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서비스기획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12년차 시니어 프러덕트 매니저로 해외에서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한국 여러 IT 대기업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하고 직접 플랫폼을 개발, 엔지니어링 한 경험이 매우 많습니다.
특히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들의 플랫폼 개발 하고 10개 이상 런칭 하고 3개 이상 성공(모두가 아는) 시켰으며 실제로 그 중 하나는 국내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 시켰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3년 전에 북미 회사로 스카웃이 되어 현재 외국에서 프로덕트 매니저 겸 테크니컬 플랫폼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전세계에 3억명 MAU(최소 카톡의 7배) 서비스의 플랫폼의 프로덕을 기획, 개발하며 실제로 앱스토어 글로벌 앱스토어 매출 1위 서비스의 플랫폼을 관리 하고 전세계 대규모의 트래픽(최소 네이버 9배)을 엔지니어링 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아카데믹한 공부도 중요하지만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실제 글로벌 탑 서비스 회사에서 프로덕을 만드는 방법과 프러덕 매니저의 요구사항과 트렌드를 알려 드리고 국내의 단편적인 특정 회사 이야기가 아닌 글로벌 레벨의 개발자/엔지니어의 실무에 기본이 되는 기술들과 용어 및 제가 가진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덕트 기획 부트캠프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모바일 서비스 기획 경험이 전무 하더라도 실무 트렌드를 이해하기 쉽도록 실제 도구와 프레임워크 그리고 봐야 할 문서들을 정리 해 놓았으며 피드백도 적극적으로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현업에서 실무를 하면서 면접관으로 전세계 주니어를 인터뷰하고 있는 현직자이기 때문에 현업의 실질적인 요구사항과 채용 트렌드 및 해외 IT 취업을 위한 커리어 관리 방법을 배워 가실 수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캠프를 마치시고 매주 설문도 적극 참여하신 모든 분께 패스트캠퍼스에서 진행한 인기 강의 <IT 해외취업 준비부터 성공을 위한 핵심 전략>(10만원 상당) 자료 및 강의도 온라인으로 무상 제공 합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북미 IT 대기업, 코어 플랫폼팀
- 시니어 프러덕트 매니저/ 서비스 스크럼 마스터
- 글로벌 게임 서비스(앱스토어 글로벌 매출 1위) 플랫폼 기획/설계/개발
전) 게임 N사, 서비스 엔지니어링팀
- 서비스 테크니컬 프로젝트 매니저
- 모바일 게임 서비스(앱스토어/구글플레이 한국 1위) 플랫폼 구축/설계/운영
- AI 서비스 플랫폼 기획, 빅데이터팜 구축/설계/운영
전) 대기업 IT사, 서비스 플랫폼팀
- 3대 뮤직스트리밍 테크니컬 프로젝트 매니저
- 클라우드 플랫폼 설계/구축/개발/운영
- 대기업 스타트업 스튜디오 기술 컨설팅
전) 통신사, 클라우드팀
- 국내 최초 클라우드 서비스 설계/구축/개발
- 기술 컨설팅/사내 강의
기타 이력
- Amazon IoT Hackday 대상 수상
- 클라우드/DevOps 워크샵 강의 경력 (수강생 1천명 이상)
- 다수 스타트업 기술 멘토 경력
- 패스트캠퍼스 기술 멘토 경력
- Google 프로페셔널 아키텍트
- AWS 프로페셔널 솔루션 아키텍트

박PM님! 올해는 우리 회사의 서비스 다각화를 하는 해로 정해진거 아시죠? 올해부터는 신입사원들 역시 직접 서비스 아이디어를 내보고 실제로 런칭을 시켜보려고 합니다. 당연히 교육부터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박PM님이 우리회사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런칭 해보시기도 하셨고 글로벌 매출 1위 서비스가 어떤 방식으로 기획이 되는지 해외에서 직접 경험 하셨으니 신규 직원들을 잘 이끌어 주실거라 생각됩니다.
