓰고 싶은 서비스 만드는 법
  • 01

    오리엔테이션

    - 멘토 및 클래스메이트 자기소개

    - 클래스 대상 및 목표 안내

    - 전체 커리큘럼 안내

  • 02

    UI & UX 개념 잡기

  • 03

    Design 프로세스

    - WATERFALL

    - AGILE

    - DESIGN THINKING

    - Double Diamond

    - 실무 사례

  • 04

    Design Thinking 이란 무엇인가?

    - 공감의 마인드셋

    - 프로세스

  • 05

    프로젝트 선정 - 주제 Ideation 실습

    - 프로젝트 선정 기준 및 예시

    - 디자인 개요서 작성

  • 06

    DT 1단계 - Empathize: 사용자를 공감하기

    - Desk Research

    - Interview

    - 인터뷰 질문지 작성법

  • 07

    실시간 Q&A

  • 과제

    Empathize 실습 - 사용자를 공감하기

    - Desk Research, 관찰, Interview, 설문조사 중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수행

10월 12일(토) 10:00~13:00

2주차

DT 2단계 - Define: 문제 정의하기
  • 01

    1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정량/정성 사용자조사

  • 03

    Journey Map & Empathy Map 실습

  • 04

    Affinity Diagram(Problem) 실습

  • 05

    문제 정의 실습

    - HMW

  • 06

    IDEATION 방법론

    - 자유연상 : NGT, Idea relay

    - 강제연상 : 디딤돌

  • 07

    실시간 Q&A

  • 과제

    NGT, Idea relay, 디딤돌 기법으로 IDEATION 수행

    - 정의한 문제(HMW)와 연관 지어 해결 방법 IDEATION 수행하기


10월 19일(토) 10:00~13:00

3주차

DT 3단계 - Ideate: 창의력이 필요한 시점
  • 01

    2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Ideation 실습

    - 자유연상 - NGT

    - 자유연상 - Idea relay

    - 강제연상 - 디딤돌

  • 03

    Affinity Diagram (Ideation) 실습

  • 04

    서비스의 정체성 찾기 실습 (수렴)

    - Triads

    - 의인화하기

    - Service Concept

    - UX 전략

    - UI 전략

  • 05

    우선순위 정하기

    - Kano model

    - 비용x효과 model

  • 06

    DT 4단계. Prototype - 만들어보기

    - Sketch, 연극 등

  • 07

    DT 5, 6단계: Test & Iteration

  • 08

    실시간 Q&A

  • 과제

    Ideation 결과를 Prototype으로 만들어보기

    - Figma 또는 핸드드로잉으로 스케치

10월 26일(토) 10:00~13:00

4주차

서비스 윤곽 만들기
  • 01

    3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Design Thinking Process Expansion

  • 03

    Mental Model

  • 04

    IA(Information Architecture) 제작 실습

    - Agile 방식에서 Story 작성법 소개

  • 05

    User Story & User Flow

  • 06

    Production : Wireframe, Mockup

  • 07

    Figma 기본 기능 실습

    - 협업 기능

    - 기본 기능

  • 08

    실시간 Q&A

  • 과제

    Figma로 주요화면 Wireframe 작성해보기

11월 2일(토) 10:00~13:00

5주차

화면 설계
  • 01

    4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Figma 심화 기능 실습

    - Style

    - Component

    - Varient

  • 03

    UX Principle 제작 실습

  • 04

    UX Wireframe과 Atomic design system 제작 실습

  • 05

    Production process

  • 06

    UX Principle

  • 07

    UI Mockup

  • 08

    실시간 Q&A

  • 과제

    Component를 활용하여 Atomic Design System을 만들고 Wireframe 제작해보기

11월 9일(토) 10:00~13:00

6주차

아름답게 만들기
  • 01

    5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Atomic design system 과 UI Mockup 제작 실습

  • 03

    Prototype 제작 실습

  • 04

    개발자가 좋아하는 디자이너 되기

  • 05

    디자이너의 커리어 성장 방법

  • 06

    6주간 진행 Wrap up

6주 뒤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의 체계적인 UX 디자인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Figma 컴포넌트 기능으로 반복 작업을 줄이고 효율적인 디자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Creative director, Senior UX designer로 나아가기 위한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대기업 ∙ 글로벌 기업의 디자인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싶은 주니어 UX 디자이너

체계적인 디자인 프로세스 경험의 부재로 자신의 프로세스에 자신이 없는 디자이너

Figma를 활용한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효율적으로 UI를 만들고 싶은 디자이너

