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다양한 장르의 게임 기획 경험을 가진 현직자와 함께 게임 기획해보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게임기획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게임기획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게임기획 10년차 이상 현직자 게임조아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게임기획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게임을 좋아하는 개발자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저는 여러번의 구직활동 끝에 게임업계가 아닌 첫직장 H사에 입사를 했었습니다.

주변의 축하와는 달리 저는 하루 중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회사의 업무가 전혀 즐겁지 않았었기에

많은 고민 끝에 결국 1년만에 퇴사를 결심했었습니다.

자신이 진심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저는 게임업계로 다시 입사를 도전했으며

조금 늦은 나이었지만 도전끝에 메이저 게임사인 ○사에 입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대기업 업무는 시스템화 되어있으므로 입사와 동시 수습사원에게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당시의 팀장님은 회사에서 꼭 필요한 인재가 되면 회사는 절대로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말을 믿고

기존 업무를 최대한 빠르게 익히며 제 나름의 노하우를 쌓는 방식으로 열심히 업무에 임했습니다.

부단히 노력한 끝에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되었고 이후 파트장, 팀장, 실장 등의 직책을 맡았었으며

몇가지 게임에서 성과를 보인 후에 결국 개발을 총괄하는 디렉터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과거 게임들의 성과 덕분에 ○사의 이사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게임업계는 신입 초기연봉은 다른 업계와 비슷하거나 조금 적다는 평이 대부분이며 사실입니다만

영화, 드라마, 음악산업 처럼 게임산업은 성공한 게임이 그렇지 못한 게임의 개발비까지 일정부분

책임지는 흥행산업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결국 열정과 실력 그리고 운이 따라준다면 왠만한 대기업 부럽지 않은 연봉을 손에 쥘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게임을 좋아하는 구직자분이라면 한번쯤 꼭 도전해 볼 만한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본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아마도 현업에 종사하시지만 실무의 궁금증으로 클릭하셨거나

게임업계에서 일하고 싶으신 미래의 개발자이실 겁니다. 

캠프에서는 멘티님들과 함께 제가 지금까지 현업에 종사하면서 겪었던 경험들을 나누고

게임의 개발과 라이브서비스까지 일련의 과정들을 전체적으로 짚어주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또한 실무 관련하여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기획 뿐만이 아니라 프로그래밍, 아트, QA, PM

사업 등등 부서에 관계없이 모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캠프의 멘티님들이 모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10년차 이상 현직자
게임조아
인증멘토

주요이력

- 現 국내 ○○사 개발총괄 / 이사

- 前 국내 ○○사 PC 온라인게임 기획 / 사원

- 前 국내 ○○사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 / 팀장

- 前 국내 ○○사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 PD

- 前 해외 ○○사 이코노미 시스템 설계 / 고문

다양한 장르의 게임 기획 경험을 가진 현직자와 함께 게임 기획해보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게임기획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최짱구 기획팀장
게임기획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17

김말년님,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외출을 안해서 다른 게임사들은 DAU와 CCU가 계속 상승한다는데... 우리는 왜 반등이 없지요? 지난주 이벤트 설계가 잘못된거 아닌가? 아니면 컨텐츠가 부족한거 아닌가? 5월에는 공휴일이 많아서 접속관련 수치 끌어올릴 찬스인데... 다른 게임들 뭐하고 있는지 신규 컨텐츠 뭐 들어갔는지 한번 체크해보세요.


아 그리고, 물들어올 때 노저어야 한다고... 이벤트 기획 새로하면 기존 BM을 뜯어 고치던가 새 BM 짤꺼있는지 그것도 같이 준비해주세요. 요즘은 콘솔 유저들도 많이 늘었다는데... 우리 IP로 비슷하게 장르가서 콘솔로 포팅하려면 어떨려나? 콘솔에 맞는 시스템으로 기획 싹 바꿔야겠지? 김말년님 생각은 어때요? 암튼, 현재 상황 체크해주고, 이벤트 기획이랑 BM 기획서 완성되는대로 바로 공유해주세요. 빨리 빨리 빨리....


내가 좀전에 얘기한거 언제까지 되요?

통상적으로 2년차까지의 기획자가 진행하는 업무를 설명하고 직접 경험해보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게임 개발 및 서비스는 플랫폼과 장르 그리고 개발규모에 따라서 상이합니다.

이중에서 게임업 전반 업무를 이해하고 기획 실무자로서의 마인드셋업과 담당 업무를 경험 해 보실 수 있습니다.


기획은 시스템기획 / 메인컨텐츠 기획 / 컨텐츠 기획 / BM 기획 / 이벤트 기획 등으로 크게 구분되며

이중에서 2년차 이하의 기획자들에게는 기존 시스템을 이해하고 보완하는 업무를 많이 할당합니다.

기회를 잘 살린다면 선임 기획자로 레벨업 할 수 있기에 이러한 과정을 미리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죠.


1. 현업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기획서의 일부 내용을 변경 / 삭제 / 수정하여 샘플로 드립니다.

2. 멘티님은 현업에 종사하는 기획자라고 가정하고 제가 상황과 수정요청을 할 것입니다.