박PM님도 알다시피, 누군가 이미 기획한 내용을 책으로 배우는 것보다 본인이 실제로 아이디어 내고 기획과 운영 방법을 수립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모든 신입 사원이 그러한 역량을 가지고 실제 커리어 성장에 큰 경험이 될 수 있도록 과제마다 피드백도 부탁 드려요.
과제 소개
글로벌 앱스토어 매출 1위 서비스(*2020년 기준)의 테크니컬 PM이 프로젝트 기획/관리에 사용하는 플랫폼과 도구들을 가지고 5주간의 교육과 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프로젝트 관리 방법 부터 프로덕트 디스커버리와 딜리버리의 트랜드까지 10년 넘게 국내와 해외에서 여러 모바일 프로젝트들(앱스토어/구글 플레이스토어 1위)을 성공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직무 과제를 구성 하였습니다. 또한 IT회사의 프로덕트 기준으로 설명 드릴 예정이나 비 IT회사도 회사의 프로덕트는 항상 존재 하기 때문에 특정 산업군에 제한을 두고 진행하지 않고 모두 다 이해하기 쉽도록 과정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이 크게 4가지 항목입니다.
- 프로덕 디스커버리와 MVP 수립 방법
- 효과적인 프로덕 개발을 위한 스트럭쳐 수립 방법
- 프로덕 딜리버리 방법과 프로젝트 관리 도구들
- 프로덕의 측정(Metric)과 key value 측정을 위한 프레임워크 활용 방법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IT회사든 비IT회사든 각 회사마다 서비스가 존재 하고 그 서비스(프로덕트)를 기획/개발은 어느 회사이든 가장 기본이고 필수적인 항목 이기 때문에 IT 상품 기획, 서비스 개발을 하는 기획자, 매니저 그리고 개발자 에게 모두 공통적으로 필요한 지식입니다. 이번 직무 부트캠프 과제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 아이디어를 내고 프로덕을 정의 하고 딜리버리 하면서 최신 프로젝트 관리 방법 등을 적용 해보면서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 매출 1위 회사에서 실제로 몇 주에 걸쳐 진행 하는 과제 실무와 가깝게 구성이 되었으니 여러분은 정말 프로덕 개발, 관리 방법에서 어떤 고민을 해야 하고, 어떤 역량과, 어떤 도구들이 효율적이며, 어려움은 무엇인지 겪으실 수가 있을 것 입니다.
5주간의 캠프가 끝나면 여러분들은 스스로 프로덕 개발 방법론,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트렌드를 통해서 본인의 서비스를 직접 만들어 보실 수도 있고 캠프 내용을 바탕으로 더 풍부하게 면접을 준비하고 현업에 임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실질적인 취업 준비 관점에서는 어느 포지션을 지원하던 간에 지원하는 회사 서비스의 프로덕 구성과 핵심적인 지표들을 꿰뚫을 수 있는 눈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준비된 인재로 보이실 수 있습니다. 또한 12년 넘는 경험을 가진 테크니컬 PM으로 글로벌(해외)에서 일하는 현직자에게 직접 궁금한 부분을 물어 볼 수 있습니다.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많은 취업준비생 분들이 PM, 서비스 기획 직무가 팀장급의 업무로만 생각합니다. 또, 실질적인 경험이 없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어떤 도구들을 쓰며 트렌드는 무엇인지 전혀 감을 잡지 못합니다. 제가 자기소개서를 읽어보거나 면접을 보면 동아리 회장, 스터디 모임을 운영을 했던 커뮤니케이션 경험 만을 기반으로 본인이 프로젝트, 서비스 기획 역량이 있다며 어필 하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직무가 실제로 하는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
그러나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서비스 기획, 프로덕트 개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업무의 전부는 아닙니다. 본인이 프로덕의 핵심 가치를 보는 눈이 있어야 하고 그것을 성공 시키기 위한 프로젝트 관리 방법 그리고 어떻게 성과 항목들을 모니터링 하고 관리 할 것 인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특히 모든 한국 대기업에서는 신입사원 역시 "매니저"라는 명칭을 가지고 여러 파트너 사와 협업을 하면서 프로젝트를 이끌어 가는 역할을 2-3년 차부터 하게 됩니다. 이때 그냥 커뮤니케이션만 담당하는 메신저가 될 것인지 아니면 서비스의 큰 틀을 파악하고 주인 의식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이끌어가는 사람이 될 것인지는 그 결과는 불과 1-2년만 돼도 극 명확하게 차이가 납니다.
