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3대 대기업, B2B IT Marketer로 근무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모든 산업에서 IT 융합이 이루어지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괴적 혁신, 최근에는 디지털 뉴딜 정책까지 IT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지만, 마케팅 전공자가 공부하기엔 너무 막연하고 어려운 IT 소프트웨어 그 답답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저로서, IT와 마케팅 모두 쉽게 풀어드리고자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IT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마케팅 한다는거지?라는 궁금함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B2B IT 마케팅 직무부트캠프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커리큘럼과 과제는 2020년도에 실제 대기업 L사에서 진행한 내용을 바탕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B2B 마케팅 담당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떠한 역량이 필요할지 함께 고민해보고 본인의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 또한 코멘토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단순한 마케팅 멘토가 아니라 B2B 마케팅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저만의 필승 전략을 공유하고, 취업 준비 방향을 함께 논의할 수 있는 멘토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현 국내 3대 대기업, B2B 마케팅 파트 근무
- B2B 마케팅 End-to-End 기획 및 수행
- 파트너 체결 및 관리
- 리서치/미디어/광고/디자인 에이전시 관리
전 IT 소프트웨어업, 글로벌 기획/마케팅 파트 근무
- 글로벌 마케팅 기획 및 수행
- 마케팅 에이전시 및 정부 협회 관리
- 글로벌 법인 관리 및 경영/사업 전략 수립
- 글로벌 파트너십 추진 및 3rd Party
- 자소서 서류 검수
- 인턴 멘토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 B사, 신사업기획 파트 근무 (인턴)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져 올해 예정된 오프라인 마케팅 계획을 전면 수정 해야합니다. 하반기 마케팅 상세계획 및 실행방안 수정 부탁해요.
하반기 마케팅 비용 승인을 위한 CFO 보고가 있으니, 상반기 마케팅 성과와 하반기 마케팅 실행 계획에 대한 보고서 준비해주세요.
새로 출시 할 솔루션에 대한 GTM(Go-to-market)전략 수립이 필요합니다.산업 동향과 경쟁사를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당사 솔루션이 경쟁 우위를 가질 수 있는 전략 시장/고객 포지셔닝을 해주세요.
C-Level(CEO, COO, CTO 등..)을 타겟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려는데, 좋은 아이디어 있을까요?
[ 차시 별 과제 소개 ]
본 캠프는 B2B 마케팅 담당자의 실제 업무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5주 간 '신규 솔루션 출시'를 위한 End-to-End 마케팅 활동을 과제로 구성하였습니다.
1) 1주차 : #IT #소프트웨어 #산업구조
IT 산업구조와 SW 판매전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5주 간의 과제 컨셉을 숙지하게 됩니다.
2) 2주차 : #시장분석 #인사이트 #GTM
신규 솔루션 출시를 위한 시장 분석 및 GTM(Go-to-market) 전략을 수립하게 됩니다. 자료검색 능력이 아닌 자료분석 능력 증진을 통한 인사이트 발굴에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실무에서 사용되는 Raw Data를 재가공하여 드립니다.
3) 3주차 : #마케팅전략 #Tactic #예산기획
산업/시장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였다면,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연간 활동 전략을 수립하고, 마케팅 Tactic 수행 방안과 예산을 기획하게 됩니다. 보고 자료 template 작성 보다는 의미 있는 기획안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과제 수행을 위한 실무 template을 제공해드립니다.
4) 4주차 : #Tactic수행 #언택트 #Webinar
이제 실제 계획한 마케팅 Tactic 중 1개의 활동을 기획해봅니다. 마케팅 예산관리, 타임라인, 사전준비, 구체적 실행 방안, 에이전시 선정까지 Deep-dive하고 자유롭게 마케팅 실행 안을 작성해봅니다.
