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UI/UX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UX 기획자 10년차 멘토입니다.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GUI 디자이너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해서 User Interface에 대한 여러 경험을 쌓고, 그것을 바탕으로 기획자로 전향하여 현재까지 다양한 Device와 서비스의 UX를 리딩 하는 PM의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서비스 개발 전반을 이해하고 기획/개발/디자인에 대한 업무적 특성을 모두 파악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UX 업무를 시작하는 후배님들을 보면 UX 관련 툴에 대해서는 능숙하지만, 실제 업무에 필요한 기획적인 부분에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국내에는 UX 업무에 종사하시며 훌륭한 업적과 높은 능력을 과시하는 전문가들이나 기업이 전 세계 어디보다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 업무에 대해서는 좀처럼 정보를 얻기 쉽지 않고 UX 관련 서적이나 UX 전문가 강의에서는 실제 업무에 필요한 디테일적인 부분까지 알기 어렵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UX 기획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함께 고민해 보고 나의 강점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같이 즐거운 직무부트캠프를 만들어가요.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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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제조업 H사 UX팀
- 유럽/북미향 제품 UI 설계, 제품 서비스 시나리오 기획
- 제품 별 공통 UX가이드 설계
- 프로토타이핑, 고객 사용성 검증, 체험단 운영
현) 스타트업, Creative팀
전) 국내 대기업 UX기획 PM
- 서비스 UX기획
- 전사 공통 UX가이드 설계(TV / Mobile / AI agent / Home service)
- 프로토타이핑, 고객 사용성 검증
- Agile 방법론, 디자인씽킹 워크샵 Facilitator

올해 초 상용화된 서비스에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상반기 고객 조사를 통해 확인된 고객의 불편사항 개선 건까지 포함해서 서비스에 신규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기존 서비스의 UX를 개선하는 프로젝트 건으로 차주부터 진행이 필요합니다.
사업과 개발팀의 담당자는 지정된 상태입니다. UX개선을 진행할 담당자와 일정을 메일로 공유해주세요.
과제 소개
UX/UI 기획자로 업무를 진행할 때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프로젝트 진행 과정입니다. 서비스의 개선 과정에서 UX 담당자의 역할과 필요한 역량을 간접적으로 미리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 서비스에서 개선점을 발굴하고 그것을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가장 최소 단위로 UX 개선안을 기획하고 실제 검증하는 단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 타 부서와 협업에 대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습니다.
준비 사항
UX 기획자로 서비스를 개선해보는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 UX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서비스 화면을 설계해본 경험이 있으면 과정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고객관점에서 서비스를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서비스 시나리오를 단계별로 구분하여 문제점을 찾는 과정을 수행해보면 수강에 도움이 됩니다.
- Sketch, Figma, Adobe XD 등의 UX툴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면 좋지만, PPT 문서 작성만 가능한 분들이라면 수강 가능합니다.
알려드릴게요!
해당 과제가 UX 기획 직무의 실제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현업에서 UX 업무를 시작하게 되면 기존 서비스의 UX 개선을 미션으로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로 UX 개선 프로젝트 과정은 신입 사원들이 많이 어려워하는 부분입니다. 이미 완성된 서비스에서 개선점을 찾아야 하고, 또 개선점에 대해서 리더와 유관 부서의 설득 과정을 통해 반영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개선하는 범위가 전체이거나 아니면 작은 부분을 업데이트하는 경우에도 기본적으로 UX 기획 단계에서 지켜야 될 순서와 요소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간과하고 개선안을 제안하는 경우에 잘 만든 UX 기획안이라도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무 체험을 통해 UX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경험하면 실제 업무에서 준비한 만큼 좋은 피드백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해당 회사의 일원이 되어 서비스의 UX를 개선한다는 가정 하에 진행합니다. UX 개선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것이 바로 분석입니다. UX 관점에서 서비스의 기능 및 장/단점을 비교해주세요.
- 서비스의 히스토리와, 서비스의 핵심 기능을 정리
- 서비스와 경쟁하고 있는 서비스를 3~4개 찾아서 UX관점에서 장/단점을 비교
*과제 결과물 : ppt 혹은 word 5 page 이내로 작성
UX 관점에서 분석을 진행했다면, UX 개선에 앞서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보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대표 사용자를 선정하고, 빠르게 개선되어야 할 부분을 찾아보세요.
- 서비스의 대표 사용자(실제 서비스를 가장 잘 사용할만한 사람)를 가상으로 설정
- 대표 사용자가 불편을 느낄만한 부분을 나열 후 개선 필요한 부분 선택
- 해당 부분이 개선되어야 하는 근거 제시(개선 방향에 필요한 고객 인터뷰 진행)
*과제 결과물 : ppt 혹은 word 5 page 이내로 작성
서비스 개선 방향을 정했다면, 실제 서비스에 적용할 UX개선 방안이 필요합니다.
- 사용하기 편한 툴을 활용하여 서비스 개선안 스케치
- 서비스 시나리오 작성
*과제 결과물 : PPT, Keynote, Sketch, Figma등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산출물 정리
UX전략/개선방향이 대략적으로 나왔다면, 문서화하여 관련 부서에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멘티님들이 생각한 전략 방향과 개선 사항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발표 자료를 만들고, 발표해주세요.
- UX개선을 위한 컨셉안 작성
- 서비스 현황, 경쟁 시장 분석, 고객 불편 사항(painpoint), UX 개편 방향, UX 주요 화면
*참고 자료 : 제안서 목차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 혹은 word 15 page 이내로 작성 + 15분 이내로 발표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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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