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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AD의 개념 설명
=> 디자인패턴을 공부하기 위해 반드시 선행해서 학습해야 할 개념입니다. 디자인 패턴은 객체지향 언어를 구현할때 많이 고민하는 부분을 패턴화한 것입니다. 이를 적용하려면 먼저 객체지향적 설계에 대한 개념이 밑바탕이 되야합니다. OOAD의 개념을 공부하면서 객체지향적 사고방식에 대해 학습해볼 것입니다.
UML 개념 및 작성방법 설명
=> UML을 통해 본인이 설계한 내용을 Visualization 하는 방법을 습득합니다. 수 만은 UML이 많지만 현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usecase diagram / sequence diagram / class diagram을 그려보면서, 설계한 내용이 어떤식으로 점점 구체화되고 코드에 반영되는지 학습합니다.
디자인 패턴 concept
=> 객체지향의 기본 개념을 습득했으므로, 이제 실직적으로 디자인패턴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왜 만들어졌는지, 해당 패턴을 공부할때 우리가 어떤것들을 기억해야 하고 분석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웁니다. 뿐만 아니다 SOLID원칙 및 디자인패턴을 분류하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배울것입니다.
싱글톤 패턴
=> 디자인 패턴에서 가장 간단한 싱글톤 패턴을 학습합니다. 지금까지는 개념위주였다면, 이제부터는 코드레벨로 학습을 시작합니다. 각 직무마다 특성이 있지만 IT/개발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인 개념을 선 습득하고, 이후부터는 코드레벨로 학습하셔야 가장 와닿을수 있으실 겁니다.
여러 버전의 싱글톤 패턴코드를 살펴보고, 심화학습으로 open-source에서 실제로 싱글톤 패턴을 사용할때 자주 쓰는 code-skill도 같이 익혀볼 것입니다.
팩토리 패턴
=> 팩토리 패턴은 싱글톤과 더불어 객체를 생성하는 생성패턴에 해당됩니다. 1개의 객체만을 생성하는 싱글톤 패턴보다 좀더 general 한 패턴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객체를 어떻게 생성하는지, 그리고 다양한 실제 case에서 해당 패턴을 어떤식으로 활용해야하는지 코드를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witch문이 범벅이된 코드를 보신 경험이 많을 겁니다. 먼가 깔끔하지는 않지만 막상 이것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은 떠오르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을 디자인패턴에서는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학습합니다.
현 5G 통신사업관련 회사 개발업무 (7~10년차)
- 신입사원 프로젝트 전사대회 입상
- 담당파트 메인 code-reviewer
- 개발실무를 맡고있으며, 해외출장을 통해 실제 개발회의 참석
- △전자 인공지능 전문가 과정 수료
- △전자 5G 통신 개발연구원으로 근무중
- △대학교 영재원 알고리즘 분야 전타임 강사
- ACM/ICPC(전국 대학생 프로그래밍 대회) 입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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