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서비스기획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통신사에서 App, Web 서비스 담당자로 근무하였고 현재 스타트업 대표로 있는 8년차 PO입니다.
대학교 재학 당시 '플랫폼 비즈니스 열풍' 시기에 서비스 기획에 처음 매력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재학 중에 창업 준비 과정을 통해 서비스 기획/개발을 처음 접하게 되었으며, 창업 준비 과정에서 현실적인 문제로 인해 서비스를 접고 기획 직무로 취직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기획은 학부생의 입장에서 얼핏 보면 재밌어 보이기만한 직무이지만 생각보다 만만치 않으며 전문성이 뚜렷한 영역 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현재 대학의 커리큘럼에서 커버 할 수 없는 부분이 많아 학부생과 실무의 간극이 가장 큰 영역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실무에서 서비스 기획자는 어떤 일을 하는지부터 어떤 역량이 필요한 지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전) 통신사 서비스 기획 (App, Web) 5년차 매니저
- (서비스 기획) 1000만 가입자 서비스 총 2개 운영 담당
- (서비스 기획) CS 서비스 신규 개편 프로젝트 기획 담당 총 (1.5년)
- (마케팅) 마케팅 전략 기획 업무 1년 [수행 업무 ]
현) 신생 스타트업 대표
[주요 직무]
- 서비스 요건 정의
- 화면 설계 (UX)
- Prototyping
- 프로젝트 관리
- 개발/디자인 Communication
- 서비스 성과 분석

오늘부터 멘티님은 이 서비스의 기획자 입니다.
A 서비스는 우리 회사의 핵심 서비스이며 우리의 정체성 그 자체 입니다.
먼저 A 서비스 전반을 분석하고, 가장 중요하고 발전 가능성이 있는 영역을 선정해보세요. 해당 영역에 담당자로 지정될 것이며 그 영역을 운영하고 개선해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차시 별 과제 소개
서비스 기획자의 실무를 경험해보고, 이를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5주간의 과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서비스 기획의 기본인 문서 작성 및 업무 프로세스를 경험해보아야 합니다. 회사마다 기획 프로세스는 다르지만 어느 곳에서나 반드시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문서 작성을 먼저 해볼 것 입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스스로 냉정히 평가해보고 발전시킬 수 있는 방향을 함께 도출해 볼 것입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서비스 기획은 현재의 학부에선 전혀 알 수 없는 영역 입니다. 간단한 경험 및 가이드 만으로도 실무자들이 어떻게 일 하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을 것이며, 서비스를 사용자가 아닌 기획자로서 접근하는 마인드셋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본을 바탕으로 멘티가 훌륭한 기획자로 성장해갈 수 있도록 두 가지 방향을 가지고 멘토링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 멘토가 가진 고유의 스킬들을 전수 해보겠습니다. 모든 직업/직무에서 성공하려면 기본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만의 스킬이 필요합니다. 멘토가 사용하는 업무 효율화 팁, 자잘한 툴들, 커뮤니케이션 스킬, 마인드 셋 등 여러 가지를 전수해주고 싶습니다.
- 취업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회사를 잘 아는 것이 아니라 '나'를 잘 아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멘티 한 명 한 명 과의 밀접한 인터뷰를 통해서 각자의 성향을 파악하고 취업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전략을 함께 세워봤으면 합니다.
알려드릴게요!
오늘부터 A 님은 이 서비스의 기획자 입니다.
A 서비스는 우리 회사의 핵심 서비스이며 우리의 정체성 그 자체 입니다.
먼저 A 서비스 전반을 분석하고, 가장 중요하고 발전 가능성이 있는 영역을 선정해보세요. 해당 영역에 담당자로 지정될 것이며 그 영역을 운영하고 개선해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서비스의 UI/UX 나 개발 측면에서 현재 구조에 얽메이지 말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분석하고 기획 해보세요. 다양한 트렌드를 읽어보고 기획안에 반영 해보세요. A님의 기획안이 서비스 전체의 방향성을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기획안을 기대하겠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서비스 기획은 서비스를 '분석'하는 데서 시작 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서비스를 사용자가 아닌 '기획자' 관점에서 분석하고 평가 해보세요.
[서비스 분석 과제 상세 내용]
1) 사용 중인 서비스 3개 선정
a. CS 서비스 (통신사, 금융, 항공 등) 中 택1
b. e-Commerse 서비스 中 택1
c.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中 택1
2) 서비스의 현황 분석 및 서비스 평가
a. 사용자, 가입자 등 지표 분석
b. 서비스 기술 요소/사용성 등 다각적 평가
3) 서비스의 문제점 및 발전 방향 제언
a. 서비스 문제점 평가
[제출 과제]
모바일 서비스 분석 보고서 (ppt 10장 분량)
[내용]
1주차 과제의 서비스 중 하나를 선정하여, 기획 실무자의 입장이 되어 필수 기획 문서를 작성 해보겠습니다.
서비스의 구조를 표현하는 문서인 IA(Information Architecture) 와, 화면 설계서를 작성하면서 서비스의 기능과 구조에 대한 이해도를 넓혀보는 과제 입니다.
1) 서비스 IA 구조 작성
2) 화면 설계서 작성
3) 서비스 UI/UX 특성 분석 및 평가
[제출 과제] IA (Inforamation Architecture) / 화면설계서 문서 작성
[내용] 지금까지의 분석을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직접 기획해보는 과제 입니다. 1,2 주차의 과제를 통해 분석한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직접 기획해보겠습니다.
1) 신규 기능의 기획안 작성
2) 신규 기능의 화면 설계 작성
[제출 과제] 신규 기능 기획안 작성 (상위기획 / 화면설계)
[내용] 기획자가 실무에서 하는 일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Communication 입니다. 디자이너, 개발자 뿐 아니라 상급자, 동료 기획자들과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됩니다. 첫 번째 부터 세 번째 까지의 과제들을 발표 해보고, 피드백을 받고 토의하는 세션을 가져보겠습니다.
1) 과제 종합 발표 및 질의 응답 세션
2) 종합 커뮤니케이션 Feedback
3) 커뮤니케이션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 토의
[제출 과제] 1~3주차 과제 발표 및 토의/피드백 세션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20% 할인
- - 6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44,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4,230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