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13차 앵콜
복습 VOD 제공
금융사 재직자와 함께하는 SNS 채널 브랜드 마케팅 실무
현직자와 함께하는 브랜드마케팅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브랜드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브랜드마케팅 7~10년차 현직자 서OO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브랜드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브랜드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브랜드마케팅 직무로 입사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브랜드마케팅이라는 직무가 무슨 일을 하는 것인가 였습니다.


멘티님들은 '브랜드마케팅'하면 어떤 업무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마 정확히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디자인, 광고, 고객경험 행사 등 다양한 것들이 떠오르실 겁니다. 멘티님들이 생각한 것들이 모두 브랜드마케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이번 브랜드마케팅 캠프에서는 SNS 채널 중심의 브랜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업무를 함께 수행해볼 예정입니다.


저도 취업준비생 때 학교에서 잡 멘토링에 멘티로 참여한적이 있습니다. 그때 기업과 실무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많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인사/홍보/영업/마케팅/생산관리/R&D 등 큰 부분의 카테고리로 멘토링이 진행되고, 세부분야에 대한 멘토링이 없다는게 아쉬웠습니다. 코멘토 캠프를 통해 '브랜드마케팅'이라는 직무에 관련된 실무를 체험해보면서 '브랜드마케팅'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 직무에 흥미를 느끼게 된다면 아주 뜻깊을 것입니다.


깊게 고민해보고, 창의적이고, 이것저것 해보고 싶은 멘티분들을 곧 만나뵙게 되기를 바랍니다.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7~10년차 현직자
서OO
인증멘토

현 카드사 브랜드전략팀 팀장(7~10년차)

- SNS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

- SNS 컨텐츠 기획

- 버벌 커뮤니케이션 기획 및 관리

금융사 재직자와 함께하는 SNS 채널 브랜드 마케팅 실무
주제로 5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브랜드마케팅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안재형 브랜드마케팅팀장
브랜드마케팅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04.16

박대리님, 이번에 2535 타깃으로 새로운 신용카드 출시되는 거 알죠? SNS 채널 중심으로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인데, SNS 채널에서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니 다양한 사례를 서치해서 알려줘요.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SNS 컨텐츠도 기획해서 어떤 컨텐츠로 언제, 어떻게 진행할 건지 알려주시구요. SNS 채널 외 다른 채널과 시너지 방안까지 나와야 되는 거 알죠?


최대한 빨리 알려주시고, 카드 출시 일정에 늦지 않게 이번 달까지는 완료 부탁드려요.

카드사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인 당신은 SNS 채널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SNS 컨텐츠 기획 업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브랜드 마케팅 전략수립에 SNS 컨텐츠까지 만들어야 하는데 뭐부터 해야 할지, 5주간 당신은 카드사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로서 이 업무를 어떻게 수행할 것인가요?


카드사 브랜드 마케팅 캠프에서 리드멘토와 함께 업무를 수행해보세요.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브랜드 마케팅 업무에서 SNS 채널 중심의 브랜드 마케팅 업무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채널(TV, 신문, 잡지)의 영향력은 점점 줄고, 온라인/모바일 중심 채널의 영향력은 계속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SNS 채널 중심의 브랜드 마케팅 업무 수행을 통해 SNS 채널에서 ‘브랜드’를 어떻게 ‘마케팅’할 것인지 고민해보고, 실제로 업무를 수행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5주 간의 브랜드 마케팅 캠프를 통해 여러분은 저와 아래의 업무를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1. SNS 채널 중심 브랜드 마케팅 전략 수립

2. SNS 채널 컨텐츠 기획

3. 다른 채널과의 시너지 전략 기획(IMC 전략)

상세한 스케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5주 Live 과정
90일 자유 스케쥴
캠프 시작일
1주차

5월 8일(목)11:00~13:00
세션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복습 VOD
1주차 세션 종료 후, 복습 VOD 제공
5월 13일(화)14:59까지
1차 업무
SNS 브랜드 컨텐츠 사례 조사 및 전략 방향 설정


금융에서의 주요 타깃인 2535를 대상으로 신규 출시되는 신용카드 상품의 SNS 채널 중심 브랜드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해 다양한 SNS 브랜드 컨텐츠 사례 조사 및 전략 방향을 설정하세요.


  1. 2535 브랜드 타깃 리서치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SNS 컨텐츠 사례 조사(인스타그램, 유튜브 중심, 해당 사례 조사 이유 포함)
  3. 전략 방향 키워드 설정


*25-35 대상으로 반응률이 높은 SNS 채널에서의 브랜드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PPT 5page 이내, 표지제외

2주차

5월 16일(금)14:59까지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5월 20일(화)14:59까지
2차 업무
브랜드마케팅 전략 수립


1차에 조사한 사례를 참고하여 SNS 채널 중심의 브랜드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세요. 실제 컨텐츠를 만들기 전 전략을 통해 방향성, 컨셉을 확립하는 것이 브랜드 일관성에 있어서 꼭 필요합니다.


  1. 1차 과제 (피드백 반영 내용)
  2. SNS채널 중심 브랜드 마케팅 전략 방안 (타깃, 목적, 전략 키컨셉, 키컨셉 세부내용)
  3. SNS 채널별 컨텐츠 운영 방향(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기업에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틱톡도 비즈니스 채널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PPT 5page 이내, 표지제외

3주차

5월 22일(목)11:00~13:00
세션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5월 27일(화)14:59까지
3차 업무
SNS 콘텐츠 기획


2차 과제 때 정립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방안을 기반으로 SNS 콘텐츠를 기획하세요. 고객에게 전달해야할 내용을 SNS 채널의 성격에 맞게 어떤 콘텐츠로 어떻게 전달할지 계획이 필요합니다.


  1. 1차 + 2차 과제(피드백 반영 내용)
  2. 카드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SNS (인스타그램, 유튜브) 콘텐츠 기획(채널별 3개 이상)
  3. 콘텐츠 업로드 등 진행 일정 


*최선의 콘텐츠를 어떤 일정으로 업로드하여 고객이 보게 할지도 중요합니다.

*PPT 10page 이내, 표지제외

4주차

5월 30일(금)14:59까지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6월 3일(화)14:59까지
4차 업무
IMC 방안 기획


3차 과제 때 수행한 SNS 콘텐츠 기획안을 바탕으로 다른 채널, 다른 이벤트와 연계할 IMC 방안에 대해 기획하세요. 이번 기획안으로 SNS채널 중심의 브랜드마케팅 기획안이 완성됩니다.


  1. 1차 + 2차 + 3차 과제 (피드백 반영 내용)
  2. SNS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IMC 실행방안 기획 
  3. 세부 실행 내용, 일정 등 상세 계획 작성


*SNS콘텐츠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 다른 채널과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주세요.

*PPT 10page 이내, 표지제외

5주차

6월 5일(목)11:00~13:00
세션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일정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브랜드마케팅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금융사 재직자와 함께하는 SNS 채널 브랜드 마케팅 실무
2025년 05월 08일 ~ 2025년 06월 05일
2025.06.05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br/>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br/>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br/>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말풍선 아이콘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 아이콘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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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와 함께 브랜드마케팅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39% 할인
- 117,3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2,54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128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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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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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