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광고 직무 경험
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 사람들에게 의미와 즐거움을 주는 콘텐츠 기획자
- 다수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제안과 실행까지 A to Z 경험
- 남다른 상상력과 발빠른 실행력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마케터
저는 브랜드 전략에 기반해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며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는 업무를 했습니다. 기획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인풋에서 영감을 받는 것과 발빠른 실행력, 그리고 피드백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 최소 30분~1시간 케이스 스터디 및 인사이트 분석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독서를 하며 지적인 자극을 받으며 새로운 것들을 배우려 노력했습니다. 무엇보다 광고 캠페인 기획자 영감의 원천인 생활 속의 자극을 놓치지 않기 위해 수시로 아이디어 노트를 기록했습니다. 실제 아이디어 노트에 기록한 아이디어들이 실행 기회를 부여하는 사내 콘테스트에 두 차례 선정되었고, 시민 공모전 당선작으로 발전되기도 했습니다. 저는 제 업의 기준을 다음과 같이 정의했습니다. "일상의 모든 순간에서 의미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 콘텐츠를 통해, 삶이 회복되거나, 즐거움을 찾고, 편해지게 되고, 도전받는 등의 여러 가치들을 전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직업적인 신념에 맞게 광고 분야에서 문화예술 분야에서 기획자로 진심을 다해 일해왔습니다. 앞으로 계속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가치들을 담은 퀄리티 있는 콘텐츠들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일들을 하고 싶습니다. 주니어시절부터 맨 땅에 헤딩하듯 배운 여러 노하우들을 이제는 나누고 싶습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현 문화예술기획 디렉터
- 청소년 대상 국악, 클래식 공연 콘텐츠 개발
- 문화예술 워크샵 기획 / 진행
현 청소년, 대학생 대상 자기계발·직무 강사
전 디지털에이전시 기획팀/AE (6년 이상)
- 푸드, 코스메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등 다수의 디지털 캠페인 기획 및 제안
- 분야별 9개 브랜드의 페르소나 분석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설계(ex. 스포츠웨어브랜드의 ‘브랜드가 줄 수 있는 새로운 경험 디자인’, 유통채널브랜드의 ‘신규 마트브랜드의 핵심 소비자 분석 및 상품 개발’ 등)
- 브랜드 온드미디어 채널별 방향 기획 및 운영
전 교육 스타트업 마케터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영상 제작
- 온드미디어 채널 운영 전략 및 실행
과제 내용
기획자가 제안서를 직접 작성하는 프로세스로 5주 간의 과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제안의 기초 작업 : 브리프
특정 브랜드의 문제에 맞게 캠페인 방향을 담은 브리프를 작성해 팀장님께 보고를 해야 합니다.
소비자 인사이트 및 시장 상황(경쟁사)를 분석해 캠페인의 목표를 설정해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2. 제안서의 꽃 : 아이데이션
브리프가 통과되었다면, 구체적인 캠페인 아이디어를 담은 제안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다양한 아웃풋(APP, 영상 광고, 이벤트, 오프라인 프로모션 등등)을 기획합니다.
3. 꽃을 들고, 프로포즈하기 : Pitch
클라이언트를 설득하는 제안서를 작성하고,
가상의 비딩하는 과정을 통해 Presentation까지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저는 신입사원 때, 선배 기획자분들의 좋은 점은 다 담아내는 그릇이 되고 싶었습니다. 데이터를 분석하는 능력, 소비자 인사이트를 파악하는 능력, 카피라이팅 능력, 제안서의 플로우를 논리적으로 정리하는 능력, 제안서 ppt를 환상적으로 깔끔하게 디자인하는 능력, 스토리 텔링 능력, 아이디어 뱅커 등 이 모든 것들을 잘 해내는 기획자가 되고 싶었던 것이죠.
그러나 해가 거듭할 수록 깨달은 사실은 기획자도 각자만의 Kick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과제들을 통해 여러분의 킥이 무엇인지 점검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스스로 완성도 있는 제안서를 작성해보고, Pitching으로 가상의 클라이언트를 설득하는 시간을 통해 기획하는 즐거움과 보람을 느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OO 브랜드 클라이언트가 제시한 브랜드 문제들을 분석해 핵심 문제를 해결할 캠페인을 기획해야 합니다.
캠페인의 방향성을 담은 한 장의 브리프는 성공적인 캠페인을 목표로한 지도입니다. 한 배에 탄 많은 사람들(클라이언트, 협업사, 디자이너, 개발자 등)에게 하나의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획자의 기본은 이들에게 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설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먼저 아래 내용들을 담은 한 장의 브리프를 작성해야 합니다.
