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MCN 회사에서 크리에이터 광고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일을 맡고 있는 멘토입니다.
요즘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에 관심을 생기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것을 어떻게 활용해야 전략적인 마케팅 플랜이 되는지, 그리고 타 기업 채용 희망시 작지만 분명한 파이를 가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어떤 과제로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지 몰라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요.
저도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큰 영역을 다루다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는 세부 영역으로 들어오면서 초반에 많은 혼란을 겪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시장은 굉장히 크리에이티브하고 액티브하여 타 마케팅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재미와 매력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놓치기에는 아까운 마케팅 영역이라고 생각 되어요.
제가 진행했던 프로젝트 사례들과 광고주의 요청 사항들, 그것들을 녹여냈던 경험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진행 과정과 설립 방법을 알아보시고, 추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한 마케팅 플랜을 짜는 과제나 면접이 있으실 때 활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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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유명 MCN 회사 광고사업부 비즈니스 매니저
*조회수 100만 이상 달성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영업사례 다수
- 인플루언서 광고 교육
- 인플루언서 광고 상품 판매
- 인플루언서 광고 상품 기획
- 인플루언서 협업 및 콘텐츠 기획
전) 게임 회사 온라인마케팅 매니저

매니저님 안녕하세요.
다름아니라, S사 태블릿 신제품 건으로 크리에이터 문의 드립니다.
하기 내용 참고하시어 추천해주실 인원 있으시다면 편히 제안 부탁 드립니다.
- 제품 : S사 태블릿 신제품(4월 말 출시 예정)
- 타겟 :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2033) (Sub : 고등학생)
- 일정 : 4월 말~5월 초 릴리즈
- 예산 : 5천만원
그럼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차시 별 과제 소개
인플루언서 광고 상품 개발 및 세일즈 매니저가 담당하는 업무들 중, 광고 상품 기획 및 제안 전반의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게끔 세팅되어 있습니다.
회차별 과제는 두 갈래길로 나누어집니다.
전반부는, MCN 회사 내부에서 "인플루언서"를 판매할 때의 기획 방향입니다. 여러분은 해당 인플루언서에 맞는 전략 광고주를 선정하여 광고주와 인플루언서가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을 개발하고 세팅해야 합니다. 이 쪽은 좀 더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 적인 색깔을 띱니다.
후반부는 회사 외부의 광고주에게 "광고 상품"을 판매할 때의 기획 방향입니다. 광고주가 생각하지 못했던 것을 생각하여 독특한 마케팅 플랜이라는 인식을 그들에게 심어줘야 하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는 것이 톡톡한 재미를 볼 수 있음을 안내해야 합니다. 이 쪽은 좀 더 브랜드 마케팅 적인 색깔을 띱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해당 업무에 대한 관심만이 아니라, 마케팅 전반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근래 유행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획의 기초를 익힐 수 있게끔 정리되어 있습니다. 과제를 완료하면 PPT 10여장여 분량의 "1차 제안서"가 만들어집니다. 해당 제안서를 바탕으로 하여 추가적으로 PT와 세일즈 연습을 진행해보세요. 마케터 취업을 생각하는 학생이 있다면 분명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오해는 아무래도 딱딱하지 않은, "크게 어렵지 않고 재미난 일을 한다"는 막연한 인식에서부터 비롯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다 보면, 막연하다고 생각했던 이 상품에서 광고주가 바라는 것은 제법 디테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냥 동영상 하나 떡 올린다고 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주는 영상의 인게이지먼트를 보고 싶어하고, 인게이지먼트 확인이 어렵다면 가장 분명한 성과-조회수-를 보여주는 상품만을 선택하고 싶어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인플루언서가 모든 광고주의 광고를 다 진행하려고 하는 것은 아니지요. 우리는 광고주가 가지고 있는 모든 예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마케팅 플랜을 짜야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요? 그러니까 이게 그냥 탑 인플루언서한테 영상 하나 맡기는 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직무가 실제로 하는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
광고 상품 개발 및 세일즈 파트에서는 광고주의 성향과 색깔에 맞춘 인플루언서의 리스트업 및 상품 개발을 주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물론, 광고주 마케팅 플랜의 빈 틈을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는 색다른 영역으로 세심하게 메꿀 수 있는 창의적인 기획력과 꼼꼼한 구성력이 필요합니다.
해당 과제가 직무의 실제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하여, 금번 직무부트캠프를 통해 여러분은 인플루언서 채널의 분석과 전략광고주에 맞춘 마케팅 플랜 구성을 배우게 되실 겁니다. 굳이 MCN 회사에 취업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도,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한 번쯤 짚게 될 일이 생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쉽지만 분명하게 안내 드릴 수 있는 루틴을 짜서 기획했습니다. 캠프가 끝난 뒤 막연했던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을 인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인플러언서 인벤토리는 게임 / 먹방 / 뷰티 / 라이프스타일 / 펫 등의 분류로 나뉘어집니다. 인플루언서가 속한 인벤토리의 특성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것은 광고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일의 기본입니다. 준비된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보고, 각개 인벤토리의 특성을 분석하여 전략광고주를 설정해주세요.
1) 인플루언서 리스트업 확인 후 인플루언서 선택
2) 선택한 인플루언서 채널의 분석 및 인벤토리 설정
3) 인벤토리에 따른 전략광고주 3개 이상의 선정 및 선정 사유
*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보고서 작성 (2page 이내)
* 5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리스트업 제공 (유튜버, 인스타셀럽, 틱토커 포함)
[내용] 인플루언서 선정 및 인벤토리 분류가 되었다면 선정한 전략광고주를 설득하기 위한 마케팅 플랜을 짜 봅시다. 인플루언서의 단가를 확인하여, 해당 단가를 썼을 때 뷰어쉽이 얼마정도 나올지 - 단순 뷰어쉽 이외에 어떤 방법으로 광고주의 광고상품을 더 홍보할 수 있을지 생각해봅니다. (링크 첨부, 이벤트 기획, 오프라인 행사 등)
1) 인플루언서 뷰어쉽 파악 및 가상의 단가별 예상 CPM 설정
2) CPI 등을 보완할 수 있는 추가 이벤트 세팅
3) 1, 2의 내용을 합친 PPT 3page 분량의 러프한 제안서 작성
[내용] 앞선 두 강의가 MCN 내부에서 인플루언서 상품 사업 개발의 영역이었다면, 따라올 두 강의는 아웃바운드의 예시입니다. 광고주측에게 우리가 제안을 나가야 할 경우, 해당 광고주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세팅하고 설득하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1) 각개 인플루언서의 채널 분석
2) 전략광고주의 브랜드색 분석 (ex.YOUNG한가? 자연친화적인가?)
3) 파악된 2번에 맞춘 1번 인플루언서의 리스트업
*PPT 2Pages 이상의 보고서 제출
*전략광고주 - 인플루언서 세팅에 대한 스크립트 설명문이 필요함.
[내용] 전략광고주를 설득할 대강의 골자가 갖추어졌다면, 광고 콘텐츠 기획을 생각해봅시다. 광고 콘텐츠 기획은 "인플루언서 콘텐츠의 전체 기획"을 말하는 것이 아닌, 광고주가 생각하지 못할만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독특한 광고 콘텐츠 안내"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1) 3회차에서 선정한 인플루언서와 전략광고주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
2) 1을 보완할 이벤트 기획
* PPT 2pages 이상으로 작성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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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2,000원 /1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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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