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게임기획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10년차를 바라보고 있는 현직 RPG 게임 기획자입니다.
제가 처음 게임 기획자를 꿈꿨을 때만 해도, 주변에 이쪽 일을 하는 사람도 없고, 정보도 별로 없어서 참으로 막막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랬던 옛날에 비하면 지금은 산업 자체가 커져서 이쪽 업계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아지고, 전문 학원도 생기는 등 정보가 넘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과거의 것이 되어버린 정보들이 시야를 가리는 바람에, 정작 가장 중요한 최신 실무 정보를 얻기는 더욱 어려워진 것 같아요.
게임 기획이라는 직무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지만, 누구나 살아남기는 어려운 오묘한 포지션입니다. 그 오묘함은 일반적으로 "게임 기획"하면 떠오르는 일들과, 회사에서 실제로 맡게 되는 업무 사이의 간극에서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코멘토를 통해 그 간극을 메우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캠프를 준비해 봤습니다.
이 캠프가 게임 기획자 지망생 여러분의 막연할 수 있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여정에 작게나마 보탬이 된다면 기쁘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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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C사 모바일 RPG 컨텐츠/시스템 기획자
- 시나리오 및 스토리 설계
- 시스템 및 컨텐츠 기획
- UX/UI 디자인
- 사운드 디자인
- 튜토리얼 설계
전 N사 PC MMORPG 컨텐츠 기획자 (6년)
- 필드 레벨 디자인
- 거점 도시 기획
- 퀘스트 기획
- 튜토리얼 설계

김대리님, 지난 달에 D사랑 E사가 새 게임을 출시하면서 모바일 시장이 너무 치열한 거 알고 있죠? 요새 다른 경쟁사 분석해서 어떻게 하고 있는지 좀 알아봐주세요, 특히 성장시스템 같은 거요...
이왕이면 역기획서까지 한 번 써보면 좋겠어요.
그리고 우리 게임 이번에 업데이트 진짜 획기적이지 않으면 시장에서 밀려날 수 있는 거 알죠? 업데이트 컨텐츠 제안서를 준비해 주시고, 프로그래밍 파트랑 아트 파트에 브리핑할 기획서도 준비 부탁해요.
과제 소개
게임기획 담당자인 당신은 오늘 컨텐츠 기획 회의에서 경쟁사 게임을 분석하고, 역기획서를 작성할 것을 지시 받았습니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경쟁사 게임 분석과 역기획서 작성을 바탕으로 업데이트 컨텐츠 제안서와 기획서까지 제출해야 하는 상황 등 5주간 당신은 게임사 게임기획 담당자로서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요?
게임사 게임기획 캠프에서 리드멘토와 함께 이 문제를 풀어보세요
알려드릴게요!
게임 기획자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일까요?
흔히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드는 것이 게임 기획자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사실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게임 기획자란, 회사가 원하는 '사업 아이템'을 게임의 형태로 만들어내는 사람에 가깝습니다. 이런 인식의 차이 때문에 규모가 큰 기업일수록 초기 단계의 프로젝트에 신입을 투입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신입 기획자를 바로 실무에 투입하기에는, 이 사람이 회사에서 요구하는 바를 정확히 게임의 형태로 만들어낼 수 있을지 불확실하니까요.
따라서 신입 게임 기획자는 어느 정도의 시스템적 기반과 룰이 갖춰져 있는 프로젝트에 투입됩니다. 선임들이 기획하고 구축한 내용을 이해하고서, 이를 바탕으로 업데이트 컨텐츠를 추가 기획하는 일을 맡게 되는 것이죠.
이런 이유로 본 캠프에서는 실무에서 가장 쉽게 신입이 투입될 수 있는 분야인 "업데이트 컨텐츠 기획"이라는 과제를 선정했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던전보스, 신규 맵 디자인, 신규 캐릭터 등)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캠프의 1, 3, 5주차 세션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