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UI/UX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활발하게 실무를 하고 있는 멘토 Bono입니다.
우연한 기회로 신입 디자이너와 협업하게 되었는데요.
함께 작업하면서 폰트 크기/행간이 가독성 좋게 디자인되었는지? 정보 그룹핑은 적절한지? 놓치고 있는 디자인 요소는 없는지? 유저의 흐름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서 어떤 것을 추가해야 되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자주 나누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고민한 내용을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 어떤 디자인을 해야 하는지 조언해 드리고, 역할극을 통해 본인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연습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직무 영역이 확장될 때마다 새로운 기술 정보를 배우고, 데이터를 해석하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어려운 일입니다.
그럴 때 주변의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하면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그동안 쌓아온 업무 경험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PM 및 리더, 면접관의 경험을 살려서 여러분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을 드리고,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직무부트캠프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 )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스타트업, Product Designer 및 Leader
현) △스타트업, 디자인 직군 역량 개발 서비스 자문 및 UX 자문
전) □사 대기업, UI/UX Designer 및 Leader
- 초기 기획, UX 설계부터 UI 디자인, 서비스 론칭까지 전 과정을 리딩하는 역량
- 정량·정성적 데이터 기반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역량
- 일간 10만~1,000만 이용자를 고려한, 사용성 중심의 디자인 경험
- 다양한 도메인 경험 (검색, 쇼핑, 엔터, 메일, 뉴스, 사전, 반려동물 등)
- 오랜 리더 경험으로 채용, 업무 역량 분석 및 평가 노하우 보유

김 PO
서비스 초기 버전을 신속하게 출시하여 유저의 반응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담으면 좋겠지만, 빠른 출시를 목표로 서비스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을 담아 디자인 진행해 주세요.
유저 리서치 결과를 살펴보시면, 핵심 기능을 이해하는 데 도움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유저가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서비스 모습이 나와야 되는 점도 잊지 마시고 디자인 진행해 주세요.
참, 일정은 어느 정도 걸릴까요?
이 개발자
서비스 출시 후 유지 보수를 생각하면, 반응형 구조로 갔으면 합니다.
그리고 rem과 px 중 어떤 방식으로 생각하고 계시는지요?
기존의 디자인 시스템을 활용하실 것인지? 신규로 디자인이 되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왜냐하면 기존 템플릿을 활용하면 개발 기간이 단축될 것 같아서 문의드리는 것입니다.
현업에서 진행되는 업무 내용을 기반으로 과제 내용을 설계하였고, 업무 환경 또한 비슷하게 체험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채용 공고에서 요구하는 UI/UX 디자이너의 역량 개발에 도움이 되는 요소들로 채웠습니다.
1차 과제 - Design System 활용하여, UI 디자인 진행
디자인 시스템을 도입한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디자인 시스템이란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이를 활용하여 디자인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Figma 사용법을 모르는 멘티가 많을 경우, 피그마 기초 강의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2차 과제 - 서비스 개선 UI/UX 진행 후, Design System에 반영
고객 CS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UI/UX를 진행하고, 완성된 디자인을 components로 만들어 디자인 시스템에 반영하는 것까지 경험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협업하는 분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관해 이야기 나눌 예정입니다.
3차 과제 - MVP 방식으로 대표 화면 디자인
핵심 기능에 집중하여 디자인하는 역량을 키워보겠습니다.
디자인 주제는 신규 서비스 or 리디자인으로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4차 과제 - 반응형 UI/UX
반응형 디자인 원리를 학습해 보고, 3주 차 디자인 과제물을 반응형으로 디자인함으로써 역량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길 바랍니다.
알려드릴게요!
UX/UI 디자이너는 취업, 이직, 부서 이동 시에 역량을 평가받습니다.
어떤 역량을 어떻게 보여줘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은 항상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해당 과제를 미리 접해봄으로써 UI/UX 디자이너의 기본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 역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디자인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있고, 이를 구축/운영할 수 있는 역량
-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하는 역량
-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협업하는 역량
또한, 멘토의 피드백을 받아 산출물의 완성도를 높여, 포트폴리오로도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디자인 시스템이란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이를 활용하여 디자인하는 것을 경험해 봅니다.
리뷰 데이터 기획안을 보고 디자인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 디자인 시스템을 활용하여 디자인 진행
- 리뷰 데이터 기획서를보고 이를 해석하여 디자인 진행, 산출물을 협업자에게 메일로 공유함
- 컴포넌트 신규 생성이 필요한 경우, 그 이유를 디자인 시스템 담당자에게 설명하는 메일 작성함
*참고 자료 : Design System, 데이터 기획안 제공
*과제 결과물 : 본인의 Figma URL 전달, 디자인 공유 & 컴포넌트 신규 생성 요청 메일 작성
고객 CS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UI/UX를 진행하고, 완성된 디자인을 components로 만들어 디자인 시스템에 반영해 주세요.
데이터의 숨은 의미를 파악하는 능력과 협업하는 분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 디자인 시스템을 활용하여 디자인 진행
- 고객 CS 및 유저 리서치 자료를 보고 이를 해석하여 디자인하고, 산출물을 협업자에게 메일로 공유함
- 컴포넌트 신규 생성이 필요한 경우, 그 이유를 디자인 시스템 담당자에게 설명하는 메일 작성함
*참고 자료 : Design System, 고객 CS, 유저 리서치 자료 제공
*과제 결과물 : 본인의 Figma URL 전달, 디자인 공유 & 컴포넌트 신규 생성 요청 메일 작성함
핵심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디자인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사항을 고려하여 설계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 핵심 기능이 보이도록 UX 설계가 반영된 UI 디자인을 진행
- 디자인 의도를 설명하는 내용을 Slack으로 작성하여 협업자에게 공유
- 피그마 프로토타이핑 기능을 이용해 보셔도 됩니다.
*과제 결과물 : 본인의 Figma URL 전달, 디자인 공유 Slack을 작성함
반응형 디자인 원리를 학습해 봅니다.
3차 디자인 과제물을 반응형으로 디자인함으로써 반응형 역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3차 과제물을 Tablet, PC 반응형으로 디자인 진행
- 디자인 설명 및 Guide를 제작하여 협업자에게 슬랙으로 공유
*참고 자료 : 반응형 디자인 설명 및 샘플 제공
*과제 결과물 : 본인의 Figma URL 전달, 디자인 공유 메일 작성함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