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광고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광고 제작 크리에이터로 25년을 넘게 일한 멘토입니다.
제작 본부에 일하면서 아르바이트, 인턴, 신입 사원들이 들어오면 광고 대행사의 직종에 대해 전혀 모르거나, 잘못 아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대학교에 특강을 나가도(광고홍보학과, 신문방송학과 등) 대부분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요즘엔 거기에 더해서 일반 광고대행사와 디지털 광고대행사가 다른 점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 취업과 진로 결정에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그런 분들 중 오프라인 광고대행사의 제작본부, 카피라이터를 중심으로 한 과제를 통해 제작팀의 직종과 직무를 경험하여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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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프리랜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전 광고 크리에이터
- 광고 카피라이팅
- 광고 제작 Creative Director
- 광고 제작팀 신입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교육
- 광고교육원 강사 역임
- 디지털 광고 제작 Director
- 오프라인, 온라인 광고 프로젝트 매니저

기획한테 오리엔테이션 받습니다, 오티 받으면서 질문 잘해요. 특히 경쟁사와 차별점이 뭔지 찾아내야 합니다
아이데이션 들어가기 전에 잠깐 공유하지요. 콘셉은 어떤 방향이 좋을지 브레인 스토밍 합시다. 이 카피님, 카피님은 경쟁사 광고물 싹 다 찾아보세요.
과제 소개
광고대행사 제작팀이 영상광고를 만들 때의 프로세서 중, 광고주에게 광고 안(동영상 광고) 룰 설명하기 전까지의 과정을 5주간의 과제로 구성됩니다. 제작팀의 카피라이터(copywriter)와 디자이너(designer)의 업무 중, 카피라이터의 업무가 중심입니다. 디자이너는 미대를 나오신 분들이 하시는 직종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광고할 제품의 콘셉을 정합니다. 제작팀에서 콘셉은 팀원 모두와 팀장님들이 모여 회의를 통해 최고의 콘셉으로 결정합니다. 멘티 여러분이 각자 제시한 콘셉에 대한 피드백이 이루어집니다. 콘셉이 1개 또는 몇 개 정해지면, 그에 맞춘 카피라이팅이 진행됩니다. 아이데이션 과정입니다. 그전에 카피라이팅을 위한 자료 수집을 실습합니다. 다음에 실제 카피라이팅을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콘티를 완성하고 설명합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 광고제작팀의 직종 별 업무가 어떻게 다른지 정확히 알게 됩니다. 직무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광고 제작 시 실제 업무의 어려움을 제대로 느끼시게 됩니다. 광고회사에는 워라밸이 불가능하실 것을 예상하십시오.
- 막연하게 생각했던 카피라이터 업무가 본인에게 맞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및 얻게 될 점
많은 분들이 광고제작팀과 광고기획팀의 일을 구분 못합니다. 카피라이터와 디자이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직무도 구분 못해서 엉뚱한 곳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자신에게 광고제작팀의 직무가 맞는지 알게 됩니다
광고제작 직무가 실제로 하는 일
- 카피라이터 : 광고 자료 수집, 마케팅 전략, 크리에이티브 콘셉 수립, 광고 아이데이션, 광고 카피라이팅. 광고주 안 설명. 디자이너와의 협업, 프레젠이션 보고서 작성(크리 부분), 때에 따라 광고주에게 안 설명. 외부 파트너서 협업 등.
- 디자이너 : 미대 졸업자만 가능. 카피라이터와 비슷하지만, 카피가 아닌 비주얼 아이데이션 부분만 다름.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하. CD) : 팀장. 광고 전반에 걸친 모든 일을 책임지고 콘트롤. CD는 카피라이터와 디자이너로 오랜 경력을 쌓아 능력이 인정된 자가 됨.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 내용: 미션카드를 보고 A제품의 U.S.P를 찾아 콘셉 잡아내기
1) 광고할 제품의 특성 분석
2) 경쟁제품의 특성 분석과 비교하여 차별적인 U.S.P 찾기
3) 찾아낸 U.S.P로 매력적인 콘셉 만들어 제시하기
- 내용: 유투브의 동영상 광고, 카피 30개 이상 똑같이 쓰기
1) 카피 아이디어 자료를 축적하는 방법 알기
2) 카피도 트렌드! 타겟에게 유행하는 단어 등 데이터화
3) 제품별로 광고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알도록 함
4) 광고 할 제품을 정확히 인지하는지 확인
- 내용:
1) 첫번쨰 과제시 피드백 돈 콘셉으로 카피 아이데이션
2) 미션카드에 제시된 양식 중 하나를 선택, 카피라이팅 50개 이상
- 내용:
1)세 번째 과제시 피드백 된 헤드라인으로 콘티 만들어보기
2) 미션카드에 콘티 양식의 예를 보여주어 스스로 하도록 함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