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PB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S 증권사 PB로 근무했던 경력자 멘토입니다 :)
실제로 PB가 무슨 업무를 하는지는 알기 어렵습니다. 전화를 하거나, 개인 상담실에서 상담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주식 연구 동아리나, 개인 투자 경험 등이 실제 업무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여러분이 상대하게 될 고객은 해당 주식을 여러분의 '예상 연봉'만큼 보유한 사람입니다.
수 년간 프런트, 백 오피스를 넘나드는 다양한 영역의 업무를 접해보면서, 여러분이 궁금해 할 만한 내용에 대해 경력자의 시선에서 직무 결정에 대해 조언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캠프에서 만나요!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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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전 S증권사 PB, 자산 관리 직무
- 사업부 : 직원, 지점별 실적관리, 전사 보고 업무 진행

어디 믿을만한 PB 없나요?
회사에서 추천한 주식도 처음에는 잘 오르다가 지금 큰 손실이고..
저번에 매도 얘기 나왔을때 매도했으면 좋았을텐데,,
이제라도 다 종목으로 갈아타야 할까요?
다른 사람들은 다 코인, 부동산으로 돈 벌고 있는데,
저만 주식으로 계속 손실을 보고 있어요.
다른 회사엔 채권형 펀드도 있는데, 몇 년째 수익률은 제자리이고..
펀드던 주식이던, 성실하게 관리해주실 PB님은 없으려나..
과제 소개
증권사 PB(WM)가 실제 고객을 응대하는 프로세스로, 5주 동안 과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먼저, 여러분은 고객에게 제공될 페이퍼를 직접 작성해서 현재 재무상황을 보고할 예정입니다.
고객의 이익/손실 상황을 분석해 자산 리밸런싱 내용을 설계해보고, 그에 따른 실천 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고객과 신뢰 회복을 위해 매일 시황을 작성해보고, 해당 내용을 고객에게 직접 전달하는 것까지 체험해 볼 것입니다.
또, 고객 면담에서 사용될 고객용 자료를 만듭니다. 작성해주신 상담 자료 및 스크립트를 바탕으로 제가 실제 고객의 역할을 하며 상담의 피드백 결과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PB들은 이익을 많이 낸 고객에겐 당당하지만, 손실을 낸 고객들을 제대로 응대하지 못해 사태를 악화하기도 합니다. 마지막 과제에서 손실 고객 응대를 연습해보며, 자산 관리 업무를 깊게 이해해보겠습니다.
이와 별도로, PB의 영업 및 고객 접촉 활동들이 전사적으로 어떻게 관리되는지, 금융 영업직원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알려드릴게요!
아무것도 팔지 못하면, 영업직은 강한 실적 압박을 받게 됩니다. 마침 평가이익이 발생한 고객이, 선의로 수수료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분께 자문을 요청할 일은 없습니다. 여러분의 가망 고객은 대부분은 손실 고객이며, 주 업무는 그런 고객들에게 여러분의 인사이트로 손실을 만회하고, 나아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조언하는 일입니다.
상기 과제는 이러한 내용에 맞게 설계되었으며, 본 과정을 제대로 습득한 여러분은 빠른 시간 안에 회사에서 잠재 가망 고객을 실제 활동 고객, 우수 고객으로 바꿀 수 있게 되리라 확신합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고객은 당사와 거래한지 오래된 고객으로, 다수의 다른 PB들에게 여러 제안을 받고 그대로 실행하였으나 손실이 계속 누적되어 투자 금액도 줄어들고, PB들에게 적대적인 상황입니다. 해당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한 첫 단계는, 당연히 지금 현재 자산 배분 상황을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고객에게 자산 보고를 해보세요.
1) 샘플로 제공될 고객의 간략한 자산 내용과 올해 시장상황을 고려하고, 추가적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시장 분석을 고민해 고객 자산 보고를 진행
*과제 결과물 : 엑셀 또는 PPT로 제작(PPT 작성 시 표지 포함 6 page 이내)
[내용] 다행히 고객이 여러분의 자료 보고를 끝까지 들어주셨고, 여러분은 이제 관계 형성을 시작해야 합니다. 월~금의 시황 자료를 전화로 말할 수 있게 연습하고, 발표해주세요. LMS로 고객에게 마감 시황을 보낼 수 있도록, 100~150자 정도의 문자를 매일 작성해서 고객에게 전송해주세요.
1) 실제로 여러분의 가망 고객이 될 수 있는 분께 문자를 보내고, 1회 이상 피드백을 받아 문자 내용과 함께 제출
2) 매일 시황을 작성하시고, 녹음해서 들어보세요. 스스로 어색한 부분은 개선하신 후에, 가장 자연스럽게 녹음된 내용은 오픈카톡방에 공유
3) 국내/해외(미국) 시황은 필수, 원유/금속/기타 본인의 전공분야는 선택 사항으로 작성
*과제 결과물 : 워드 1 페이지씩 매일
[내용] 고객에게 성실하게 보고한 후 한달 즈음에 고객으로부터 지점에 방문하겠다는 전화가 왔습니다. 고객이 지점에 직접 방문할 때가 리밸런싱을 제안하기 가장 좋은 시점입니다. 종목을 교체하거나 상품을 교체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제안하세요. 정답은 없습니다. 자신있게 작성해봅시다.
1) 본인이 2주차에 작성한 시황 자료를 토대로 고객에게 최적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안
2) 포트폴리오 작성 시 차트를 활용
*과제 결과물 : 엑셀 또는 PPT 형식으로 작성(PPT 작성 시 표지 포함 6 page 이내)
[내용] 지난주에 진행했던 리밸런싱 결과 불행하게도 일주일만에 손실이 10%가 발생했습니다. 고객은 역시 PB들은 믿을수 없다면서 화가 나있고, '지점장'면담을 요청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① 고객이 화를 풀수 있도록 ② 왜 손실이 났는지 ③ 대응 전략은 무엇인지 안내드릴 스크립트를 직접 작성해보세요.
1)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 스크립트를 작성
2) 고객은 지점장 면담은 물론이며, 금감원에 민원까지 생각하고 있는 상황
3) 엑셀이나 PPT를 보여드릴 시간은 없습니다. 스크립트를 완벽하게 숙지하고, 고객에게 진심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계속 연습
*과제 결과물 : 워드 1~2 PAGE 이내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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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