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4차 앵콜
시스템 기획서 작성을 통해 게임 기획 실무 이해하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게임기획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게임기획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게임기획 10년차 이상 현직자 Andrew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게임기획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액션 게임과 MMORPG 게임 기획 업무를 13년째 진행하고 있는 멘토 입니다.


저는 다른 분들과는 다르게 따로 학원이나 학교에서의 교육을 통한 기획 업무를 배우지 못했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게임 회사에 입사 후, 실제 업무를 통해 기획 업무의 시작부터 끝을 배우기 시작하였습니다.


어린 시절 게임 개발에 대한 소망은 있었지만, 방법을 잘 몰랐던 저는 게임 업계에 개발이 아닌 다른 파트로 입사하면서 개발에 참여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개발을 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그렇지만, 게임 기획 파트에 취업 시 가장 어려운 점은 실제 개발에서 사용되는 기획서와 교육 기관을 통해 배워 작성하는 기획서가 어떤 차이가 있느냐 하는 것 입니다. 실제로 많은 신입 분들의 포트폴리오를 보게 될 경우, 실 작업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기획서나 필요한 핵심 내용이 빠져 있어 무엇을 얘기하는 지를 알기 어려운 문서가 대부분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취업을 준비하면서 겪는 그런 시행 착오를 실제 업무에서는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지 함께 기획서 형식의 포트폴리오를 작성해보며, 실무와 동일한 방식의 기획서 작성을 배우도록 할 것 입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10년차 이상 현직자
Andrew
인증멘토

A게임 사 전투 관련 파트 리드 기획자

- 전투/레벨과 관련된 시스템 기획 다수 진행

- 기획 기획자 교육 및 프로젝트 툴 개발에 관여

- 일정 관리 및 PM 업무 진행


T사 : 모바일 MoActionRPG 모드 개발 및 레벨 디자인, 몬스터 전투 기획

W사 : 모바일 MMORPG 레벨 디자인 및 상호작용 관련 시스템 기획

E사 : PC MoActionRPG 레벨 디자인 및 모드, 전투 컨셉 기획

시스템 기획서 작성을 통해 게임 기획 실무 이해하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게임기획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이오락 기획팀장
게임기획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11

다음 업데이트 모드 던전 개발을 위한 기획서가 필요 합니다.

필요한 업무 리스트와 구현에 필요한 내용들을 기획서로 작성해 정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팀에서 실제 모드 던전 구현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데이터 시트로 정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드 던전 개발을 위해 아트팀에서 필요한 리스트 및 일정에 대략적인 공유가 필요 합니다.
정 공유와 추가로 필요한 기능 개발에 대한 공유도 부탁 드립니다.

[ 차시 별 과제 소개 ]

본인들이 실제 작업하신 포트폴리오를 분석하는 시간과 모든 기획 파트에서 기본적인 소양이 필요한 기본적인 시스템 기획서를 쓰는 방식을 배워 갈 것 입니다. 그리고 해당 기획서를 실제 포트폴리오로 만드는 방법, 실제 작업이 가능하도록 작성하는 방법 등을 배워 나가게 될 것 입니다.

각자 본인들이 기획 업무에서 원하는 파트와 해당 기획 파트의 기획서를 어떤 식으로 작성하게 되는 지에 대해서 배워나갈 것입니다. 파트별 기획서를 작성하는 요령과 작성한 기획서를 기준으로 어떤 부분들을 좀더 보충해야 하는지, 어떤 부분들을 좀 더 강조하여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배워 나갈 것 입니다.


[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

실제 멘티님들이 생각하고 작성한 기획서와 실제 업무에서 사용되는 기획서와의 간극을 줄여, 포트폴리오로써의 경쟁력을 가지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 입니다.

- 차수별 과제를 통해 본인이 작성하기 원하는 기획서를 실제 업무에 가깝게 작성하는 작업을 진행 할 것입니다.

- 작성한 기획서를 포트폴리오로써 활용이 가능 하도록 추스리고 활용성을 높일 것 입니다.

