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소개
구매담당자가 하는 실제 업무 5주 간의 4개의 과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여러분이 구매팀의 일원으로써 우선 회사에서 생산해야하는 품목에 대한 자재 준비(부족 자재 발주, 입고)업무를 수행합니다. 하지만 납기는 늘 부품 Leadtime만큼 넉넉하지 않아서 무조건 영업 매출 일정을 맞추기 위한 발주 자재의 납기 Pull-in이 필요하고, 그래서 장납기 자재에 대한 적절한 관리 방안도 수립해야 합니다. 그리고 회사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원가 절감 업무를 수행해야 하며, 단순히 지금보다 인하된 가격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전략 세워 협상을 해야 협상 우위에 있으며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게 됩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구매는 기본적으로 매출/제조를 위한 부품 조달입니다. 하지만 요즘 회사들은 조달구매의 커리어는 당연한 것이고 전략구매의 역량을 요구 하고 있습니다.
5주 간의 직무부트캠프를 하시면서 조달구매부터 전략구매까지 모두 경험하시게 하실텐데, 구매는 단순 관리 업무가 아니라 끊임없이 탐구하고, 전략을 세우는 어려운 업무지만 업무를 하면서 성취감도 높고 성과 지표도 뚜렷한 직무입니다.
만약에 이 직무부트캠프로 이 직업을 선택하시게 된다면 이 과제의 학습을 통해 취업 시 이력서의 자기 포부, 면접 등에 아주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현업 직무에서도 굉장히 도움이 될 것 이고 당연히 상급자에게도 인정 받게 될 것 입니다.
국내에 구매/조달 관련 학과는 딱 1곳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직무부트캠프가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