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게임사에서 3년째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게임이 너무 좋아! 게임회사에 가고 싶어!" 라고 막연한 꿈을 꾸기 시작했던 건 대학생 때였어요. 그렇지만 국문과 출신에다 개발직군도 아니었던 저에게 게임회사 취업이란 그야말로 맨땅에 헤딩하는 격이었죠. 특히 게임 마케팅의 경우 주변에 물어볼 곳도 없고, 구직란에 올라온 모집글에는 어려운 단어 천지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 지 막막하더라구요. 막상 회사에 들어와보니 게임을 좋아하는 것은 게임 마케터로서 큰 장점이지만, 또 그것만으로는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게임 마케터가 되기에 부족한 게 사실이었어요. 만약 제가 좋은 멘토를 만나 이런 내용들을 미리 알고 준비했더라면, 좀 더 발전된 게임마케터가 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했고요. 그 때의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열정적인 예비 게임마케터가 분명히 많을 것이라고 생각해 이번 직무부트캠프를 개설하게 되었어요. 꼭!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대기업 게임 마케터

주임님! 이번 달 업데이트 확정된 사안 공유드려요.
이번 업데이트는 중요한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라, 보상 규모도 크게 가져가려고 해요.
예산이 많지는 않아 효율적으로 휴면 유저들을 최대한 많이 데려오는 방향이 좋을 것 같아요.
과제 소개
자신이 가장 열심히 했고, 잘 알고 있는 게임의 업데이트 마케팅을 실무자 입장에서 담당해보게 됩니다. 우선 업데이트 내용과 현재 게임 상황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마케팅 컨셉과 유저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 포인트를 짚어내는 게 첫 번째겠죠? 방향이 잡혔다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지, 크리에이티브를 기획해 볼 예정입니다. 포토샵 등은 전혀 필요 없고, ppt등으로 여러분의 빛나는 아이디어가 담긴 간단한 기획과 레퍼런스를 제출해 주세요. 이후에는 매체 플랜이에요. 괜히 어려운 단어를 사용했지만, 쉽게 말하면 '우리 게임 광고가 어떤 곳에서, 누구에게 보여지면 좋을까?' 를 고민하고, 온/오프라인 매체에 대해 좀 더 공부하게 되는 기회가 될 거에요. 사실상 게임 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에요. 마지막 과제로는 여러분이 열심히 짠 마케팅 플랜에 대해 피드백을 드리고, 이를 바탕으로 결과 보고서 및 마케팅 최종 보고서를 작성해볼 거에요.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게임 마케팅 실무에서 진행하는 프로세스를 경험해보고, 현업에서는 어떤 것들을 고민하는 지를 알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요. 여러분이 막연하게 생각하는 것과 실제 현업에서의 게임 마케팅은 다른 부분이 상당히 많거든요. 좀 더 취준생의 입장에서 생각해 본다면, 이런 지점을 정확히 짚어내고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는 신입 마케터라면 어떤 게임사 마케팅팀 면접에서도 빛을 발할 수 있을 거에요.
알려드릴게요!
게임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버스나 지하철에 걸려 있는 수많은 게임 광고들(좀 더 멋지게 말하면 '크리에이티브' 라고 해요)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요. 저도 그랬고, 게임 마케팅에 몸 담고 싶어하는 많은 취준생 분들도 그럴 거예요. 그렇지만, 광고 소재를 기획하고 멋진 카피를 쓰는 것은 게임 마케터가 하는 일의 아주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게임 마케터는 한 마디로 '올라운더'가 되어야만 해요. 크리에이티브 기획부터 매체 운영까지 알아야 할 것들이 많거든요. 물론 큰 회사들은 따로 마케팅 대행사를 끼고 진행하는 경우도 많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마케터 스스로가 해당 영역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일하기 힘들 거예요. 하여 이번 직무부트캠프에서는 게임회사 마케터가 가장 자주 맞닥뜨리는, '소소한 업데이트 마케팅' 을 메인 주제로 과제를 드릴 예정이에요. "어? 왜 새로운 게임 출시나 대규모 업데이트 마케팅으로 안 하고요?" 하고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지도 모르겠어요. 그렇지만 그런 마케팅 캠페인은 현직의 7~8년차 마케터들도 두 달 이상을 할애하여 진행하는 굉장히 큰 프로젝트예요. 새내기 마케터가 현업에서의 게임 마케팅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고 싶다면 좀 더 작지만 세부적인 캠페인을 담당해 보는 게 적격일 거예요. 작다곤 해도 마케팅 캠페인 컨셉 및 계획 수립, 크리에이티브 기획과 매체 운영 플랜, 종료 후 결과보고서 작성 등 과제 하나하나 실무에 가깝게 구성했어요. 이 직무부트캠프를 통해 여러분은 게임 마케터가 어떤 프로세스로 일하고, 어떤 고민을 하는지에 대해 직접 경험해볼 수 있을 거예요.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마케팅 캠페인 수립의 기본은 게임의 상황에 대한 명확한 분석이 최우선이에요. 본인이 좋아하거나, 열심히 했던 게임의 최근 업데이트 이슈 중 하나를 선택하여 분석하고, 마케팅 캠페인을 집행할 때 가장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KPI는 무엇인지, 이를 위해 어떤 타겟에게 광고를 집행할 것인지, 또 업데이트의 어떤 부분을 어필할 것인지를 고민하고 마케팅 목표와 방향성을 설계해 주세요.
1) 게임의 업데이트 내용 및 상황 분석
2) 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케팅 목표와 KPI, 타겟 설정
3) 마케팅 방향과 키메시지 작성
[내용]
방향성이 잡혔다면, 어떤 타겟에게 어떤 이미지와 영상을 노출할 것인지가 중요해지겠죠? 주요하게 전달하고자 하는 키 메시지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빛나는 아이디어가 반영된 소재를 기획해 주세요.
1) 키메시지가 반영된 이미지/영상 소재 기획서 작성
2) PPT, 엑셀 등 편한 양식으로 작성
[내용]
어떤 매체에 우리 광고를 걸어야 유저들이 더 많이 보고 많이 들어올지는 게임 마케터에게 있어 평생의 숙제 같은 거에요. 세 번째 과제로는 기존에 작성한 계획서를 기반으로 목적에 맞는 온, 오프라인 매체의 노출 플랜을 직접 작성하게 됩니다.
1) 마케팅 목적에 맞는 세부 타겟 설정
2) 어떤 소재를 어떻게 노출할 것인지 광고 노출 플랜 작성(온, 오프라인 모두)
*엑셀 형식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기입, 간단한 양식 전달 예정
[내용]
과거의 데이터는 이후 마케팅 캠페인 집행 시 가장 기초가 되는 자료에요. 이전에 진행했던 내용에 대한 멘토와 다른 수강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마케팅 결과보고서를 작성합니다. 들어가야 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실제 목표했던 메시지가 잘 전달되었는가?
2) 매체 플랜은 목표에 걸맞게 잘 구성되었는가?
3) 이후 동일한 게임의 마케팅을 집행할 때, 어떤 시사점이 있는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