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게임기획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9년차 게임 기획자로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게임을 좋아하고 막연히 즐기기만 했던 제가 게임을 만드는 일까지 하고 싶어졌습니다.
게임이 제 인생이었고 그것을 만드는 일을 한다면 하고 싶은 일을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개발하고 그중 기획에 관한 정보는 알기 어려웠고 난관에 봉착하며 시행착오도 많았습니다. 게임업계에 취업은 하고 싶지만 정확히 업무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정말 많지 않았죠. 실무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문서, 수업, 멘토 등이 정말 필요했지만 정말 찾기 어려웠고 믿음 또한 쉽게 가지 않았습니다.
저와 같이 어려운 시기를 가지고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지금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내가 진짜 게임을 만들고 싶은 게 맞는지, 게임을 만든다면 기획 업무는 무엇인지, 기획 업무를 한다면 어떻게 하는지, 기획 업무 중에서도 어떤 업무가 나의 적성에 맞는지 쉽게 알기 어려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저의 실무 경험을 공유하고 게임 기획이 어떤 것인지 게임 개발에 대한 정보들을 통해 게임을 만드는 업무에 대해 친숙해질 수 있도록 준비해보았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며 막연히 상상했던 업무, 그리고 게임 개발은 현실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이런 부분을 이번 기회를 통해 여러분에게 전달해드리고 싶고 한 분 한 분께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많은 분들과 멘토링 한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기획자를 직업으로 하는 것에 고민이신 분과 게임 기획자로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 그리고 신입 또는 경력임에도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싶은 모두에게 맞는 직무 부트 캠프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기획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흥미 있고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중견기업, 신규 모바일 MMORPG - 시스템 디자이너
전) D사, PC 온라인 FPS - 해외 라이브서비스 PD
전) NEXON, 신규 모바일 MMORPG - Lead 컨텐츠디자이너
전) NCSOFT, 신규 모바일 MMORPG - 시스템 디자이너
전) Netmarble, 신규 모바일 MMORPG - 전투/밸런스 디자이너

박대리님, 이번에 새로 입사하실 신입사원분이 할 컨텐츠와 시스템 업무에 대해서 숙지시켜 주세요.
다음 분기 개발 과정에서 신입사원이 낸 기획서를 바탕으로 컨텐츠와 시스템 등을 진행할 거예요. 그만큼 박대리님이 많이 챙겨주셔야 할 것 같네요.
빠르게 준비해서 좋은 결과물 낼 수 있도록 레퍼런스를 분석하고 저희의 프로젝트 방향성과 맞게 이끌어주세요.
차시 별 과제 소개
게임 기획자의 실제 업무와 동일한 과제를 5주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개임 개발에서 기획의 경우 세분화된 파트가 나뉘는 직종입니다. 자신에게 맞고 자신 있는 기획 파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자신이 선택한 파트에 맞추어 실제 업무와 동일한 프로세스와 목표에 맞게 계획을 수립하고 기획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각 게임 기획 파트 별 예제와 장르, 목표, 데이터 등을 참고 자료를 전달해 드립니다. 과제 수행 후 개별 맞춤형 피드백을 전달해 드리고 점차 완성도 높은 기획서와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게임 개발 실무 프로세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가능하도록 강의하고 교재를 드릴 예정입니다. 기획서가 프로그램팀 및 아트팀에 전달하여 결과물이 나올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드는 방식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세부 내용을 다듬고 실무 동일한 기획서를 완성하여 추후 자신의 기획서를 작성할 때의 중요한 부분 개선점에 대해 인지할 수 있는 과정이 될 것입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게임을 개발은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업무입니다. 특히, 게임 기획의 경우 인터넷을 통한 자료 조사로도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과제를 통해 전문적으로 게임 기획 분야에 대해 익힐 수 있으며, 유저가 아닌 개발자의 시선으로 게임 기획자가 어떠한 업무를 하고 왜 필요한지에 대해 명확히 알아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 기획자에게 필요로 하는 역량과 어떠한 업무를 하는지 파악한다면 포트폴리오와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5주간의 캠프가 끝나고 나면 게임 기획이 무엇인지 게임 기획자는 어떠한 실무를 하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맞춤형으로 부족한 부분을 찾아 해결해 드리고 취업까지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더 이상 두려움과 자신감 없이 막연하게 준비하던 과정을 맞춤형으로 방향성을 찾아 준비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수강하시는 모두 게임 기획자로서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알려드릴게요!
게임 기획자가 실제 하는 일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명확한 작업서를 전문적으로 작성하여 의도에 맞게 작성하는 업무를 합니다.
그 과정 속에서 구조와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아이디어를 첨가해 재미를 이끌어 내는 역할을 합니다.
