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Paid 매체 운영 & 매체 성과 분석
Paid 매체∙MMP 실무 만큼은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성장하는 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Paid 매체 운영 & 매체 성과 분석

업계 선배와 만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해요!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이미 겪어본 사람의 ‘경험'을 배울 수 있다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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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제 어디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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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터 분들을 위한
매체 운영 및 성과 분석 시작하기 트레이닝입니다.

입문자 대상
입문자 대상 베이직 트레이닝입니다.
진행 과정
33개의 강의와 9회의 실무과제가 제공됩니다.

트레이닝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 듣고

    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 해보고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 복습하며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 성과내요!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라이브 트레이닝을 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저는 완전히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기대도
높지 않았는데, 끝까지 해내고 보니 굉장히
성장한 느낌
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진짜 거짓이 아니었네요.

- 수료생 김태희님

매주 받는 강의 자료랑 과제 내용이 업무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중심
이어서,
'우리 회사라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며 수업을 들었구요.

이론도 실무랑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김태형님

라이브니까, 공부하면서 궁금한 걸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는게 제일 좋았어요!


VOD 강의 많이 들어봤지만 VOD는 궁금한 걸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해도
답변 받는데 진짜 오래 걸렸거든요.
소통이 즉각적이라는 게 가장 좋았어요.

- 수료생 임미성님

멘토님도 퇴근하고 강의하시느라 힘드실 텐데
라이브 강의 때마다 정말 정성스럽게
과제 리뷰랑 피드백
을 너무 잘 해주셨구요.

꼭 강의 때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거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같이 해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지현님

각자의 마케팅에서 상황에 맞는 대응을 해 나갈 수 있도록, 퍼포먼스 마케팅 기초를 탄탄하게 잡아드릴게요!

안녕하세요. :)

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Paid 매체 운영 & 매체 성과 분석 실무PT를 진행하게 된 멘토 '광고선배'입니다.


대학교 시절 전공 및 연합 동아리를 시작으로, 사회인이 되어서도 마케팅과 광고를 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 분야만 꾸준하게 파온 덕분에 여러분께 좋은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지 않았나 싶네요.


저는 이름을 들으면 알만한 대기업부터 작은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분들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해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의 트렌드도 빠르게 바뀌어 가는 것을 느끼고 있는데요. 시중에 있는 대부분의 강의들은 녹화본이다 보니 이를 반영하지 못하는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퍼포먼스 마케팅은 '정답'과 '예측'보다는 각자의 상황에 맞는 '대응'이 더 중요한 것 같은데요. 시중의 녹화본 강의에서는 이 또한 충족시켜주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실무PT를 선택했습니다. 여러분도 시중의 다양한 강의 대신 실무 PT를 선택하실 때는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시지 않았을까 싶네요.


이번 수업을 통해서 저와 함께 매체, 툴, 소재, 랜딩 페이지, 데이터 등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초에 대해 배우고 함께 마케팅 실무 역량을 레벨 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번 클래스는 다음의 분들을 위해 준비했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핸들링을 위한 마케팅 매체 및 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인하우스 마케터

-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역량을 기르고 싶은 주니어 마케터

- 퍼포먼스 마케팅이 처음이라 막막한 신입 마케터 및 취업 준비생


# 이번 클래스를 수강함으로써 얻어 가실 수 있는 지점들입니다.


- 다양한 퍼포먼스 마케팅 매체 및 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향상

- 지표 및 데이터 해석부터 리포트 구축까지 실습과 과제 피드백

- 광고 소재 기획/제작 가이드부터 랜딩 페이지 기획/제작 가이드 제공

- 다양한 실무 케이스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가이드 및 질의응답


그럼, 클래스에서 만나 뵙겠습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 5~7년차

광고선배 멘토님

현) 게임사 퍼포먼스(UA) 마케터

- 게임 생애 주기에 따른 마케팅 전략 기획(사전예약, 출시, 상시, 업데이트 등)

- Paid 매체 셀프서브(구글, 메타, 틱톡, 트위터, 애플서치, 몰로코 등)

- DSP, 네트워크, 버티컬, 오퍼월, MCN 등 기타 매체전략 기획/운영 및 신규 매체 발굴

- MMP와 PA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성과 개선

- 광고 소재 성과 분석 및 제안

- 데이터 리포팅 및 BI 시각화 작업


전)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AE

- 국내 메이저 웹툰/소설 플랫폼, 국내 메이저 통신사 외 다수 프로젝트 담당

- Paid 매체 셀프서브(구글, 메타, 애플서치, 네이버, 카카오 등)