UX 디자이너로 시작하는 방법과 커리어 패스가 궁금한 직장인 ∙ 취준생

많은 기업의 실무자가 함께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LG
  • 아이디어스
  • 라인플러스
  • 쿠팡
  • 카카오페이
  • 쏘카
  • SK브로드밴드
  • 사람인
  • 해커스
  • 차이커뮤니케이션즈
  • 그린랩스
  • LG전자
  • 아모레퍼시픽
  • 중고나라
  • 삼성증권
  • 하이퍼커넥트

트레이닝 도입 문의
도입 문의를 남겨주시면 우리 기업을 위한 맞춤 트레이닝 상담을 제공합니다.
실무PT 트레이닝,
왜 다를까요?
01
온라인 라이브 세션과 실무 기반 피드백
트레이닝은 실무에 가장 가까운 내용을 다루는 만큼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일방적인 VOD 방식에서 벗어나 묻고 답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진행된 라이브 세션은 모두 녹화되어 트레이닝 기간 동안 자유롭게 시청하고
복습할 수 있는 VOD가 제공됩니다.

02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맞춤형 과제
트레이닝 내용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실무 기반의 과제가 주어집니다.
이론은 알겠는데, 실무에 막상 적용하려니 잘 되지 않는 경험은 누구나 있습니다.
매주 진행하는 라이브 세션에서 과제 수행에 필요한 기초 이론, 방법론을 배우고
실무 맞춤형 과제를 통해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03
참여자 전용 채팅방과 상시 피드백
참여자 전용 채팅방을 통해 과정에 대한 안내, 실무 자료 공유, 질의응답 및
피드백이 진행됩니다. 과제를 해결하며 어려운 점, 실무에서 궁금했던 내용까지
언제든 질문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닝 기간 동안 어디에서도 찾기 어려운
가장 가까운 랜선사수가 되어 드립니다.

고민이 길어지면 가격은 올라갑니다.

정가 900,000원
슈퍼 얼리버드 혜택 - 543,600원

12개월 무이자 할부 월 29,700원
  • 60% 할인

자주 묻는 질문


  • Q. 

    Figma를 얼마나 쓸 줄 알아야 하나요? 라이선스가 있어야 하나요?

    A. 

    Figma의 기본 기능부터 알려드리고 과제도 병행하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라이선스도 무료를 사용하면 되므로 결제하실 필요 없습니다.


  • Q. 

    세션 진행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모든 세션은 줌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세션은 기초 이론과 현직자 노하우를 듣는 이론 파트와 피드백 및 질의응답 파트로 구성됩니다.

  • Q. 

    라이브 세션을 듣지 못했을 경우 강의 녹화본을 볼 수 있나요?

    A. 

    라이브 세션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세션을 녹화한 복습 VOD가 제공됩니다. 복습 VOD는 영업일 기준 세션 다음날 업로드 됩니다.

  • Q. 

    복습VOD는 언제까지 볼 수 있나요?

    A. 

    복습VOD의 기본 제공 기간은 마지막 세션일 기준 7일이지만, 과제를 60% 이상 제출한 경우 마지막 세션일 기준 한달 후까지 볼 수 있습니다.

  • Q. 

    수료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프로그램에 70% 이상 참여한 경우, 클래스룸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율 산정 기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6주 과정 : 총 11회(세션 참여 6회 + 과제 제출 5회) 중 8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5주 과정 : 총 9회(세션 참여 5회 + 과제 제출 4회) 중 7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4주 과정 : 총 7회(세션 참여 4회 + 과제 제출 3회) 중 5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3주 과정 : 총 5회(세션 참여 3회 + 과제 제출 2회) 중 4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2주 과정 : 총 3회(세션 참여 2회 + 과제 제출 1회) 중 3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법인 증빙자료의 경우 법인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상담 채널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의 경우 프로그램의 70%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 Q. 

    기업 교육도 가능한가요?

    A. 

    네, 물론입니다! 실무PT는 기업 단체 구매 또는 기업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교육 도입에 대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최대한 빠르게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환불규정

  • 코멘토는 아래과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1. 신청자가 본인 의사로 참여를 포기한 경우

  • 2. 코멘토가 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실무PT 세부환불 규정 - 6주 트레이닝]

  • - 시작 전 취소(D-1일까지) : 결제금액 전액 환불

  •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1/2 환불

  •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 환불 불가

유의사항

  • 원활한 참여를 위해 트레이닝 진행에 필요한 환경을 확인해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실무PT는 현직자 멘토와 러닝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트레이닝입니다.
    트레이닝의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참여하는 경우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과제는 모두 개인과제로 진행되며, 평균 주 2~3시간이 소요됩니다. 업무 및 이직 준비와 병행할 수 있습니다.

  • 과제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한 경우, 개별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트레이닝별 최소 인원 모집이 미달된 경우, 트레이닝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마쓰84 리드멘토
멘티님께 더욱 자세한 과정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