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디지털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디지털 마케팅에서 6년 간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IT산업에 계속 몸담았으며, 게임과 앱쪽에서 가장 많이 일하였고, 현재는 업계에서 1위 앱 회사에서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의 업무 범위는 넓고 산업별로, 회사별로, 부서별로 다양합니다. 제가 취업을 준비할 때 이러한 사업과 직무 이해도가 낮아서 무척 헤맸던 기억이 나는데요. 최대한 취업하신 학교 선배, 주위 지인들을 직접 만나면서 직무에 대해 공부했던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어요.
저 역시도 제 후배 분들이 이러한 어려움을 겪지 않게 하고 싶은 마음으로 마케팅 직무에 대해 최대한 디테일하게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학교에서 공부로 접한 마케팅과 실제 마케팅은 차이가 무척이나 크니까요.
또한 저는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첫 직무는 HRD였습니다. 그러다가 마케터로 전환했고, 또 광고 대행사 마케터였다가 지금은 광고주 마케터side에 있습니다. 처음으로 취업 전선에 서게 되면, 제 적성이나 하고 싶은 일도 정말 찾기 힘들고, 그런게 있다해도 취업이 어려운 현실에 여기 저기 다 넣어보곤 하게 되는데요, 저 역시도 그랬었고 진로를 잘 모르겠는 채 왔다 갔다 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적성이나 진로가 고민된다면 제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적성과 진로를 찾아나갈 수 있는지도 함께 도와드리고 싶어요.
아직도 저는 더 나은 정답과 미래를 찾기 위해 일과 공부를 병행하며 MBA에 재직 중인데요, 저의 이러한 경험이 멘티님들께도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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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업계 1위 앱 회사 마케팅팀 마케터
전) AD 디지털 마케터
1. 직무 전문성
- 브랜딩, CRM, 프로모션 등 앱 마케팅 전반 진행
- 게임, 앱 마케팅 기획/운영
- IMC 기획, 미디어플래닝, 소재 기획/집행
2. 기타
- K대 MBA 재학 중
- HRD -> 마케팅으로 직무 전환 경험
- 자소서/면접 취업 멘토링, 직무 강의 진행

지난 주에 요청했던 소재 기획서 이따 한 번 볼 수 있을까요?
비용이 너무 많이 들면 어떡하죠?
메인 타겟이 누구예요?
어느 매체를 집행해야 가장 효과적이라 생각하세요?
어제 새로 의사결정된 사항 전달 받으셨다면, 그 사항들을 반영해서 현재 계획을 수정해주세요.
지금 이 아이디어가 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나요?
1~4번째 과제는 마케터로서 실제 하는 일을 압축하여 담아 놓은 것입니다. 현업에서는 마케터가 어떤 일을 하는지 최대한 담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과제 한 사이클을 돌고 나면 마케터가 어떤 일을 하는지 경험해보게 되는 것입니다.
저도 실제로 현업에서 4가지의 과제를 반복해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1번째 과제는 지난 마케팅이 어땠는지 성과를 분석하는 것이고 2번째는 그 성과를 바탕으로 다음 마케팅에서는 어떤 목표로 무슨 마케팅을 해야 할 지 기획하는 것이고 3~4번째에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를 기획하고 매체를 플래닝 합니다.
과제를 수행함에 있어서 모호한 부분이 있다면 최대한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가이드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진행할 예정이오니 걱정 마시고 5주간 잘 따라와 주세요! 예를 들어 미디어 플래닝에서 예산 선정이 필요하다면 각 채널의 광고 단가를 알려드리는 등으로 진행합니다! 마케팅이 하는 일이 이런 것임을 알게 되고 향후 진로를 선정하고 취업을 하시는 데도 자소서에 한 줄 쓸 수 있을 만큼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알려드릴게요!
1. 디지털 마케팅의 다양한 일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정말 정말 넓은 단어입니다. 그 안에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CRM 등등 수많은 세부 직무들이 포함되어있는데, 그 직무 간의 차이점을 알고 본인이 맞는 세부 포지션을 정해볼 수 있습니다.
2. 현직자의 마케팅 업무 사이클 경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5주 간의 과정을 통해 현업에서 마케터가 실제로 어떤 일을 하는지 직접 체험이 가능하고 회사에 들어가면 이런 일만 계속 하는구나~ 한 번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산업별, 회사별, 세부 직무별로 다 다르지만 제가 설계한 과정이 80%는 다양한 곳의 마케팅 일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3. 본인의 희망 회사에서 어떤 마케팅을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저는 인턴을 포함해 교육, 게임, 행사, 광고대행사, 앱서비스의 총 5개의 회사에 다녀보았고, 현재 MBA 과정에 재직 중이신 약 300여명 이상의 마케터를 알고 있습니다. 저의 직간접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이 희망하는 회사에서 어떤 마케팅을 하는지 최대한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본인이 가고 싶은 회사와 서비스를 골라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을 분석하여 잘하고 있는지 혹은 못하고 있는것 같은지 판단하세요. 판단의 근거를 꼭 같이 준비해주세요. (ppt 10장 이내 작성)
1) 희망 회사의 서비스 상세 분석: 지금 하고 있는 마케팅이 어떤 마케팅이 있는지, 타겟 고객은 누구인지, IMC를 진행한다면 어느 채널에서 진행하고 있는지(TVC, 포털, SNS, 유튜브 등 )
2) 본인이 생각했을 때 지금 마케팅의 성공여부와 왜 잘했다고 생각하는지
3) 2번의 성공여부에 대한 판단 근거 제시:: 현재 마케팅에 대한 시장 반응 (소비자의 SNS반응 등 분석), 브랜드 인지도 향상 여부 등
[내용] 현재 마케팅을 분석하였다면 이후에는 마케팅을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해봅니다. 예상 예산도 함께 제공되며 예산도 고려하여 기획해볼 수 있게 가이드를 드립니다. (ppt 10장 이내 작성)
1) 마케팅 목표 정하기: 매출향상, 유입, 신규고객모집, 리텐션 향상 등
2)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 기획하기: 예를 들어 A 신발회사의 매출 향상이 목표라면, 어떻게 매장/온라인 숍에 손님을 더 많이 들어오게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신발을 한 켤레라도 더 팔 수 있을지 다양한 방법을 제시 (예) 대규모 브랜딩 광고 집행, SNS 채널 활성화, 파격 세일 등
3) 2번의 정해진 정답은 없으나 논리적으로 본인의 기획이 설득될만한 근거를 명확히 준비해주시고, 대략적인 예산 사용 계획도 함께 주시면 더 좋습니다. 어떻게 짜야할 지는 가이드 함께 제공해드릴게요.
[내용] 두 번째 과제에서 마케팅을 어떻게 할 건지 기획했다면 소비자들에게 어떤 컨셉으로 다갈 것인지 컨셉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 (ppt 10장 이내 작성)
1) 마케팅 키 컨셉 워드 작성
2) 키 컨셉에 어울리는 슬로건 작성
3) 이미지/영상 소재 기획
[내용] 2,3번째 과제를 바탕으로 어떤 매채에 어떻게 집행 할 것인지 플래닝 (ppt 10장 이내 작성)
1) 어떤 매체를 활용할 것인지 선정 (TV, 라디오, 신문, 옥외광고, SNS, 유튜브 등등 배분)
2) 예산 혹은 비율 선정 (예시_TV 50%, 유튜브 30%, 옥외 20%)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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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