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NGO, 공공기관,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등 다양한 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로 12년간의 경력을 쌓아온 멘토입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일방향적인 마케팅보다는 마케팅 퍼널과 그 목표에 맞게 타겟들과 어느 정도의 상호작용 일으킬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수단을 찾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단순히 상품을 어떻게 전할까 보다 타겟에 대한 이해가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타겟은 이 상품을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해야 호감을 가질까? 이 상품에 관심을 많이 가질만한 타겟은 어떤 수단과 채널을 통해서 만날 수 있을까? 관심을 가지고 유입된 타겟은 어떻게 더 적극적으로 고객이 되도록 할 것인가? 등을 고민해야 합니다.
저와 함께 마케팅 퍼널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실무를 경험하시면 마케팅 활동을 통해 상품(또는 브랜드)와 고객과의 관계를 어떻게 형성해 나가는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타겟과 공감하는 마케터가 되고 싶으신 멘티분들과 곧 만나뵙게 되기를 바랍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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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現
소셜벤처, 마케팅팀 팀장
前
구인구직 앱서비스 시니어 마케터

대리님, 1/4분기 서비스 운영 현황을 리뷰하고 마케팅활동의 성과를 분석해야 하니 KPI 대시 보드 준비해주세요.
지난달에 비해 이번달 집행한 디지털 광고매체들에서 모두 효율이 떨어졌는데 요인이 무엇일까요? 지난달과 이번달 미디어믹스를 다르게 집행했나요?
[ 차시 별 과제 소개 ]
실제 마케터는 퍼널별로 본인의 직무를 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비스(브랜드)의 대중적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하는 브랜드 담당, 실제 신규 유입을 유도하는 퍼포먼스 마케터, 기타 서비스 체험 및 실제 경험과 매출을 유도하는 프로모션과 CRM 마케터가 있습니다. 퍼널을 기준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각각에 맞는 기획을 경험해보면 마케터 직무중에서도 본인의 전문 마케팅 분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
마케터는 본인이 담당한 목표 KPI에 따라 요구되는 역량이 다른데 과정 이수와 과제수행을 통해 이를 파악하고 본인에게 맞는 직무인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터활용 사용자 경험등의 단어들이 너무 전문적으로 느껴질 수 있으나 디지털 프랜들리한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알려드릴게요!
[ 구직자들의 오해 ]
마케터를 굉장히 화려한 직업으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광고를 만들고 재미있는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기획하는 업무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일이기 때문에 폼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마케터는 생각보다 노가다도 많이 해야 하고, 특히 온라인 서비스의 경우는 기획 이전에 데이터적 사고를 많이 해야 합니다. 또한 성과와 효율이 중요하기 때문에 예산을 집행할때는 매우 신중히 해야 하고 파트너들과 네트워크와 타 부서와의 관계를 잘 관리해야 하는 돈을 쓰는 영업인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 마케터가 실제로 하는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 ]
온라인 서비스 마케터에게 하루는 서비스 지표 (현황)과 광고효율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때문에 온라인 서비스 기획의 개념, 사용자의 경험 (UX)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하고 데이터를 잘 보고 활용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가장 중요해졌습니다.
[ 과제수행을 통해 키울 수 있는 역량 ]
서비스 사용자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사고와 데이터를 찾고 분석하고 활용하는 역량을 자연스럽게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기획과제의 기본은 데이터 분석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마케팅은 서비스(브랜드)가 대중에 알려질 수 있도록 하는 브랜딩을 시작으로 서비스 체험 (회원가입 또는 방문), 서비스 사용 (결제, 및 구매), 서비스 팬 (지속적인 구매 및 사용)의 퍼널까지 이어집니다. 런칭한지 1년이 된 교육 플랫폼 OO서비스의 퍼널별 KPI 항목과 목표를 설계해주세요.
1) 동종업계 (또는 경쟁업체)의 기준을 알 수 있다면 포함
2) 각 퍼널별 KPI 측정기준과 데이터 수집은 어떻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면 Plus!
3) 엑셀 또는 PPT 로 작성해 제출 (페이지 수 제한 없음)
[내용] OO서비스에 프로듀서 A의 신규 클래스가 올라왔습니다.. 해당 클래스에 관심이 있고 수강할만한 타겟군을 정의하고 해당 타겟에게 노출될 수 있는 최적화된 디지털 매체를 정리해 미디어믹스를 설계해주세요.
1) 프로듀서 A의 클래스의 수요가 있는 타겟층을 최대한 자세히 정의하고 그룹핑해주세요.
2) 그룹핑한 타겟을 가장 많이 만날 수 있는 온라인 매체를 찾아서 정리하고(기본적인 해당 매체 개요 포함) 유사업체의 광고효율을 알아보고 적정한 수준의 효율, 즉 예산과 목표 CPA 를 설정해보세요.
3) 엑셀로 정리해 제출 (페이지 수 제한 없음)
[내용] 타겟에 맞는 최적화된 미디어믹스를 설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각 미디어 채널에 맞는 적절한 방식의 광고소재를 기획/제작해 운영하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두번째 과제로 설계한 미디어믹스에 포함된 채널별 소재기획을 해주세요.
1) 소재의 유형별(이미지, 배너, 영상, 테스트 등)로 워딩, 이미지, CTA 버튼, 게시글 을 기획하고 시안으로 만들어주세요 (디자인 필요없음)
2) PPT 형식으로 작성해 제출 (페이지 수 제한 없음)
[내용] 프로듀서 A의 클래스에 관심을 가지고 페이지에 방문하는 사용자는 많은데 실제 수강패스를 구매하는 비율이 1%밖에 되지 않습니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내부 프로모션과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기획해주세요.
1) 온라인프로모션은 프로모션 페이지를 구성하고 해당 프로모션 기간동안 전환 목표(정량)를 설정해주세요 (PPT로 작성)
2) 오프라인 프로모션은 행사 당일에 대한 기획부터 모집계획까지 정리해주세요 (PPT로 작성)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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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2,000원 /1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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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