해당 과제가 서비스 기획/매니징 직무의 실제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그래서 이번 직무부트캠프에서는 가상의 서비스를 본인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보고 실제 런칭을 위한 프러로덕 개발 그리고 프로젝트 관리” 과제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기획/개발은 어느 회사이든 가장 기본이 되기 때문에, 직접 과제를 하면서 고민하고 분석하고 도구들과 트렌드를 배우면서 경험을 하는 것이 최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제 글로벌 모바일 매출 1위 회사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개발하며 그 과정에 제가 투입이 되어 성공적인 서비스를 런칭하고 운영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최신 트렌드를 기반으로 본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번 직무부트캠프 과제도 최대한 실무에 가깝게 구성이 되었으니 여러분은 정말 서비스 기획자, 프로덕트 매니저가 무슨 고민을 하는 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 지, 어려움은 무엇인지를 겪으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여러분 모두 입사와 동시에 Creative랩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우리 C랩에서는 차세대 1억 달러 서비스 개발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가상의 모바일 서비스를 만들어보고 고객들 니즈에 대해 고민해 보세요.
1) 가상의 모바일 서비스 아이디에이션, 목적 및 기능 정의
2) 가상의 서비스를 사용할 가상의 인물들 정의
3) 기존의 경쟁 서비스 조사 및 차이점 분석
4) 피해야 할 편견(bias)는 무엇이 있는지 작성
*PPT로 작성(2장, 제공된 브레인스토밍 도구 활용)
[내용] C랩에서 투표결과 아이디어낸 서비스를 상세히 분석 해보기로 결정 되었습니다. 가상의 모바일 서비스의 MVP를 수립 해보고 가설을 세워서 어떤 리스크와 어려운 점이 있을지 분석해 보세요.
1) 가상의 서비스 MVP 정의 및 타 서비스 MVP 조사
2) 서비스에 대한 Hypothesis(가설) 수립
3) 서비스의 위험요소 분석
*PPT로 작성(2장, 제공된 브레인스토밍 도구 활용)
*과제 리뷰 미팅때 서로 각자 서비스의 Stakeholder가 되어 실제 피드백 진행
[내용] C랩에서 보고 내용을 긍정적으로 검토 하였고 내부 직원들 대상으로 서베이를 하였고 여러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피드백에 참고하여 서비스를 고도화 해보시고 프레임워크를 통해서 구체화를 시켜보세요.
1) 피드백에 따른 서비스 프러덕 고도화
2) 프러덕 구성요소 대한 Epic, Story 정의
3) HEART 프레임워크를 통한 측정 기준 수립
*PPT로 작성(2장, 제공된 브레인스토밍 도구 활용)
[내용] C랩에서 실제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인력들을 할당 해줄 계획입니다. 우리 C랩에서는 Agile한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을 하기 때문에 간단히 도구에 대한 이해와 사용법을 아셔야합니다. 앞서 수립한 내용을 기반으로 관리 도구를 통해 실제 프러덕과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운영 가능 하도록 구체화 시켜보세요.
1) Agile, 관리 도구에 대한 이해
2) Agile 도구 실습(Scrum 보드 제작)
3) Agile 도구 실습(Kanban 보드 제작)
*PPT로 작성(2장, 제공된 Agile 도구 활용)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