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UX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기업에 UX기획 담당자로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저는 디자인 전공을 하며 기획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남들보다 디자인은 못하지만 서비스를 기획하고 구체화하는 것을 좋아했거든요'
하지만 단순히 좋아한다고해서 기획업무를 바로 할 수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실제 실무를 알지 못하다 보니 적합한 인재상을 준비하는 것은 무척 어려웠으니까요.
저는 부트 캠프를 통해 인하우스 취업부터 에이전시 그리고 대기업 이직까지의 경험을 통해 저만의 이야기로 여러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 가장 열심히 일해야 하는 중간 실무자로 다양한 경험과 업무 프로세스 공유
- 에이전시 - 인하우스 - 대기업 차이점 및 장단점
- 5주 간 과제 진행을 통한 UX기초 실무 경험 및 포트폴리오 보완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포트폴리오는 있는데 UX직무 지원을 원하는 분
- 디자인? UX? UI? 내가 원하는 분야를 구체적으로 모르는 분
- 요즘 UX는 디자인부터 기획, 퍼블리싱까지 다해야할까?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모르는 분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대기업 UX팀
- 서비스 UX기획 담당자, UX검토 및 제안
- 협력사 협업 및 관리
전 디자인에이전시 UI팀
- 자동차, 모바일, 가전제품 등 다양한 UI기획
- 외주 사업제안 참여
전 인하우스 사업팀
- 자사서비스 운영, 외주 사업 관리, 전시회B2B참가

이선임님
고객 불편사항이 다수 인입되었습니다.
전달된 고객 불편사항을 분석해 주세요.
UX관점에서 개선가능한 사항을 대응해 주세요.
현재 UX시스템과 구조를 고려해서 반영 가능한 사항인지도 함께 분석 부탁드립니다.
내부적으로 중요한 건이니, 내용 검토하시고 보고 가능 일정 회신 주세요.
출시 일정이 촉박하니, 빠른 검토가 필요할 것 같네요.
5주간 진행되는 주요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실무자 관점의 피드백으로 실무 기반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 UX담당자는 UX검토 및 개선안을 준비합니다.
현재 서비스의 디테일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고객의 불편함을 분석하고 고객을 깊이 이해합니다.
UX관점에서 고객을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 고객의 불편함을 분석하고 고객 경험을 정의합니다.
- 현재 서비스(사업)관점에서 올바를 고객 경험을 제안합니다.
- 현재 UX시스템을 고려하여 통일성 있는 UX개선 요소를 제안합니다.
마지막으로 피드백을 바탕으로 실제 진행 제안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 UX와이어 프레임 및 디자인을 통한 시각화 제안을 수행합니다.
알려드릴게요!
UX는 고객에게 전달되는 최전선에 있는 결과물입니다.
사업 목표를 준수하며, 고객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사용성을 전달하는 데
해당 프로세스는 최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실제 회사에서 UX담당자는 수없이 많은 서비스와 기능 등을 검토하고 제안합니다.
담당자 선에서 결정할 수 있는 업무부터 팀장님 또는 상위 결정권자가 결정해야 하는 업무까지 다양한 난이도 중
멘티 분들은 해당 팀의 팀장님께 보고하는 방식의 업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실무자로써 디테일한 분석과 구체적인 개선안이 완료된 보고서 작성법 및 논리적인 방식으로 상대방을 설득시키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를 통해 실무 프로세스를 거치며, UX에 대한 이해를 높힐 수 있습니다.
저는,
퍼블리싱을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디자인 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UX 전공자로써 많은 시행 착오를 거치며, 경험했던 이야기를 통해
UX진로를 선택하시는 멘티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 드리고자 합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1.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 선정하기
- 관심 있는 분야 또는 취업을 희망하는 서비스를 선정
- 시나리오(Flow), 주요 기능 , 주요 수익모델(BM)을 이해하고 분석합니다.
2. 고객을 깊이 이해하기
- 고객의 불편함(VOC) 정리
- 고객의 불편함(VOC) 분류(카테고라이징) 및 분석(통계)
1. 개선하고자 하는 고객 정의하기
- 고객VOC 분석에 따른 고객 유형화하기
- 개선이 필요한 고객 유형을 선정하고, 고객 주요 여정 지도 만들기
2. 고객 경험 개선하기
- 고객의 Unmet Needs 발굴하기
- 고객 경험 개선 - 가설선정
1. 가설을 통한 개선방향 정리
- 우수사례(BP) 벤치마킹(기능, 정책, Flow 등)
- 주요 인사이트 도출 및 구체적인 개선 방향성 수립
- 기능정의 설계 (와이어프레임 / 정책 정의)
2. UX시스템 관점에서 개선방향 정리
- 현재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개선사항 정리
-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해야하는 개선사항 정리
1. 효과적인 시각화 작업을 통해 UX방향성을 구체화하고 프로토타입 만들기
- UX디자인 / 시나리오(프로토타입) 작업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39% 할인
- - 117,3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54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128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