- 그동안의 포트폴리오와 새로 작성한 기획서를 기반으로 하는 포트폴리오를 비교하여, 그동안 자신에게 부족했던 부분이 무엇인 지에 대한 세부적인 피드백을 전달할 예정 입니다.

- 단순히 작성하는 기획서가 아닌, 실제 작업에서의 노하우를 전달해 드릴 예정 입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실제 신입들의 포트폴리오의 경우, 목표와 원하는 바가 명확하게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 과정 속에 실제 필요한 내용이 누락되거나 목표가 무엇인지 알 수 없어 개발 시 도움이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포트폴리오는 그 사람의 업무 역량을 판단하는 동시에 과연 이 사람이 실제로 업무를 진행하게 될 경우, 어떤 식으로 자신의 의견을 다른 파트와 작업자들에게 전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부분 입니다.


게임 기획 업무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단순하게 전달하는 분야가 아닌, 자신이 생각한 아이디어나 생각을 실제 작업할 수 있게 문서화하여 해당 업무가 진행 될 수 있게 가이드 해주며, 어떠한 이유로 해당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지에 대한 설득 또한 필요한 것입니다.


해당 과제를 통해 실제 업무가 가능하도록 기획서와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끌어올릴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며, 실제 작업 시 사용되는 기획서 작성 시의 노하우를 전달하는 시간이 될 것 입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3월 21일(토) 05:00~07: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2월 28일(금) 15:00까지
업무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주제] 본인이 원하는 기획서의 컨셉 기획 작성
[내용] 실제 본인이 작성하기 원하는 분야(Ex. 게임 내의 특정 시스템, 퀘스트, 레벨, 설정 기획 등)의 기획서의 컨셉 문서를 작성하고, 보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 과제를 통해 본인이 완성할 기획서의 초안 작성
2) 완성시킨 기획서 초안을 통해, 어떤 기획을 진행 할 것이며 그것이 게임 내에 어떤 포지션을 가지길 원하는 지에 대해 발표/설득하는 과정 진행
2주차
서면 피드백
3월 28일(토)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2월 28일(금) 15:00까지
업무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주제] 기획서 초안을 바탕으로 실제 작업이 가능한 세부 기획서 작성
[내용] 기획서 초안을 기반으로, 실제 다른 파트에서 작업이 가능한 문서를 작성하여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초안 공유 후, 발생한 피드백을 적용하여 실제 다른 파트에서 작업이 가능한 세부 기획서를 작성
2) 목표 -> 개요 -> 기본 설정 -> 세부 설정 방식에 맞는 기획서를 작성
3주차
온라인 세션
4월 4일(토) 05:00~07: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2월 28일(금) 15:00까지
업무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주제] 세부 기획서에 필요한 데이터 테이블 기획 및 작성을 통한 기획서 완성
[내용] 작업 시, 필요한 데이터 테이블가 필요 합니다. 생각하시는 시스템에 맞는 데이터 테이블 초안을 작성해 주세요.
1) 세부 기획서에 맞는 데이터 테이블 작성
2) 기획서를 기준으로 작성한 시스템에 필요한 데이터가 맞는지에 대한 검수 및 데이터 테이블 작성
4주차
서면 피드백
4월 11일(토)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2월 28일(금) 15:00까지
업무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주제] 멘토가 제공하는 주제에 맞는 기획서 작성
[내용] A라는 추가 시스템이 필요 합니다. A라는 시스템에 대한 세부 기획서 및 데이터 테이블을 완성해 주세요.
1) 1 ~ 3주차 기획서 및 테이블 작성에 대한 복습
2) 멘티들이 1 ~ 3주차에 진행하였던 주제와 연관된 주제로 내용을 확장/추가 하는 주제들을 기획서로 작성
3) 멘티들은 이전에 본인들이 작성한 기획서와 제공받은 주제를 연결하여 새로운 기획서를 작성
4) 두개의 기획서의 상호 관계에 대한 추가 피드백
5주차
온라인 세션
4월 18일(토) 05:00~07: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게임기획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시스템 기획서 작성을 통해 게임 기획 실무 이해하기
2020년 03월 21일 ~ 2020년 04월 18일
2020.04.18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게임기획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40% 할인
- 120,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2,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076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