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3차 앵콜
제조업과 IT를 모두 경험한 현직자와 UX 디자인 실무하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UX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UX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UX 3~5년차 현직자 Lily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UX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제조업과 소프트웨어 회사의 UX 디자인을 둘 다 경험해본 멘토입니다.

저는 학생 때부터 여러 방면에 관심이 많아서 하고 싶은 것들을 기획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참여하면서 직접 만들어보는 걸 좋아했어요. 그러다 보니 제가 속했던 팀들도 다양했는데 기획팀, 디자인팀을 거쳐 현재는 개발자들로만 이루어진 개발팀에 속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각 회사마다 또 팀마다 UX/UI 업무의 범위와 역할이 천차만별이었는데 제가 경험했던 UX 디자인 업무들을 여러분께 소개드리고자 개설하게 되었어요. 그 외에도 회사 밖 프리랜서 일도 소개해드리구요.

UX가 복합적인 학문인 만큼 UX 업무는 딱 OO다라고 정의하기는 힘들지만 나는 OO에 강한 UX디자이너다는 정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 부트 캠프에서는 단순히 업무 소개하는 것외에도 각 수강생마다 어떤 역할을 맡을 때 어떤 장점을 더 잘 드러낼 수 있고, UX 디자이너의 길을 걸으면서 어떤 역량을 더 키워나가면 좋을 지 함께 찾아나가는 과정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3~5년차 현직자
Lily
인증멘토
대기업 S사 UX/UI 담당자
- AR/VR/클라우드 프로젝트 UX/UI 기획
- 신사업 기획
- 대학교 산학협력 멘토링
외국계 로봇 회사
- 홈 로봇 IoT, 보안 서비스 등 UX/UI 기획
- VUX/VUI 설계
프리랜서 디자인
- 키오스크/웹/앱 등 GUI 디자인
제조업과 IT를 모두 경험한 현직자와 UX 디자인 실무하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UX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김범준 UX팀장
UX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16

김프로님, 이번에 저희가 OO닷컴 모바일 웹에 OO 서비스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OO 서비스를 추가하기 앞서 OO 닷컴 VOC를 반영해서 개발하고자 합니다.

기존의 OO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다른 경쟁사들은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리서치 해주시고, 저희 서비스에 어떤 부분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지 리스트 업해주세요.

그리고 OO 기능을 써 본 유저들을 상대로 실제 어떤 니즈와 페인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지 각각 헤비 유저/노말 유저/라이트 유저로 나눠서 약4~6명 정도를 in-depth 인터뷰 해주시고, 어피니티 다이어그램으로 작성한 결과에 대해 보고해주세요.

[ 차시 별 과제 소개 ]

제품 및 서비스를 개선할 때 필요한 UX 프로세스를 5주간의 과제로 구성했습니다.

첫번째 과제는 소비자의 의견을 파악하고 타 경쟁사의 서비스를 비교하여 시장을 파악하는 단계 입니다.

두번째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들으며 개선점을 찾아나가고 벤치마킹을 하며 서비스의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설정한 방향에 대한 가설을 세워 가상의 사용자를 만들고 사용자가 이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한 패턴을 세우고, 마지막으로 그에 따른 가시적인 화면 설계를 해서 디자이너와 개발자에게 공유합니다.


[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

UX에 대한 이론은 매체나 책으로도 접할 수 있으나 막상 실무에서 적용하는 것은 쉽지 않고, 학교에서 배운던 데로 진행되지 않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UX 디자이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자신만의 방법론과 스킬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짧고도 긴 5주간의 프로젝트를 통해서 'UX 업무란 이런 것이구나!'에 대한 감을 얻어가실 수 있을거예요. 또 과제를 하면서 내가 어떤 부분으로 더 특화되어 있고, 어떤 부분에 흥미를 느끼는 지 찾아나갈 수 있는 과정이 되시리라 믿습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기술이 계속 발전하고 업무의 형태가 복잡해지는 만큼 UX 디자이너의 역할이 단순히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UI를 디자인하는 것 외에도 점점 확대되어져 왔습니다.

특히, UX팀은 사업 기획팀과 굉장히 긴밀하게 일하는 만큼 제품의 특성을 이해하고 상품의 가치를 극대화 시켜 비즈니스의 영향를 주는 것 또한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을 바라보고 실제 유저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니즈를 파악하는 리서치의 역할이 요구가 되고 있는데 이 과제를 통해서 단순 UI 디자인이 아닌 UX 설계를 배워나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5월 2일(토) 03:00~05: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3월 27일(금) 15:00까지
업무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주제] 프로젝트 선정해서 서비스 개선/신규 서비스 추가 여지 조사
[내용] 프로젝트 선정에 앞서 개선 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시장성과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해 정량 리서치가 필요합니다. 개선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왜 개선해야하고 무엇을 개선할 수 있는지 VOC를 통해서 문제점을 도출해내고, 그 서비스를 하고 있는 회사와 타 경쟁 서비스들과 비교했을 때 어떤 장단점이나 차이점이 있는지 조사해주세요.

1) 4주간 진행할 과제 선정(현재 하고 있는 프로젝트나 개선하고 싶은 서비스 선택
2) 서비스의 VOC 엑셀로 정리해서 문제점 도출
3) 선택한 서비스와 경쟁사 서비스 비교 분석해서 엑셀로 정리
2주차
서면 피드백
5월 9일(토)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3월 27일(금) 15:00까지
업무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주제] 유저 리서치
[내용] 1:1 Indepth interview나 FGI, 전문가 인터뷰와 같은 정성 조사를 통해서 유저들이 가지고 있는 깊은 페인포인트를 조사하고, 나온 의견들을 나열하고 공통된 그룹으로 묶어 개선할 수 있는 핵심 포인트들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피니티 그룹으로 취합한 후 UX 방향을 설정해주세요.

1) 인터뷰 내용 스크립트 작성
2) 인터뷰 후 나온 의견들을 어피니티 다이어그램로 취합 후 정리
3) UX 방향 설정
3주차
온라인 세션
5월 16일(토) 03:00~05: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과제 공유 및 리드멘토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3월 27일(금) 15:00까지
업무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주제] 유저 시나리오 작성
[내용] 앞으로 고객이 될 가상의 인물을 설정하여 그 인물이 이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어떻게 사용할 지 기존 서비스와 비교해서 To-Be 시나리오로 작성해주세요.

1) 페르소나 설정
2) 페르소나 별 To-Be 유저 시나리오 작성
4주차
서면 피드백
5월 23일(토)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3월 27일(금) 15:00까지
업무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주제] 화면 설계서 작성
[내용] 디자인팀과 개발팀에 UX 기획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정확한 화면 설계 작성이 필요합니다. 메뉴 구조도를 작성하고 그에 따른 각각의 화면 설계서를 작성 해주세요.

1) I.A 작성
2) 화면 설계서 작성
5주차
온라인 세션
5월 30일(토) 03:00~05: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UX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제조업과 IT를 모두 경험한 현직자와 UX 디자인 실무하기
2020년 05월 02일 ~ 2020년 05월 30일
2020.05.30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5주 뒤에는 성공확률이 높아집니다.
직무부트캠프를 통해 얻은 자신감과 직무 경험은
차별적인 경쟁력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예시 - 0직무부트캠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예시 - 1직무부트캠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예시 - 2직무부트캠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예시 - 3
직무 경험부터 취업 준비까지
수료 후에도,
끝까지 지원
해드려요.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UX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20% 할인
- 60,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44,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4,230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