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21차 앵콜
복습 VOD 제공
철저한 Data분석, 소통이 중요한 식품회사 마케팅 실무 체험하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마케팅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마케팅 10년차 이상 현직자 김OO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식품제조업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저는 현장 영업사원으로 입사를 하여, 영업지원팀, 영업전략팀을 통해서 마케팅으로 부서를 이동한 케이스입니다. 현장 영업사원으로 입사하였으며, 영업전략, 지원팀으로 발령이 나서 분석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마케팅팀에서 브랜드매니저 역할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면, 식품제조업에 종사하다 보니 제품 담당을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제품 운영 및 신제품 출시, 데이터 분석 및 홍보에 이르는 제품의 전 과정 속에서 업무를 진행하다 보니 시야도 넓어지지만 그만큼 업무가 어려운 부분도 많습니다.


광범위한 마케팅이라는 직무 속에서 제품 담당 또는 브랜드 담당자의 역할과 하는 업무를 이번 과정을 통해 일부 경험해보시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10년차 이상 현직자
김OO
인증멘토

현) 스타트업 마케팅 팀장


전) 매출 10조 이상 식품제조업 마케팅팀 BM

- 커피제품 당담, 브랜드 관리 마케팅팀장

- 외국계 초콜릿회사 마케팅담당

철저한 Data분석, 소통이 중요한 식품회사 마케팅 실무 체험하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마케팅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신식품마케팅 팀장
마케팅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05

홍대리님, 최근 마케팅팀으로 발령 받으셨지요? 반갑습니다.


먼저 자사에 운영중인 커피 제품에 대한 생산 현황과 재고 상황에 대해서 파악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제점, 개선점이 있다면 편히 제안해주세요.


ERP에서 매출데이터를 추출하여 매출 분석 보고 해주시고, 추가적으로 경쟁사 현황에 대한 파악도 보고서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략 자사 및 경쟁, 시장의 상황이 파악되셨다면 이번 기획팀에서 준비하고 있는 프로모션 안이나 제품 파트에 전달할 수 있는 신제품 안을 도출해보시겠어요? 결과물은 팀원들과 공유 후 최종 적용 여부를 확정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코대리님의 런칭 제품 제안서 보고 부탁드려요. 제안서 보고 시에 경쟁사나 유사제품, 그신규 팀원의 멋진 아이디어를 기대합니다.

차시 별 과제 소개

5주라는 시간 동안 제조업 마케터의 1년의 과정을 축소해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보았습니다. 생산/재고에 대한 데이터 파악, 자사 매출에 대한 분석, 경쟁사 분석을 주차별로 수행합니다.


각 주차별 과제는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고의 흐름과 결과물에 대한 멘토 및 다른 팀원들의 인사이트를 비교하면서 배움이 있을 것입니다. 같은 데이터를 가지고 다방면으로 회의를 하는 것 또는 회사생활에서 발생되는 부분입니다.


5주간의 과제 수행을 통해 얻은 자료/결과를 가지고 자신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프로모션 또는 신제품에 대한 안을 만들고 결과를 예상해보면서 과제가 완료되게 됩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제조업 마케터의 흐름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보면서 데이터 분석 및 신규 제안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로서 현업에서 1년간 디테일하게 진행되는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 같은 자원으로 다른 결과를 도출하게 되는 팀원들간의 비교 또한 배움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5주간의 경험을 통해 제조업의 마케터로 취업 시 어떠한 업무가 진행되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가공 데이터는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정한 내용이기 때문에 현장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겁입니다.


과제 수행 가운데, 해당 과제 이외의 현업에 대한 일반적인 문의사항의 경우에도 10년 이상의 경험을 통해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마케팅 직무에 대한 구직자들의 오해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성이 중요하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한 중요도는 무시할 수 없지만, 실질적인 매출 데이터 및 고객에 대한 분석을 기본으로 업무가 진행됩니다. 아이디어가 좋은 마케터가 있는가 하면, 분석력을 기반으로 예측을 통한 업무를 진행하는 스타일의 마케터도 존재합니다.


마케터가 실제로 하는 일

제품에 대한 기획 및 브랜드 관리를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것은 맞지만, 실제로는 영업 / 생산 / R&D / 품질 등 다양한 팀과의 소통의 린치핀 역할을 하는 것이 많습니다. 단순히 분석과 아이디어로 접근하기 보다는 철저한 분석과 관리 그리고 소통을 통한 컨트롤 타워 역할이 제조업의 마케터로서는 역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

주니어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량은 부지런함이라고 생각합니다. 호기심이라는 단어와는 조금 다르게 접근하고 싶습니다. 단순히 성향이 아니라 트렌드, 고객, 그리고 내부 프로세스, 외부 환경 등 정보에 대한 내용을 인지 해야 하고 중심으로서 끝까지 해내기 위해서는 부지런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아간다면 궁극적으로는 본질을 보는 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도구들은 매번 변화되고 있지만 본질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심이 되어야 모든 것이 의미있게 진행됩니다.


