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서비스기획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저는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B2C부터 B2B까지, 국내부터 글로벌 서비스까지
꽤나 다양한 곳에서 많은 서비스를 경험해본 서비스기획자 곰사장입니다.
서비스 기획이라는 분야는 대학에서 전공도 따로 없고 유명한 학원이 있지도 않습니다.
입사를 하더라도 제대로 된 사수도 없이 현업에 투입되는 경우도 있지요.
서비스 기획자로 주니어 시절을 미리 경험해 본 사람으로서 이제 시작하는 분들이
각자의 회사에서 헤매지 않도록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최소한 이것은 알고 가실 수 있습니다**
- 단일 서비스 벤치마킹
- 동일 도메인 서비스 간 비교 및 역기획
- 서비스 컨셉안 및 개선안 작성
- 피드백을 통한 서비스 정책에 대한 이해
- 피그마를 활용한 서비스 상세설계서 작성
**조금이라도 더 챙겨드리겠습니다**
- 백오피스에 대한 별도 세션 추가
- 서비스 기획자의 피그마 활용법 추가
2년 동안 혜자스러운 멘토링을 통하여 높은 평점과 좋은 후기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경험했던 수년 간의 이야기를 빠르게 주입시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멘토링에서 만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 B2B 협업 스타트업 인턴 사원
- IT 플랫폼 대기업 서비스 기획
- 핀테크 대기업 서비스 기획

Simon. 이번에 새롭게 추가할 기능에 대해서 경쟁사 서비스 분석이 필요할 것 같아. 다른 곳에서는 어떤 플로우에서 해당 기능을 노출하고 있는지 확인해 줄 수 있을까?
그리고 벤치마킹이 끝나면 간단하게 컨셉 기획안을 만들어서 공유해주면 좋겠어.
과제 소개
서비스 기획 과제들을 통하여 기획자로서 방향성을 찾고, 서비스 기획 및 분석에 대한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각각의 과제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서비스 기획 뿐만 아니라 자기 계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1차 과제 - 서비스 분석하기
2차 과제 - 역기획안 작성하기
3차 과제 - 서비스 컨셉안 작성하기
4차 과제 - 내 서비스 기획안 작성하기
권장 수강 대상
- 사수가 없는 주니어 서비스 기획자
- 서비스 기획자를 목표로 하는 취준생
- 다른 서비스 기획자는 어떤 프로세스로 일하는지 궁금한 현직자
1. 서비스 분석하기
세상에는 너무나도 많은 서비스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관점에서 관심이 가는 서비스는 어떤 것이고 장/단점을 분석하여 추후 자신의 서비스에 적용하는 법에 대해서 배워봅니다. 분석한 서비스는 블로그나 노션을 통하여 아카이빙 되어야 하며, 필요시 언제든 공유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2. 역기획안 작성하기
서비스 기획에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분야에서 제일 잘 나간다고 생각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왜 그 서비스가 생겨났는지 그리고 그 기능은 왜 그 시점에 나오게 되었는지 서비스 기획자 관점에서 분석해봅니다. 그냥 생긴 서비스는 없고 버튼 하나 하나에도 나름 고심한 흔적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찾고 나라면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 지에 대해서 분석해봅니다.
3. 서비스 컨셉안 작성하기
본격적인 기획안을 작성하기 전에 컨셉안부터 작성합니다. 초기 컨셉을 잘 정리한다면 추후 개발자와 디자이너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리소스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컨셉안에서 꼭 들어가야 할 항목은 무엇이며 어느 정도까지 노력을 들이면 적당한 지 알아봅시다.
04. 서비스 기획안 작성하기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찾고 기획안을 작성해봅니다. 기획안을 통하여 해당 서비스를 왜 만들어야 하는 지를 설득하는 과정을 경험합니다. 그 과정에서 인사이트 자체의 매력을 표현하고 수치적인 근거와 인터뷰를 통하여 사용자 보이스를 습득하는 연습을 진행합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벤치마킹을 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정한 뒤, 사용자 관점에서 서비스 경험을 기록합니다. 기록된 내용을 포스팅으로서 아카이빙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1. 서비스 벤치마킹
2. 서비스 분석 포스팅
*과제 결과물 : notion에 작성 후 공유
서비스 기획에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냥 생긴 서비스는 없고 버튼 하나하나에도 나름 고심한 흔적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찾고 나라면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 지에 대해서 분석해보세요.
1. 카카오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
2. 메인 시나리오 및 서비스 인사이트 분석
*과제 결과물 : notion에 작성 후 공유
본격적인 서비스 개발에 앞서 서비스 컨셉안을 만들고 관련 팀원들에게 공유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각 팀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수정하고 전체적인 일정을 산정해보게 됩니다. 3주차 과제를 통하여 개발자와 디자이너들이 좋아할 수 있는 컨셉안을 만들어봅니다.
1. 서비스 컨셉안 작성
2. 서비스 일정표 작성
*과제 결과물 : notion에 작성 후 공유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찾고 기획안을 작성해봅니다. 기획안을 통하여 해당 서비스를 왜 만들어야 하는 지를 설득하는 과정을 경험합니다.
1. 서비스 컨셉안 작성
2. 사용자 인터뷰
*과제 결과물 : notion에 작성 후 공유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참여비 100%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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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