1.브랜드 상황(자사, 경쟁사, 시장)을 조사하고,
2.타깃 소비자를 설정해,
3.그들에게 소구할 캠페인 메시지를 뽑아보세요.
*과제 분량 : 브리프 양식 제공_word 1장
브리프를 기초공사로 한다면, 이제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인 건물을 세워야겠죠.
다양한 아웃풋(APP, 영상 광고, 이벤트, 오프라인 프로모션 등등)으로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단순한 형태를 결정하는 것이 아닌, 어떤 스토리를, 사용자 경험을 담은 것인지 구체화하고, 필요한 제작 비용, 기간까지 산정해서 tangible한 아이디어로 정리합니다.
1.아이디어 컨셉
2.실행 방안 구체적으로 계획(스토리, 운영 방안, 제작 기간, 비용, 광고 등등)
3.아이디어 제안하기(레퍼런스 이미지, 영상 활용가능)
과제 분량 : 템플릿 x _ ppt 3장 내외
1, 2주차 과제를 통해 제안서의 기초 작업을 모두 마무리한 상태입니다.
이제 하나의 문서, 제안서 작업하는 과제입니다.
과제 분량 : 템플릿 제공_ word 1장
3주차 과제를 통해 최종 정리된 제안서 내용을 이제 ppt 문서로 옮기는 작업을 해봅니다. 밑바탕이 될 내용들이 다 준비되었다고 해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또 다른 도전입니다. 클라이언트를 설득하기 위해서 탄탄한 논리와 와우할만한 아이디어를 담은, 깔끔한 제안서를 완성해봅니다.
과제 분량 : 템플릿 x _ ppt 10장 내외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캠프를 수료하면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매주 정성스럽게 피드백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답을 알려주시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고민하고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하고 이끌어주셔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사례를 통해 최대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또 열린자세로 다른 멘티분들과 이야기 공유할 수 있게 분위기를 만들어주신 게 큰 도움이 되어 감사드립니다 !
세세한 피드백이었습니다. 어떤점이 부족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노력하겠습니다!!
광고 기획의 개념과 절차를 실제 예시를 통해 이해 쉽게 설명해주신 점이 첫 수업의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멘토님의 경험에서 볼수있는 세션들을 통해 어떤식으로 업무가 진행되는지 잘 이해할수 있었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왜 들어야 하나요?
직접 경험하는 것이 직무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직무부트캠프는 누구나 원할 때 원하는 직무를 직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현직자 멘토님들이 실제로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을 5주간 체험하면서 직무 이해는 물론 입증가능한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코멘토 직무부트캠프는 300종 이상의 산업과 직무의 전 분야를 제약없이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직무부트캠프 수강 대상의 레벨이 어떻게 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나이, 학벌과 관계 없이 사회경험이 없거나, 2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분들을 대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업무 수행 과정에서 어려운 부분은 수준에 맞게 따라올 수 있도록 멘토님에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아무 때나 물어볼 수 있나요?
캠프 기간 동안 채팅방을 통해서 수강생분들은 언제든지 멘토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회사에 재직 중인 현직자 분들이시기 때문에, 실시간 답변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질문은 캠프나 취업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어떤 것이든 가능하지만, 기업의 규정상 답하기 어려운 비밀이 포함된 질문이나 자기소개서 첨삭 등 캠프 범위 밖의 질문은 할 수 없습니다.
자기소개서 같은 것도 첨삭 받을 수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직무부트캠프는 직무 이해를 하고,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체험에 집중이 되어있어서 해당 부분을 기대하실 수는 없습니다. 다만, 직무에 대한 이해를 잘 하시게 되면 자기소개서 작성 등에도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자기소개서 첨삭은 코멘토의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를 받으시면 별도로 도움 받으실 수 있으며 이용권과 관계없이 매일 500자까지 3개의 자기소개서 멘토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을 위해서 바로 결제를 해야 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먼저 결제하시는 분들에게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정책을 운영 중입니다. 수강 시작 이틀 전까지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으며 수수료 없이 100% 환불 됩니다.
혹시 할부로 결제할 수 있나요?
PC에서 결제하시는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면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해 드립니다. 표준 얼리버드 기준 18만원 캠프를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결제하면, 월 15,000원의 비용으로 캠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을 통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나요?
직무부트캠프는 수료증을 통해 취업활동 증빙을 제공합니다. 구직활동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클린카드)이나 지방정부의 청년수당 등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일배움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 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 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의 경우, 불가항력적인 이유(천재지변, 전염병 발생, 지진 등)로 오프라인 세션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안전을 위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하여 진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