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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국내 NO.1 핀테크 회사에서 금융 마케팅을 하는 리드멘토 입니다.
COVID-19 이후 E커머스/ 금융권에서는 마케팅을 축소하다가 , 현재는 다시 재개하는 분위기입니다.
금리 상승으로 인하여 수신예금을 유치하려는 경쟁도 치열 할 뿐더러
대출을 실행하려는 기업금융/ 개인 고객 유치 경쟁도 치열합니다.
또한 신규 고객사 리드 발굴 하여 , 고객사를 디벨롭하고, 프로모션 / 마케팅을 진행해 MAU 를 늘리는 업무에 대한 중요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열심히 하겠습니다! ' '뜨거운 열정이 있습니다! ' 로 접근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 하기위해 고객을 이해하려는 노력 (SWOT /STP) 이 필요하며
실제 고객의 행동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 / 프로모션 재원 펀딩 등의 '기획력+실행력'이 동시에 필요한 업무 입니다.
2021, 2022 회사 內 최우수 사원이 되며, 제 노하우를 사내강사로 공유한 경험을 바탕삼아
멘티님들이 업무 이해 / 금융권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함께 실무자가 어떻게 시장을 바라보고, 접근하는지 차근 차근 알아가 보시죠!
여러분의 고민을 제가 덜어드리겠습니다!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국내 탑티어 금융권 마케팅/ 영업 실무 과장 (*7년차 이상)
- 핀테크 /금융권 신규 고객사 리드 발굴
- 시즌별(*성수기/ 비수기) 고객 프로모션 및 예산 집행을 통한 채널별 매출 활성화
- lms 발송 및 웹기획전/ 배너 제작 및 노출을 통한 고객 홍보 구좌 확보 및 유지
- 타겟 CUSTOMIZING 금융 상품 소싱 및 마케팅 활동 진행

이대리님, 금번 S 카드 VIP 의 매출이 많이 줄었는데, 여름 성수기에 따른 상품 소싱 및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되고 있나요 ? S카드 일반고객의 매출은 전년도와 유사한것 같은데 타사 상황과 시장 상황 분석해서 우리가 할 일에 대해서 정리 및 보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대리님, 이번 T 여행사의 리드타임이 많이 짧아지고 , 객단가가 많이 낮아졌는데 앞으로 어떻게 하실 건 지 3~6개월의 전략과 마케팅 시나리오를 준비해주세요. 금번 사업 계획 진행 시 리드타임이 짧은 여행사 대상으로 프로모션 진행한다고 하는데, 프로모션 예산안 준비해서 마케팅 비용 보고 부탁 드립니다.
이대리님, 이번에 H 카드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마케팅 비용은 5:5 배분입니다. 해당 프로모션이 성공적으로 되어야, 차후에도 프로모션을 지속 진행할 수 있을듯 한데, 금번 예산으로 모객 활성화 어떻게 하실지 LAYOUT 작성하시어 보고 부탁 드립니다.
과제 소개
1. 상품 소싱 및 프라이싱
- 시즌별로, 어떤 지역의 어떤 상품을 소싱할 것 인지에 대해 확인 합니다.
- 물건을 팔기 전에, 어떤 물건을 어떤 가격으로 팔 것인지 확인 합니다.
- 경쟁사는 어떤 물건을 팔고 있고, 어떤 형태로 팔고 있는지 확인 합니다.
- 이를 통해, 시장에서 효과가 있을 상품을 소싱합니다.
2. 판매 경로 확보 및 기획전 생성
- 어떤 제휴사에 상품을 팔지 기획 합니다.
- 카드사몰, 복지몰, 오픈마켓, 소셜 등의 채널에 어떤 형태로 판매할 것인지 확인합니다.
- 기획전/ 배너를 만들게 된다면, 어떤 헤드 문구와 소문구로 판매할지 확인합니다.
3. 프로모션 설정
- 일반 상품 판매로는 고객에게 소구점을 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 고객의 인입을 유도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 타사의 프로모션은 어떠한지, 우리는 어떤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인 지에 대해 확인하고 기획안을 작성합니다.
4. 제휴사별 타겟 마케팅
- 카드사 vip 와, 땡처리 상품 구매 고객은 다른 집단입니다.
- 이에, 채널 별로 고객의 특성을 확인하여 customizing 마케팅을 진행하고 , 이에 따른
프로모션 기획 및 예산안 편성을 진행합니다.
- 또한 고객 군에 맞는 상품을 소싱하여 제안 합니다.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 마케팅은 market +ing 입니다.
- 시장을 움직이는 것을 뜻하며, 소비자의 구매를 일으키는걸 의미합니다.