5) 5주차 : #성과보고 #리드관리 #Touch
수행한 마케팅 활동에 대한 결과보고와 동시에 유입된 신규 리드를 위한 후속 마케팅 방안을 함께 수립하게 됩니다. 본인만의 Logic으로 MQL(Marketing Qualified Lead)를 발굴할 수 있도록 실제로 생성된 리드의 Raw Data를 재가공하여 드립니다.
[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
B2B 마케팅의 End-to-End 업무 프로세스를 수행하며, 책에서 배운 마케팅이 아닌 마케팅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IT 산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산업에서도 적용되는 보편적인 마케팅 수행 업무로 전반적인 B2B 마케팅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각각의 과제는 구글링으로 찾을 수 없는, 실제 업무를 해본 사람만 알 수 있는 내용을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자료 검색능력 또한 마케터가 가져야 할 역량은 맞으나, 누구나 접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닌 본 캠프만의 특별함을 살리기 위하여 100% 실무 중심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든 자료는 가공해서 제공해드리며, 시장조사 자료, 연간 계획서, 상세 수행 기획서 등 실제 업무 시 사용하는 실무 template을 기반으로 합니다.
5주간의 캠프가 끝나면, 주변의 자문 없이도 본인이 이 직무에 적합한지, 어떤 역량이 강조 되어야하는지, 어떤 경험을 더 쌓아야 할 지 스스로 판단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B2B 마케팅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함께 취업 준비와 커리어 설계를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저와 함께 5주간 캠프에 참여해보시지 않으시겠어요?
많은 분들이 마케팅을 생각할 때, 흔히 접할 수 있는 B2C 마케팅 혹은 마케팅커뮤니케이션만 생각하여 재밌고 흥미로운 업무로만 생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실제 B2B 마케팅은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채널 별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실행하는 직무로 흔히 접하지 못하는 업무를 주로 수행합니다.
B2B 마케팅은 B2B 영업 만큼이나 사이클이 길어,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기 때문에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취업 준비생들의 자소서를 검토하다 보면, 마케팅 직무의 단편적인 부분만을 강조하여 정작 중요한 포인트는 놓치는 모습을 보며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B2B 마케팅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해 산업과 제품, 핵심 역량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가치'를 관리하는 일련의 모든 과정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본 캠프는 비즈니스 '가치'를 관리하기 위한 전체 프로세스 수행을 통해 B2B 마케터로서의 실무 역량 강화를 주 목적으로 합니다. 이번 직무부트캠프 과제도 실무와 100% 동일하게 구성하였으니 실무자가 갖게 되는 고민은 어떤 것인지, 어떠한 역량이 요구되는지, 이 직무가 나와 잘 맞는지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1) B2B IT SW 산업 트렌드 파악
2) 신규 솔루션 출시를 위한 마케팅 시장 분석
3) 솔루션 GTM(Go-to-market) 전략 수립
[제공 자료] 시장 분석을 위한 Raw data (Excel)
[제출 자료] 주어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장 분석 보고서 (PPT 2page 이내)
[내용]
1) 솔루션 GTM 전략에 맞는 연간 마케팅 기획
2) 상반기 마케팅 수행 상세 방안 작성 및 예산 사용 계획 수립
3) 마케팅 예상 성과 및 달성 방안 작성
[제공 자료] 현업에서 실제 사용하는 Template 예시
[제출 과제] 제공 Template에 작성 (Excel, PPT, 10분내 보고용)
[내용]
1) Webinar End-to-end 가상 진행
2) 계획/비용 수립, 사전 준비, 웨비나 실행 방안 등 추진 기획
[제출 과제] Webinar 기획안 (PPT 5page 이내)
[내용]
1) Webinar 진행 결과 보고
2) 유입 고객 및 리드 분석
3) 후속 리드 관리 및 마케팅 지속 연계 방안 기획
[제공자료] 가상의 고객 Raw Data 제공 (Excel)
[제출 과제] Webinar 결과 보고서 및 리드 분석 (PPT 5page 이내, 10분내 보고용)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참여비 100% 지원
- - 300,000원
- 최종 결제가
- 0원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