게임 기획에서 중요한 역량
1. 게임을 깊게 파고드는 분석력
게임을 좋아하는 것을 넘어 깊게 파고들 수 있을 만큼 큰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게임의 요소 하나하나 깊게 파고들고 분석하게 된다면 역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에 대한 이해 또한 높아집니다.
2. 전달력
게임 기획은 개발의 척도가 되고 방향성을 설계하는 만큼 명확하게 기획하고 개발할 내용을 잘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능력은 게임의 요소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개발 과정에 대한 이해 뿐 아니라 글과 말을 통해 전달할 수 있는 문서작성 능력과 개발 전반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3. 커뮤니케이션
자신의 기획 내용을 구조적으로 잘 정리하고 목표를 명확히 하여 해당 내용의 개발을 원활하게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게임 개발의 시작과 끝은 기획자가 키를 주고 있는 만큼 기획 협업자, 프로그래머, 아트 디자이너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원만한 개발을 진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과제가 게임 기획 실제 업무와 역량을 체험하기 좋은 이유
과제를 통해 자신이 게임 기획의 어느 분야가 자신에 맞을지 적합도를 판단하고 게임 기획 실무에 대해 파악해나갈 수 있습니다.
과제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가 아닌 개발자, 그리고 게임을 직업으로 삼는데 자신과 맞을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 개발에서 기획을 하는 데 어떠한 어려움이 있고 어떠한 고민을 해야하고 어떠한 방식으로 업무를 하는지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통해서 얻어갈 수 있는 점
5주간의 캠프가 끝나면 게임 기획자가 자신의 직업으로 적합한지 그리고 어떠한 부분이 부족하고 취업을 위해선 어떠한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캠프를 통해 게임을 좋아하는 것을 넘어 게임을 창조해 나감에 있어 즐거움을 얻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캠프의 경험을 통해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면접 모두 어떠한 방향성으로 준비해 가야 할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신입 사원의 역량 평가 과제로 자사 게임 분석서 작성을 요청받았습니다. 회사에서는 해당 과제를 통해 신입 사원의 기획 각 파트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하고 적절한 업무를 배분할 예정입니다. 세부 콘텐츠/시스템의 분석서 제출을 부탁드립니다.
1) 멘토가 제공해주는 자료를 기반으로 기획의 각 파트에 대한 업무 구분을 이해하기
2)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업무 파트에 대해 결정하기
3) 자신의 인상깊게 플레이한 게임의 콘텐츠 또는 시스템 분석서 작성하기
(소규모 스펙을 가진 콘텐츠 또는 시스템의 분석서 3~5장 분량)
[내용] 신입 사원의 기획서 작성 방식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게임 개발에 있어서 기획서의 역할과 필요한 기획 요소를 이해하고 작성할 수 있도록 역 기획서 작성을 진행하겠습니다. 신입 사원은 자신의 기획 파트에 맞게 게임을 선정하여 역 기획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플레이 했던 게임 중 인상 깊었던 게임을 선정하여 실무의 기획서와 동일하게 기획서를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1) 멘토가 제공해주는 자료를 기반으로 기획서 작성에 필요한 요소 이해하기
2) 자신이 인상 깊게 플레이한 게임의 콘텐츠 또는 시스템 선정
3) 콘텐츠 또는 시스템을 실무에 가까운 역 기획서 작성
(선정한 게임의 세부 콘텐츠 또는 시스템 역 기획서 5장 분량
)
[내용] 신규 입사한 신입 사원의 눈으로 기존의 게임에서 편의성이 떨어지거나 확장이 필요한 게임 내 콘텐츠 또는 시스템 기획을 맡기려 합니다. 자신의 기획 파트를 중심으로 게임 중 개선하고 싶은 콘텐츠 또는 시스템을 개발 가능한 기획서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1) 문제점으로 생각되는 이유와 해결책으로 제시한 내용의 기획의도 도출
2) 기획의도에 맞추어 개발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기획서 작성
3) 기획서를 바탕으로 타 게임과 비교하여 이유와 목적을 명확히 설계
(기획 내용은 3~5장 분량이며 실무 기획서와 동일한 구성으로 진행)
[내용] 신입 사원에게 신규 개발 작업물에 대한 기획을 맡기려 합니다. 게임 내 신규 콘텐츠 또는시스템을 실무 기획서로 작성해 주세요.
1) 신규 게임 개발 과정 또는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에서 새로운 콘텐츠나 시스템 중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결정
2) 타 게임 레퍼런스를 참고하며 자신이 기준으로 삼은 게임에 알맞은 내용으로 기획 방향성 설정
3) 기획서를 기반으로 프로그래머와 아트 디자이너가 개발을 한다는 것을 가정하고 세부 요소를 고려하여 실무 기획서와 동일하게 작성
(기획 내용은 5~10장 분량이며 해당 내용을 기반으로 발표 진행 및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예정)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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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