해당 과제 수행에 필요한 역량 or 해당 과제 수행을 통해 키울 수 있는 역량

간단한 엑셀 분석 tool 사용이 필요합니다. 물론 직무 강의 시 해당 부분에 대한 교육을 일부 진행할 예정입니다. 생산, 재고, 매출 데이터에 대한 정리, 그리고 경쟁사 사이트 분석 등을 경험하시면서 해당 부분에 대한 현업 수행을 간접적으로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4차 과제에 대해서는 다른 팀원들과 비교를 하면서 다양한 의견도 접하고 피드백의 경우에도 현업에서 진행하는 방식과 비슷한 수준으로 진행하여 결과물에 대한 장/단점을 같이 파악할 수 있을 겁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5월 20일(수) 10:00~12: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 1주차 세션 종료 후, 복습 VOD 제공
복습 VOD
5월 12일(화) 15:00까지
업무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주제] 생산, 재고 Data 분석을 통한 개선점 보고
[내용] 제조업에서는 마케터의 역할중 생산 / 재고에 대한 확인 및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합니다. 생산 실적과 재고 현황을 통해 두 프로세스의 이해를 통한 효율성을 점검해보고, 개선점을 도출하여 보고해 주세요.

1) 생산 데이터 분석을 통한 현황 파악
2) 재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생산 데이터와의 연계성을 통한 개선점 도출
3) Word 파일로 데이터 기반의 텍스트 중심으로 보고서 작성
※ 필요시 엑셀파일 첨부
※ 과제를 위한 가공된 데이터 제공
2주차
서면 피드백
5월 27일(수)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5월 12일(화) 15:00까지
업무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주제] 제품 실적 분석을 통한 자사 현황 파악
[내용] 2개월간의 실적을 분석하여, 판매되는 제품의 현황 및 특징 그리고 판매 부서별 매출 추이 등을 정리하여 보고해주세요.

1) 커피 제품의 부서별 일자별 매출, 수량 등을 통한 분석
2) 2020년 1,2월 데이터로 명절 시점, 주말 시점 등의 특이성 파악
3) Word 파일로 데이터 기반의 텍스트 중심으로 보고서 작성
※ 필요시 엑셀파일 첨부
※ 과제를 위한 가공된 제품에 대한 2개월간의 데이터 제공
※ 데이터상의 제품 / 부서 등에 대한 기본적 설명 제공
3주차
온라인 세션
6월 3일(수) 10:00~12: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5월 12일(화) 15:00까지
업무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주제] 경쟁사 현황 분석(온라인)
[내용] 비슷한 제품군을 판매하는 경쟁사의 현황 및 행사를 확인하여 트렌드를 지속 유지하고, 경쟁에서 우위를 가져가는 것은 마케터의 주요한 역할 중 하나 입니다. 온라인의 기준으로 경쟁사 현황을 파악해서 보고해주세요.

1)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경쟁사 브랜드의 현황을 파악 정리 보고
2)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경쟁사 판매 가격 / 단위 / 행사 등을 정리 보고
3) 엑셀 파일로 정리 sheet 1개 및 raw data는 개인 수집 내역 정리
※ 경쟁사 list 1차 제공, 경쟁사 제공한 곳 중 3곳, 학습자가 추가로 2~3개 정도 추가하여 수행
4주차
서면 피드백
6월 10일(수)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5월 12일(화) 15:00까지
업무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주제] 1~3차 과제를 바탕으로 신규 제품에 대한 spec / 프로모션 제안
[내용] 자사의 제품과 팀별 판매 상황. 그리고 생산 및 재고의 문제도 알아보았습니다. 경쟁사의 현황 및 행사를 통해 자사의 제품에 대한 포트폴리오 운영을 직접 진행해보려 합니다. 현 제품에 대한 프로모션안 또는 신규 제품을 제안해보세요.

1) 제품 프로모션 및 신규 제품의 근기를 1~3주차 과제에서 일부 포함 必
2) 해당 제안으로 인한 가상의 매출 / 이익개선 / 인지도 상승 등의 예상결과를 반영
※ 보고서 형식은 PPT 형식으로 5page 정도로 작성
5주차
온라인 세션
6월 17일(수) 10:00~12: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마케팅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철저한 Data분석, 소통이 중요한 식품회사 마케팅 실무 체험하기
2020년 05월 20일 ~ 2020년 06월 17일
2020.06.17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마케팅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40% 할인
- 120,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2,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076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