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
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Paid 매체 운영 & 매체 성과 분석 실무PT를 진행하게 된 멘토 '광고선배'입니다.
대학교 시절 전공 및 연합 동아리를 시작으로, 사회인이 되어서도 마케팅과 광고를 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 분야만 꾸준하게 파온 덕분에 여러분께 좋은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지 않았나 싶네요.
저는 이름을 들으면 알만한 대기업부터 작은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분들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해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의 트렌드도 빠르게 바뀌어 가는 것을 느끼고 있는데요. 시중에 있는 대부분의 강의들은 녹화본이다 보니 이를 반영하지 못하는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퍼포먼스 마케팅은 '정답'과 '예측'보다는 각자의 상황에 맞는 '대응'이 더 중요한 것 같은데요. 시중의 녹화본 강의에서는 이 또한 충족시켜주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실무PT를 선택했습니다. 여러분도 시중의 다양한 강의 대신 실무 PT를 선택하실 때는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시지 않았을까 싶네요.
이번 수업을 통해서 저와 함께 매체, 툴, 소재, 랜딩 페이지, 데이터 등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초에 대해 배우고 함께 마케팅 실무 역량을 레벨 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번 클래스는 다음의 분들을 위해 준비했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핸들링을 위한 마케팅 매체 및 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인하우스 마케터
-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역량을 기르고 싶은 주니어 마케터
- 퍼포먼스 마케팅이 처음이라 막막한 신입 마케터 및 취업 준비생
# 이번 클래스를 수강함으로써 얻어 가실 수 있는 지점들입니다.
- 다양한 퍼포먼스 마케팅 매체 및 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향상
- 지표 및 데이터 해석부터 리포트 구축까지 실습과 과제 피드백
- 광고 소재 기획/제작 가이드부터 랜딩 페이지 기획/제작 가이드 제공
- 다양한 실무 케이스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가이드 및 질의응답
그럼, 클래스에서 만나 뵙겠습니다. :)

현) 게임사 퍼포먼스(UA) 마케터
- 게임 생애 주기에 따른 마케팅 전략 기획(사전예약, 출시, 상시, 업데이트 등)
- Paid 매체 셀프서브(구글, 메타, 틱톡, 트위터, 애플서치, 몰로코 등)
- DSP, 네트워크, 버티컬, 오퍼월, MCN 등 기타 매체전략 기획/운영 및 신규 매체 발굴
- MMP와 PA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성과 개선
- 광고 소재 성과 분석 및 제안
- 데이터 리포팅 및 BI 시각화 작업
전)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AE
- 국내 메이저 웹툰/소설 플랫폼, 국내 메이저 통신사 외 다수 프로젝트 담당
- Paid 매체 셀프서브(구글, 메타, 애플서치, 네이버, 카카오 등)
- 네트워크, 버티컬, 오퍼월 등 기타 매체전략 기획
- 광고 소재 기획
- 데이터 리포팅 및 성과 분석
01. 퍼포먼스 마케팅의 구성요소와 광고지표 이해하기
광고를 세팅하고 돈만 지불해 두면 광고 성과가 보장될 수 있을까요? 퍼포먼스 마케팅은 수정과 보완의 연속입니다. 그리고 수정과 보완을 하려면 광고지표(데이터)를 해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 퍼포먼스 마케팅 구성요소를 이해해야 광고지표(데이터)를 기반해 어떤 것을 어떻게 바꿔야 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각종 Paid 매체와 GA, MMP 등의 마케팅 필수 툴을 배우기에 앞서, 마케팅의 구성요소와 광고지표를 이해할 수 있는 기초 체력을 함께 갖춰 나가고자 합니다.
02. 퍼포먼스 마케팅의 주요 매체 이해와 실습을 통한 광고 캠페인 세팅하기
퍼포먼스 마케팅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Paid Media 운영을 위해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유튜브, Pmax, GDN 등), 카카오모먼트, 네이버 GFA, 검색광고(SA) 등 주요 매체에 대해 배웁니다. 매체 각각의 기본 특성을 배우고 이를 통해 우리 상황에 맞는 매체를 선택할 수 있고, 미디어 믹스까지도 기획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각 매체별로 지원하는 다양한 상품을 학습하고, 마케팅 목표에 따른 상품 선택 방법도 배웁니다. 마지막으로 실습을 통해 광고를 직접 세팅할 수 있게 도와드릴 것입니다.
03. 매체 성과 분석을 위한 GA, MMP 등의 퍼포먼스 마케팅 필수 툴 학습하기
앞서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초체력을 쌓았고, 주요 매체 이해와 실습으로 광고까지 세팅해 봤습니다. 이제는 여기서 더 나아가 매체 성과를 분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PA(GA4 등)와 MMP 등 퍼포먼스 마케터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마케팅 툴을 학습합니다. 각각의 툴이 언제, 왜 사용해야 하는지를 학습하며, 마케팅 툴의 종류에 대해서도 배울 예정입니다. 실무에서 툴을 사용하기 위해서 툴의 모든 것에 대해 배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주 쓰고 정말 필요한 것들만 액기스로 뽑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04. 퍼포먼스 마케팅 이후의 마케팅 이해와 마케팅 궁금증 해소하기
퍼포먼스 마케팅 하나면 마케팅의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을까요? 퍼포먼스 마케팅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지는 않을까요? 이번 수업에서는 전체 마케팅 관점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의 역할과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 합니다. 또한,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 자주 물어보시는 것들, 클래스를 진행하며 생겼던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려 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자에 한해 실제 운영하고 있는 광고 계정이 있다면, 간이 컨설팅 형식으로 드릴 수 있는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 강의는 영상, 수업 노트, 첨부 파일이 제공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마케팅 상황에 따라 어떤 매체의 어떤 상품을 활용해야 할지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메타, 구글 애즈, 네이버, 카카오 등 여러 매체에서 마케팅 광고 캠페인을 세팅할 수 있게 됩니다.
GA, MMP 등 퍼포먼스 마케팅 툴을 활용해서 각각의 데이터를 어떻게 해석할지 알게 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획득한 데이터로 리포트를 구축하고 해석할 수 있게 됩니다.
마케팅 대행사를 핸들링 하기 위한 마케팅 기초 지식이 필요한 마케터
Paid Media와 GA, MMP 등 마케팅 필수 툴을 빠르게 이해해야 하는 마케터
마케팅을 통해 획득한 데이터를 어떻게 적재, 가공, 해석할지 막막한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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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환불규정]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동시접속 안내]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