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2차 앵콜
게임 캐릭터 디자인 실무 체험 : 프로세스 이해하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그래픽 디자인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그래픽 디자인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그래픽 디자인 10년차 이상 현직자 melvin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그래픽 디자인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게임회사에서 아트디렉팅을 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저는 예전부터 게임과 그림에 관심이 많았고 따라서 자연스럽게 게임 개발에 관심이 생겨 현재 15년 이상 게임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취업을 준비할 당시에도 저는 게임 그래픽 관련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 어떤 부분을 공부해야 하는 지 알아보는데 매우 어려움을 겪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지인 중 게임 회사에 재직하던 분이 있어 그분 도움을 받아 게임 개발에 어떤 포지션이 있는 지에 대해 알게 되었고, 게임 그래픽 분야를 선택하게 되어 지금까지 게임 개발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는 이전보다는 게임 개발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기 때문에 어려움이 덜할 것이라고 생각이 되지만,

누군가가 멘토 역할을 하여 진로의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멘티 여러분들이 게임 그래픽 개발 분야에 입문하기 쉬워질 것이라고 생각이 되어 직무부트캠프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전반적인 게임 개발 관련된 부문과 게임 캐릭터 디자인에 대한 부분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그럼 캠프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10년차 이상 현직자
melvin
인증멘토

현) 게임회사 아트팀

-신규게임 개발 아트디렉팅

-신규게임 개발 기술 R&D

-3d 그래픽 개발

-언리얼 엔진 기반 게임 개발

게임 캐릭터 디자인 실무 체험 : 프로세스 이해하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melvin팀장
그래픽 디자인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05

000님 우리 새로운 보스 몬스터 제작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기획 파트에서 미노타우르스를 요청 했구요.

우리 게임 스타일에 맞는 리얼한 스타일의 미노타우르스 제작이 필요합니다.

컨셉은 미노타우르스가 큰 헤머를 가지고 갑옷을 입고있는 형태가 필요해요.

먼저 시안 5개 정도 작업해서 보여주세요.

레퍼런스도 좋습니다. 3일 안에 시안부터 공유해주시면 시안 중 맘에 드는 방향으로 진행 할께요.


000님 신규 캐릭터 코스튬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다가올 추석을 대비해서 캐릭터 한복 복장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한복보다는 호랑이 해를 맞이하여 호랑이와 관련된 이미지의 한복이 필요합니다.

레퍼런스 수집 작업과 시안 작업 시작해주세요.

과제 소개

게임 캐릭터 디자인 실무자인 멘티님은 신규 보스 몬스터 제작과 신규 캐릭터 코스튬 작업과 관련된 과제를 부여 받게 될 예정입니다. 각각의 과제들을 수행하면서 게임 캐릭터 디자인 실무는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 체험해보세요.


1차 과제 - 게임 캐릭터 디자인을 위해 첫 번째 단계인 레퍼런스 수집에 대해서 알아보고 수집합니다(구글 핀터레스트 아트스테이션 등을 통해 레퍼런스 수집)

2차 과제 - 수집한 레퍼런스를 이용하여 시안 작업을 진행합니다.

3차 과제 - 진행된 컨셉 아트 스케치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실제 게임 제작에 필요한 작업을 구체적으로 진행합니다,(참고 예제를 통해 좀 더 실무에 가까운 작업을 진행해봅니다)

4차 과제 - 캐릭터 디자인(삼면도) 제작을 완료하고 본인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방식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단순히 디자인만 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 방향을 잡는 것부터 피드백 반영을 통한 구체화까지 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해 이해하실 수 있도록 과제를 구성했습니다.


  1. 레퍼런스 수집을 통해서 본인이 추구하고자 하는 디자인의 방향을 회사 동료 팀원과 상사에게 공유함으로 디자인 방향에 대한 오차를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2. 레퍼런스를 통한 디자인 방향성을 통해서 3~5개 정도의 시안 작업을 하면서 게임 방향성과 맞는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업무에서 쓰일 수 있는 캐릭터 컨셉 아트 작업을 진행하면서 이후에 어떤 일을 하게 될 지 미리 체험해볼수있습니다.
  4. 피드백을 통해서 멘티분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1월 17일(화) 12:00~14: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1월 29일(일) 14:59까지
업무
레퍼런스 수집하기

게임 캐릭터 디자인을 위해 첫 번째 단계인 레퍼런스 수집에 대해서 알아보고 수집합니다. 나의 캐릭터 디자인이 어떤 방향으로 진행될지 타인에게 공유하고 설득하기 위한 작업입니다.


  1. 구글 핀터레스트 아트스테이션 등을 통해 00개의 레퍼런스를 수집합니다.
  2. 왜 해당 이미지를 수집했는 지 이유도 작성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의 참고 자료 10~20장

2주차
서면 피드백
2월 2일(목) 14:59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2월 5일(일) 14:59까지
업무
컨셉 아트 제작하기

수집한 레퍼런스를 이용하여 원하는 컨셉 아트 제작을 시작해봅니다. 소위 시안 작업이라고 부르는 업무입니다.


  1. 수집한 레퍼런스 기반으로 컨셉아트 시안 작업을 시작합니다.
  2. 5개 정도의 다른 디자인의 시안 작업(스케치)를 통해 어떤 디자인이 더 적합한지 파악해볼수있습니다.


*각각 1장씩 5장의 스케치 작업

3주차
온라인 세션
2월 7일(화) 12:00~14: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2월 12일(일) 14:59까지
업무
게임 제작에 필요한 작업 진행하기

실제 업무에서 쓰일 수 있는 캐릭터 컨셉 아트 작업을 진행하면서 이후에 어떤 일을 하게 될 지 미리 체험해볼수있습니다.


  1. 2차 과제 결과물 중 선정된 시안을 토대로 실제로 쓰일 수 있는 캐릭터 디자인 컨셉 아트 디테일 작업을 진행 합니다.
  2. 2차 과제에 대해서 피드백 드린 내용을 수용하여 작업해봅니다.


*정해진 이미지 기반으로 완성한 작업물

4주차
서면 피드백
2월 16일(목) 14:59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2월 19일(일) 14:59까지
업무
삼면도 제작 완료하기

현업에서도 삼면도 제작 완료까지 여러 번의 피드백을 받습니다. 3차 과제를 수행하면서 받은 피드백을 토대로 제작을 완료해봅니다. 5주차 세션에서는 최종 피드백을 통해서 멘티 분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1. 피드백을 통해 캐릭터 디자인 컨셉아트 작업을 마무리해봅니다.


*1장의 컨셉 아트 결과물

5주차
온라인 세션
2월 21일(화) 12:00~14: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그래픽 디자인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게임 캐릭터 디자인 실무 체험 : 프로세스 이해하기
2023년 01월 17일 ~ 2023년 02월 21일
2023.02.21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그래픽 디자인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40% 할인
- 120,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2,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076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