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서비스기획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IT대기업에서 서비스 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저는 대학생 시절 수업을 통해 사용자의 경험(User eXperience)을 디자인하는 UX라는 분야를 접하게 되면서 기획에 대한 관심이 시작되었습니다. '경험을 만드는 일'이 정확히 무슨 일을 의미하는지 잘 몰랐지만, 꼭 해보고 싶은 매력적인 일로 다가왔어요. 하지만 IT 관련 서비스를 만든다는 것은 너무 전문적인 영역인 것 같고, '디자인 전공자거나 개발지식이 풍부한 컴공과 출신이어야 잘 할 수 있는 일이 아닐까?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한 두려움도 컸답니다.
시간이 흘러 서비스 기획자로 일하다보니, 기획자가 갖춰야 하는 전문성은 다른 것이 아니라 바로 "사용자에 대한 전문성"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용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디자이너와 개발자 사이에서 사용자를 대변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를 두가지 관점으로 쪼개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의 진짜 문제를 발견하고, 그 문제에 충분히 공감했는가?
* 우리가 제공해줄 수 있는 해결책이 사용자에게 놀랄만한 경험을 선사하는가?
현업에서 기획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그 과정을 소개하며, 기획자는 위와 같은 고민을 어떻게 기획 산출물에 녹여내야 하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는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할 때 뿐 아니라, 운영중인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때도 마찬가지로 필요한 사고방식이에요.
이번 캠프를 통해 예비 기획자 분들이 서비스 기획자라는 직업에 대해 좀 더 이해하게 되면서, 막막함을 덜어내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기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現
IT대기업 서비스기획, PM
- 앱서비스 출시, 운영 및 개선, 리뉴얼 업무 진행

지난번 메이저 업데이트 이후로는 소소한 버그 수정하는 업데이트만 나갔던것 같은데, 이번 상반기 중으로 서비스 메이저 업데이트 한번 진행해보면 좋겠네요.
사용자한테 좀 의미있는 개선 사항이 어떤게 있을지 살펴봐주세요.
일단 와이어프레임이 정리되면 기획팀 내부에서 먼저 같이 리뷰해보도록 하죠.
작성 완료된 스토리보드는 리뷰 전에 다들 먼저 보고 오는게 효율적이니 회의 일정 보낼 때 같이 첨부해서 보내도록 하고요.
서비스 기획 업무를 크게 구분해보자면, 만들고자 하는 서비스/기능이 무엇인지 정의를 내리는 상위기획 단계와, 기획의 상세한 요구사항을 표현하는 상세기획 단계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상위기획 Part 1, 2와 상세기획 Part 1, 2로 총 4번의 과제를 통해 전체적인 흐름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과제를 구성하였습니다.
* 상위기획이란?
- 상세기획에 들어가기 전에 기획하고자 하는 기능의 컨셉을 명확히 하고, 해당 기능의 기획의도와 배경을 설명하는 단계입니다.
- 상위기획서에서는 이 기획이 시작된 문제의식과 이유, 그 문제를 어떠한 방식으로 해결하고자 하는지, 이를 통해 기대하는 결과는 무엇인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 상세기획이란?
- 기획하고자 하는 기능에 대한 상세한 요구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정책과 화면을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단계입니다.
- '와이어프레임'을 그려보며 서비스 화면의 레이아웃과 서비스 flow를 간략히 정리합니다.
- 이를 통해 서비스 정책, 프로세스, 화면 구성, 서비스 flow를 통합 정리하는 '스토리보드'를 작성합니다. 이는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참고하는 최종적인 문서입니다.
알려드릴게요!
1) 서비스 기획의 큰 흐름을 경험해보면서, 각 기획 단계에서 기획자가 어떤 고민을 하고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내야 하는지 체험해 보았으면 합니다.
2) 이를 통해 서비스 기획 업무에 대한 막연함을 해소하고, 기획적 사고방식이 본인에게 잘 맞는지 확인해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 기획 직군에 지원할 때 이러한 고민의 과정과 결과물을 전달할 수 있다면 본인의 기획력을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평소에 관심있었던 서비스를 하나 선택하여, 그 서비스의 담당자로서 문제점 및 개선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분석해보세요. (PPT 3장 이내)
1) 서비스의 핵심 사용자는 어떤 사람들인가요?
2) 그들이 현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고 있는 불편함이나 아쉬움은 무엇인가요? 가장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을 하나 선정하고, 그 이유를 알려주세요.
3) 현재 우리 서비스가 그 불편함 혹은 아쉬움을 유발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내용] 분석한 문제를 어떤 방식으로 개선할 예정인지 정리해서 보고해주세요. (PPT 3장 이내)
1) 다른 서비스들은 어떤 방식으로 비슷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나요? 어떤 점을 참고할 수 있으며, 우리 서비스에는 어떤 방식으로 차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나요?
2) 개선 아이디어를 간단한 예시 화면 1~2개와 함께 설명해보세요. (손그림, PPT, 포토샵 등 편한 방법으로)
3) 그 개선 아이디어를 적용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무엇인가요?
[내용] 지난 번에 보고한 기획 아이디어가 괜찮은것 같으니, 그대로 상세기획을 진행해보세요. 일단 와이어프레임이 정리되면 알려주세요. 기획팀 내부에서 먼저 한번 같이 리뷰해보도록 하죠.
1) 상위기획에서 정의한 개선 아이디어를 서비스 flow에 따라 화면으로 그려보세요. 개선된 기능을 사용자가 사용할 때 보게될 첫 화면에서부터 시작하여, 기능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단계별로 보여질 서비스의 화면을 순서대로 그려봅니다. (PPT 3장 이내, 손그림)
2) 러프하게 화면을 그려보면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컴퓨터로 화면을 그리지 말고 손그림으로 스케치해보세요
[내용] 지난번 리뷰한 와이어프레임 기반으로 스토리보드 작성 완료되면, 디자이너와 개발자에게 설명하는 회의 일정 잡고 알려주세요. 작성 완료된 스토리보드는 리뷰 전에 다들 먼저 보고 오는게 효율적이니 회의 일정 보낼 때 같이 첨부해서 보내도록 하고요.
1) 최종적으로 확정한 화면 구성과 서비스 flow를 문서화한 스토리보드를 작성하세요.
2) 각 화면의 구성요소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정의하고, 단계별 동작 방식 등의 상세 설명을 작성합니다. (PPT, 장수 제한 없음)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20% 할인
- - 6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44,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4,230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