- 네트워크, 버티컬, 오퍼월 등 기타 매체전략 기획

- 광고 소재 기획

- 데이터 리포팅 및 성과 분석

강의에서
저와 함께 다루게 될 내용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구성요소와 광고지표 이해하기

광고를 세팅하고 돈만 지불해 두면 광고 성과가 보장될 수 있을까요? 퍼포먼스 마케팅은 수정과 보완의 연속입니다. 그리고 수정과 보완을 하려면 광고지표(데이터)를 해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 퍼포먼스 마케팅 구성요소를 이해해야 광고지표(데이터)를 기반해 어떤 것을 어떻게 바꿔야 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각종 Paid 매체와 GA, MMP 등의 마케팅 필수 툴을 배우기에 앞서, 마케팅의 구성요소와 광고지표를 이해할 수 있는 기초 체력을 함께 갖춰 나가고자 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주요 매체 이해와 실습을 통한 광고 캠페인 세팅하기

퍼포먼스 마케팅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Paid Media 운영을 위해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유튜브, Pmax, GDN 등), 카카오모먼트, 네이버 GFA, 검색광고(SA) 등 주요 매체에 대해 배웁니다. 매체 각각의 기본 특성을 배우고 이를 통해 우리 상황에 맞는 매체를 선택할 수 있고, 미디어 믹스까지도 기획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각 매체별로 지원하는 다양한 상품을 학습하고, 마케팅 목표에 따른 상품 선택 방법도 배웁니다. 마지막으로 실습을 통해 광고를 직접 세팅할 수 있게 도와드릴 것입니다.

매체 성과 분석을 위한 GA, MMP 등의 퍼포먼스 마케팅 필수 툴 학습하기

앞서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초체력을 쌓았고, 주요 매체 이해와 실습으로 광고까지 세팅해 봤습니다. 이제는 여기서 더 나아가 매체 성과를 분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PA(GA4 등)와 MMP 등 퍼포먼스 마케터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마케팅 툴을 학습합니다. 각각의 툴이 언제, 왜 사용해야 하는지를 학습하며, 마케팅 툴의 종류에 대해서도 배울 예정입니다. 실무에서 툴을 사용하기 위해서 툴의 모든 것에 대해 배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주 쓰고 정말 필요한 것들만 액기스로 뽑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이후의 마케팅 이해와 마케팅 궁금증 해소하기

퍼포먼스 마케팅 하나면 마케팅의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을까요? 퍼포먼스 마케팅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지는 않을까요? 이번 수업에서는 전체 마케팅 관점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의 역할과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 합니다. 또한,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 자주 물어보시는 것들, 클래스를 진행하며 생겼던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려 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자에 한해 실제 운영하고 있는 광고 계정이 있다면, 간이 컨설팅 형식으로 드릴 수 있는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회차별 트레이닝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1회차

'마케팅' 강의를 시작하며
  • 01

    Intro

  • 02

    디지털 마케팅 기초 지식

  • 03

    광고 지표 정의

  • 과제

    과제

2회차

퍼포먼스 마케팅, 알고 해야 잘 할 수 있다
  • 01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 02

    광고 소재와 상세 페이지

  • 03

    광고 지표 해석 방법

  • 04

    광고 데이터 리포팅

  • 과제

    과제

3회차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완전 정복하기
  • 01

    메타 광고의 주요 특성

  • 02

    비즈니스 관리자 구조

  • 03

    캠페인 종류 및 세팅 예시

  • 04

    픽셀 구현 및 테스트

  • 05

    FAQ

  • 과제

    과제

4회차

구글애즈 광고 완전 정복하기
  • 01

    구글애즈 주요 특성

  • 02

    관리자 계정과 광고 계정 구조

  • 03

    캠페인 종류 및 세팅 예시

  • 04

    GA 연동, 전환 구현 및 테스트

  • 05

    FAQ

  • 과제

    과제

5회차

네이버 GFA & 카카오모먼트 광고 완전 정복하기
  • 01

    GFA & 카카오모먼트 주요 특성

  • 02

    캠페인 종류 및 세팅 예시

  • 03

    전환 구현 및 테스트

  • 04

    FAQ

  • 과제

    과제

6회차

'검색'의 시대, 검색광고 제대로 알고 하기
  • 01

    검색 광고의 주요 특성

  • 02

    네이버 검색 광고

  • 03

    구글 검색 광고

  • 04

    FAQ

  • 과제

    과제

7회차

마케터의 기본 소양, GA(구글애널리틱스)
  • 01

    GA의 역할과 초기 세팅

  • 02

    GA 기본 개념

  • 03

    GA 보고서 활용

  • 04

    UTM 이란?

