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건 대여 환불 규정
[구매 후 7일 이하 경과시]
- 총 재생시간 7% 이내: 100% 환불
- 총 재생시간 7% 이상 10분 미만: 구매금액 x (총 재생시간 / 총 시간)
- 총 재생시간 10분 이상: 환불 불가
- 취소하면 결제에 사용된 할인 쿠폰은 소멸되며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1. 인사말
2. 마케터와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
현재 온라인쪽이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종류의 마케터가 생겼습니다. 다양한 마케터의 종류 소개 및 마케팅 직무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를 말씀드립니다.
- 3가지 오해: 마케터는 광고 업무를 주로 한다? 창의력이 대단히 중요하다? 재밌는 일을 할 것이다?
- 다양한 마케터의 종류: 브랜드 매니저(프로덕트 매니저), 콘텐츠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트레이드 마케터
3. 리드멘토 소개
리드멘토의 전공, 현재까지의 커리어를 소개하고 취업을 위해 대학생활에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요소들을 공유합니다.
4. 마케터가 되는 방법 소개
마케터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및 각 방법에 대한 리드멘토의 생각을 공유합니다. 또한 마케터가 되기 위한 팁을 알려드립니다.
- 마케터로 취업하는 방법, 영업에서 직무이동 하는 방법, 광고회사 근무 후 헤드헌팅, 기타(스타트업 마케터, 창업, 사내 리크루팅)
- 마케터가 되기 위해 하면 좋은 것: 전공무관, 마케팅지식, 여행경험, 생활습관(TV광고 자세히 보기) 등
5. 커리어패스
마케터의 커리어 패스 및 영업과 마케팅의 차이를 말씀드립니다.
- 마케터의 커리어패스
- 영업과의 차이점
- 진정한 마케터란 어떤 일을 하는 사람들인가요?
6. 필요역량
일 잘하는 마케터가 되기 위해 필요한 역량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필요역량 및 그 역량을 갖기 위한 팁을 알려드립니다.
7. 업무의 장단점
마케터로 일하면서 느낀 마케팅 직무의 장점 및 단점을 공유합니다.
8. 마케터의 일
마케터가 하는 일은 무엇이고 어떤 것들을 고민하는지, 그리고 제 평균적인 일과는 어떻게 되는지 소개합니다.
- STP, 3C, 4P의 관계?
- STP, 4P에 대한 설명: 포지셔닝 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 리드멘토의 일과: 하루 일과, 일주일, 일년
9. 마무리
- 마케팅을 알기 위한 추천도서
현) 국내 유명기업 소비재 파트 FMCG 브랜드 마케터
- 제품 기획, 개발, 프로모션 등 마케팅 전반 활동
- 매출, 손익 및 재고 관리
-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전) Global IT 회사 Sales Department 근무
- 고객관리, 수요 파악
- 고객 파이프라인 발굴
- 각종 세미나 기획
전) 플랫폼 스타트업 기획 마케팅팀 근무
- 마케팅 콘텐츠 제작
- 퍼포먼스 수치 분석
- 각종 기획 업무
[구매 후 7일 이하 경과시]
- 총 재생시간 7% 이내: 100% 환불
- 총 재생시간 7% 이상 10분 미만: 구매금액 x (총 재생시간 / 총 시간)
- 총 재생시간 10분 이상: 환불 불가
- 취소하면 결제에 사용된 할인 쿠폰은 소멸되며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매 후 7일 이상 경과시]
-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