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4대 그룹 내 환경담당자로 10년째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회사에 처음 입사할 때 감사하게도 운이 좋게도 큰 경쟁률을 뚫고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직시에도 여러개의 회사 중 제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해서 이직했어요.
하지만 제 학벌이나 스펙은 대단하지 않아요. 그리고, 회사에 입사하고 나니 스펙은 그리 중요하지 않았고요.
갑자기 제 자랑부터 하면서 글을 시작하는 이유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은 탄탄한 환경 직무 지식을 바탕으로 언젠가 취업을 하시게 될 겁니다.
그런데, 단순히 환경 직무 지식만 쌓으면 실력이 늘고, 면접 질문에서도 척척 대답할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아래 질문들에 대답해 보세요
- 환경안전팀은 수익을 내는 부서가 아니라서 근무하기 어려울텐데, 우리 회사에 입사하면 어떤 자세로 일할 생각인가?
- 현업에서 or 회사 임원이 환경 법규를 어기고 환경오염 물질을 배출하자고 제안할 때,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이 두개의 질문에 대해 어떤 대답이 떠오르세요?
"입사만 하면 뭐든 열심히 하겠습니다!" 라든가, "회사 임원이 지시하더라도 전 끝까지 싸울 겁니다!" 등등의 대답이 떠오르시나요?
위의 질문은 실제로 제가 받았던 면접 질문입니다.
저 대답은 단순히 환경 직무 지식만으로는 커버할 수 없습니다.
환경 담당자 업무의 what 이 아니라 why를 알아야 대답할 수 있어요.
저는 여러분들께 환경 직무에 대한 이해 뿐 아니라, why 까지 알려드리고자 해요.
이걸 왜 하는지를 알아야 환경 직무 지식이 더 늘어나고,
그래야만 면접에서 고 스펙자들이 뻔한 대답을 할 때, 여러분들은 면접관의 귀를 뚫어주는 대답을 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저 역시 많은 탈락을 경험했지만, 어렵게 만난 멘토님 덕분에 올바른 방향을 찾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방향으로 가기 위해 노력하다 보니 감사하게도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저와의 만남에서 올바른 방향을 찾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