  • 05

    FAQ

  • 과제

    과제

8회차

앱 유저의 여정을 알고 공략하자! MMP 기본 소양
  • 01

    MMP의 역할과 종류

  • 02

    MMP 기초 학습소 소개

  • 과제

    과제

9회차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집행 하고 나면 끝일까?(별강)
  • 01

    퍼포먼스 마케팅만으로 드라마틱한 성과 개선을 만들 수 있을까?(+기획의 ㄱ)

  • 과제

    과제

수강 후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상황에 따라 어떤 매체의 어떤 상품을 활용해야 할지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메타, 구글 애즈, 네이버, 카카오 등 여러 매체에서 마케팅 광고 캠페인을 세팅할 수 있게 됩니다.

GA, MMP 등 퍼포먼스 마케팅 툴을 활용해서 각각의 데이터를 어떻게 해석할지 알게 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획득한 데이터로 리포트를 구축하고 해석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마케팅 대행사를 핸들링 하기 위한 마케팅 기초 지식이 필요한 마케터

Paid Media와 GA, MMP 등 마케팅 필수 툴을 빠르게 이해해야 하는 마케터

마케팅을 통해 획득한 데이터를 어떻게 적재, 가공, 해석할지 막막한 마케터

많은 기업의 실무자가 함께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LG
  • 아이디어스
  • 라인플러스
  • 쿠팡
  • 카카오페이
  • 쏘카
  • SK브로드밴드
  • 사람인
  • 해커스
  • 차이커뮤니케이션즈
  • 그린랩스
  • LG전자
  • 아모레퍼시픽
  • 중고나라
  • 삼성증권
  • 하이퍼커넥트

트레이닝 도입 문의
도입 문의를 남겨주시면 우리 기업을 위한 맞춤 트레이닝 상담을 제공합니다.

고민이 길어지면 가격은 올라갑니다.

정가 48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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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개월 무이자 할부 월 16,000원
  • 60% 할인

자주 묻는 질문


  • Q. 

    꼭 매체의 광고 계정이 있어야 하나요?

    A.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각 매체마다 실제 광고 계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세션이 끝난 후에도 스스로 실습을 해보실 수 있기 때문에 학습에 큰 도움은 될 것입니다.


  • Q.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없어도 클래스를 들을 수 있을까요?

    A. 

    네! 퍼포먼스 마케터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부터 주니어 마케터까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클래스로 준비했습니다.


  • Q. 

    클래스에 사용될 교육 자료는 제공되나요?

    A. 

    주차 별로 수업 자료가 제공될 예정이며, 클래스가 끝난 후 교육 자료만 다시 보셔도 클래스 내용이 모두 기억날 수 있는 액기스 자료 또한 제공 드릴 예정입니다.


  • Q. 

    실무VOD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구매 후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을 통해 구매한 클래스를 바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VOD는 구매일로부터 90일간 수강 가능하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Q. 

    강의자료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 VOD 재생기 '강의자료' 메뉴에서 멘토님이 제공하는 강의자료와 실무 과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VOD 과정의 경우 별도의 실무 과제 피드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Q. 

    VOD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A. 

    네, 90일의 수강 기간이 종료되면 1회에 한해 최대 90일까지 유료 연장이 가능합니다.
    수강 기간 연장에 대한 내용은 코멘토 상담 채널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법인 증빙자료의 경우 법인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상담 채널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의 경우 프로그램의 70%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 Q. 

    기업 교육도 가능한가요?

    A. 

    네, 물론입니다! 실무PT는 기업 단체 구매 또는 기업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교육 도입에 대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최대한 빠르게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환불규정

  • [수강기간]

  •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 과정에 따라 복습 수강기간이 평생 수강기간으로 대체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환불규정]

  •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동시접속 안내]

  •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광고선배 리드멘토
멘티님께 더욱 자세한 과정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