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브랜드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화장품 브랜드 마케터로 8년째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마케팅 직무를 맡는 마케터의 역할과 범주는 산업군과 회사마다 굉장히 다릅니다.
이러한 다양한 마케팅의 범주 중 직접 본인이 상품 전반에 걸쳐 기획하고 출시하는 소비재는 감히 마케팅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화장품과 같은 소비재는 대학생이나 구직자분들께 굉장히 친숙하고 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도 무궁무진하여 관심이 있다면 그야말로 즐기며 일 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이러한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과 상품 기획에 관심이 있다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미리 간접 경험을 하면서 본인에게 어떤 강점이 있고 어떤 역량은 보완해야 하는지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특히, 화장품 마케터라는 직업이 내가 생각했던 직무가 맞는 지에 대해 현업자의 목소리로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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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국내 유수의 화장품 A사 브랜드 마케터 및 상품 기획자
- 브랜드 마케팅 및 제품 개발과 운영

김과장님, 올해 저희 회사의 MS가 많이 줄어든건 잘 알고 계시죠? 오늘 경영진으로부터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 브랜드가 아닌 신규 브랜드 런칭에 대한 지시가 내려왔습니다.
요새 각광 받는 디지털 채널 뿐 아니라 기존에 저희가 잘 하고 있는 채널까지, 아이디어를 위한 어떠한 제한도 두지 않고 기획하되 경쟁사와 강력한 차별점을 가져 해당 채널의 MS를 뺏어 오는 것이 목표입니다.
과제 소개
화장품 시장은 날이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화장품 시장 상황에서 결국 브랜드의 힘이 그 성패를 좌우하게 되는데요.
최근 경쟁사에서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를 확장하는데 대응하기 위해 저희도 신규 화장품 브랜드 런칭할 예정입니다.
브랜드 마케터로서 신규 브랜드 런칭을 위한 전반적인 시장조사, 타깃 설정, 브랜드 콘셉트, 제품 라인업, 그리고 고객들에게 각인될 수 있는 IMC활동까지, 신규 브랜드 런칭 전반에 대한 기획안을 작성하게 됩니다.
먼저 제가 각 시장별 특징과 규모에 대한 데이터를 주면 이를 바탕으로 개인별 타깃 시장을 선정하고. 그 특색에 맞는 타깃 고객을 설정한 후 브랜드 콘셉트와 제품 라인업을 기획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타깃 한 시장과 고객을 바탕으로 새로운 브랜드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한 IMC 활동을 기획하면서 보고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브랜드 마케터는 브랜드의 이름을 걸고 일어나는 모든 것에 관여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역량뿐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협업도 굉장히 중요하고 개인이 갖는 영향력도 다른 부서 대비 굉장히 큽니다.
짧은 시간 동안 이 모든 과정을 다 겪을 수는 없지만 실제 브랜드 런칭을 가정하고 준비하다 보면 본인이 어떤 역량에 강점이 있거나 부족한지, 소비자가 아닌 마케터라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에 대해 학교에서는 못해 보았던 고민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5주 간 가상의 브랜드 런칭 과제를 통해 실제 실무에서 어떤 방식으로 일하게 되는지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무엇보다 자신의 역량이 직무와 부합하는지 판단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화장품 시장에 대해 스스로 스터디를 해 보면서 향후 이 직업을 가졌을 때 남들보다 더 빨리 적응하고 뛰어난 성과를 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알려드릴게요!
직무에 대한 오해
화장품은 워낙 친숙한 제품이다 보니 화장품 마케팅과 그 일을 하는 마케터에 대한 막연한 동경과 호기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장품 마케터는 제품 개발부터 런칭까지 책임지는 막중한 임무를 갖고 있으며 소속된 브랜드의 마케터로서 브랜드와 관련하여 일어나는 모든 일에 관여되며 업무를 하게 되는 책임감이 무거운 직무입니다.
브랜드 마케터가 실제 하는 일
특히 화장품이라는 업 특성상 이성을 기반으로 한 시장 분석과 경쟁사 조사부터 감성을 기반으로 한 제품 개발까지, 이성과 감성 모두를 골고루 갖고 직무를 수행하야 하며 틈틈히 여러 산업과 문화에서 인사이트를 얻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에 활용하기도 하는 다방면에 관심이 많아야 하는 직무이기도 합니다.
이번 신규 브랜드 런칭 과제는 이러한 마케터의 실제 브랜드와 제품 런칭 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면서 소비자가 아닌 마케터로서 화장품을 바라보고 그 시장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이를 잘 수행하기 위한 자신의 역량 개발에 활용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직무에 관심 있는 예비 마케터분들은 5주 간의 캠프가 끝나고 나면 스스로 화장품 마케터라는 직무에 잘 맞는지, 이 일을 정말 잘 할 수 있는지 판단 할 수 있을 것이며 화장품 마케터가 어떤 일을 하는지 간접적으로 체험 해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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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가
- 3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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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캠프의 1, 3, 5주차 세션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