- 이를 위해서는, 단순히 발품 팔고 전단을 돌리는 게 아니라 디테일하게 고객을 파악하고 , 그들이 움직일만한 유인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 이에, 팔릴만한 물건을 팔릴만한 가격에 세팅하고, 이를 홍보하며, 고객 프로모션을 제공하여
추가 인입이 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중요한 역량
- 사람에 대한 이해가 중요합니다.
- 우리 회사를 찾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지,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어떠한 상황에서 어떻게 움직이는 지를 알아야 합니다.
- 이는 일반 고객을 이해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며, 당사를 찾아주는 고객에 대한 디테일한 이해가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 이를 위해서는, 분석력, data 가공력, 이전 history 에 대한 이해, 시장 상황과 경쟁사 상황에 대한 분석 등이 필요합니다.
본 캠프가 멘티들에게 도움이 되는 이유
- 코로나 이후에 가장 수혜를 본 업종은 여행/ 항공 입니다.
- 기존에 국내에 집중된 여행 수요가 해외로 확장되었기 때문입니다.
- 이에, 미리 여행 마케팅 및 여행의 특성에 대해서 이해하고, 준비하면 향후 발생할 여행사 채용/ 항공사 채용 / 호텔 채용 / 아고다 , 익스피디아 같은 ota 채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지역을 하나 설정하여, 해당 지역의 상품을 소싱 합니다.
1. 동남아/ 중국 / 일본 ( 근거리 ) 지역의 상품을 하나 소싱 합니다.
- 상품 소싱에 대한 지역 이유, 리조트 이유, 가격에 대한 이유가 필요합니다.
2. 타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분석을 첨부합니다.
- 하나투어, 모두투어 , 참좋은여행, 노랑풍선 등의 사례에 대해 분석 합니다.
*결과물
- WORD 1PGAGE 이내로 제출 합니다. ( 자율 양식)
*참고 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word(편하신 옵션으로 선택) 00 page 이내로 작성
소싱한 상품을 잘 팔수 있을만한 판매 경로를 확보하고, 상품 판매 준비를 합니다.
1. 판매 채널을 설정하고, 현재 채널에서 어떤 상품이 판매 되는 지를 확인합니다.
- 카드사, 복지몰, 소셜, 오픈마켓 등의 채널에서 어디가 가장 유리한 지를 확인합니다.
2. 타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분석을 첨부합니다.
- 같은 판매 채널에서, 타사는 어떤 상품을 얼마에 판매하는지 확인 합니다.
3. 기획전 생성
- 기획전/ 상품 배너를 만들 때 헤드문구 + 소개 문구로 어떻게 넣을지 작성합니다.
EX) 5월 가정의날 SPECIAL 상품 제공 ! 2+1!
- 아빠 엄마와 함께 가는 사이판 3박 5일 !
- 부모님과 함께 가면 유아 요금 무료!
*결과물
- WORD 1PGAGE 이내로 제출 합니다. ( 자율 양식)
소싱한 상품이 잘 팔릴 수 있게, 프로모션을 설정 합니다.
1. 판매 채널을 설정하고, 어떠한 프로모션을 진행할지 확인합니다.
- 기본 프로모션은 어떤 것인지, 타 경쟁사는 어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지 확인합니다.
2. 프로모션 예산 및 컨텐츠를 설정합니다.
- 고객할인/ 백화점 상품권 제공/ 마일리지 제공 등의 마케팅 수단을 설정하고 예산 및 기대효과를 작성합니다.
EX) 겨울 성수기 대상 S카드 고객 프로모션 !
- 100만원 이상 결제시 3만원 백화점 상품권 제공
- 200만원 이상 결제시 5만원 백화점 상품권 제공
*결과물
- WORD 1PGAGE 이내로 제출 합니다. ( 자율 양식)
제휴사를 설정하여, 조금 더 디테일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1. 판매 채널을 설정하고, 고객군을 분석합니다.
- 카드사 VIP ,복지포인트가 매번 입금되는 임직원몰, 저렴한 요금을 좋아하는 땡처리 위주 등 의
채널별 특성을 확인합니다.
2. 고객군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 고객군의 특성에 맞는 상품 소싱 + 요금 프라이싱 +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매출 활성화를 유도합니다.
EX) S카드 VIP 대상 겨울 대한항공 남태평양 8박 10일 !
- 정상가 500만원 -> S카드 VIP 10% 할인으로 450만원 제공! (선착순 10팀)
- S카드로 결제시 추가 2% 할인 진행 및 백화점 상품권 3만원 추가 제공 !
*결과물
- WORD 1PGAGE 이내로 제출 합니다. ( 자율 양식)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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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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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