3. 과제 기간동안 이것을 수정 및 보완하여 전달 주시면 피드백을 드립니다.


* 참고 : 샘플 기획서는 회사규정에 따라 일부 내용은 제거하고 드릴 예정이며 대외 교육용으로 재가공 할 예정입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다같이 선정한 게임 장르와 플랫폼에서 무작정 게임 디자인을 해봅니다. 백지상태에서 실제로 해보면 고민도 많이 되고 잘 안써질 것입니다.


이후 협업에서 사용되는 양식의 일부를 수정하여 전달하고 이것을 토대로 본인이 현업에서 종사하는 기획자라 생각하고 다시 컨텐츠 기획을 합니다. 이후 이렇게 완성된 컨텐츠가 매출에 이어질 수 있도록 BM을 기획해봅니다.


생각보다 결과가 부진하다고 가정하고 경쟁게임을 하나 골라 분석해봅니다.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컨텐츠와 BM을 개선해봅니다. 이 각각의 과정 과정에서 저는 상세하게 피드백을 드릴 것입니다.


짝! 짝! 짝! 축하합니다!

신입 기획자의 입사 후 첫 기획부터 매출 그리고 개선방향 도출까지 기획 전반에서 경험하게 될 업무 한 사이클을 돌아보게 되었네요.


이제 원하는 게임사에 이력서를 넣고 면접을 보세요. 캠프 중에 사용된 각종 업계 용어들과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7월 9일(목) 11:00~13: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5월 22일(금) 15:00까지
업무
플랫폼/장르에 따른 게임 디자인해보기


하단의 플랫폼/장르 중 하나를 선정하여 각자 게임을 기획해보세요.

플랫폼과 장르의 선정은 첫 캠프에서 모두의 의견을 모아 선정될 예정입니다.

1. PC Online (예시 : 리니지, 던파, 카트라이더 등등)

2. Mobile (예시 : 리니지M, 세나, 애니팡, 서머너즈워 등등)

3. Console (예시 : 라스트오브어스, 몬스터헌터, 젤다 등등)

4. VR / AR (예시 : 비트세이버, 슈퍼핫, 애리조나션사인 등등)


[과제 예시]

1. 선정 플랫폼 : 모바일

2. 선정 장르 : 레이싱

3. 게임 이름 : 모두의카트

4. 게임 특징 : 통상적으로 레이싱 게임은 조작이 어려운 사람들이 즐기기가 힘들기에 차량의 개조를 매니징하는 재미로.. (중략)

5. 작성양식 : PPT 2~3페이지 이내 자유롭게 아이디어 정리

2주차
서면 피드백
7월 16일(목)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5월 22일(금) 15:00까지
업무
디자인 한 게임 기획해보기


게임 플랫폼과 장르에 맞춰서 직접 디자인한 캠프를 기획하세요
1. 라이브 서비스가 필요한 게임일 경우, 이벤트 기획
2. 정기적 패치가 필요없는 게임일 경우, 컨텐츠 기획
3. 복수의 플랫폼의 게임일 경우, 역기획


[과제 내용]

1주차 과제 내용을 토대로 게임의 상황과 샘플을 전달 할 것입니다.

현재 게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컨텐츠를 기획 해보세요.

1. 작성양식 : 엑셀 2~3페이지 문서

3주차
온라인 세션
7월 23일(목) 11:00~13: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5월 22일(금) 15:00까지
업무
기획한 게임의 BM(비지니스 모델) 기획해보기


2주차에서 기획한 게임을 매출을 낼 수 있는 BM로 기획하세요
기획은 컨텐츠가 매출로 연결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출에 연결될 수 있도록 BM 기획해봅니다. 

본인이 작성했던 기획 내용을 가지고 매출을 예상해보는 법과 이를 개발팀 타 동료들에게 전달하여

실제로 개발까지 이어지도록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과제 내용]

2주차 과제 내용을 토대로 매출에 연결 될 수 있는 BM을 기획합니다.

BM 기획에 대한 샘플은 전달 할 예정이고 이것을 바탕으로 작성합니다.

1. 작성양식  : 엑셀 2~3페이지 문서

4주차
서면 피드백
7월 30일(목)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5월 22일(금) 15:00까지
업무
경쟁게임 분석 및 개선


[내용] 경쟁 게임 하나를 선정해 분석하고, 이를 통해 기획한 게임을 개선하세요.
1. 경쟁 게임을 찾아보고 분석해보기

2. 경쟁 게임을 이길수 있는 방법 찾아보기

3. 기획 된 컨텐츠와 BM을 업데이트 하기

4. 인정받는 기획자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할 것


[과제 내용]

3주차 과제 내용을 토대로 상황을 전달 할 예정입니다.

게임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 경쟁게임을 하나 선정하여 분석합니다.

앞 주차에 작성 된 내용을 토대로 업데이트 컨텐츠를 기획합니다.

1. 작성양식 : PPT 2~3페이지


5주차
온라인 세션
8월 6일(목) 11:00~13: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게임기획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다양한 장르의 게임 기획 경험을 가진 현직자와 함께 게임 기획해보기!
2020년 07월 09일 ~ 2020년 08월 06일
2020.08.06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게임기획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40% 할인
- 120,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2,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076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