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168차 앵콜
국내 top급 외식 업계 브랜드 마케터와 함께하는 브랜드 마케팅 실무
현직자와 함께하는 브랜드마케팅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브랜드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브랜드마케팅 7~10년차 경력자 프팀장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브랜드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top급 외식기업에서 7년 이상 브랜드마케터 및 기획팀장으로 일했던 멘토입니다.


브랜드 마케팅 / 기획 직무에 대해 쉽게 설명해 드리자면,

말 그대로 하나의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잘 기획하여 런칭하는 업무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가 런칭해야 할 브랜드가 어떻게 만들어져야 하는지 런칭 전략서를 작성하고 실제 런칭까지 하는 업무가 주된 업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브랜드 마케팅 및 런칭 직무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지원하는 직무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직무에 대한 이해를 어려워하는 멘티님들이 많은 것 같아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에 직무부트캠프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 기획, 런칭 업무로 본인의 커리어를 시작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참여하면 저와 함께 5주간 재밌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전부 대기업에 지원하여 80% 이상의 자소서 합격과 100%의 면접합격을 했던 저의 노하우와 팁도 모두 방출하도록 하겠습니다!


꼭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7~10년차 경력자
프팀장
인증멘토

전) 국내 top급 외식기업 브랜드 마케터

- 총 9개 브랜드 마케팅 담당

- 프랜차이즈 브랜드 매장관리


전) 국내 top급 외식기업 브랜드 기획팀장

- 프로젝트 매니저 역임

- 브랜드 전략기획 총괄

국내 top급 외식 업계 브랜드 마케터와 함께하는 브랜드 마케팅 실무
주제로 5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브랜드마케팅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김유진 브랜드 마케팅 팀장
브랜드마케팅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04.16

박대리님, 오늘부터 우리 팀에서 국내 커피브랜드의 런칭과 마케팅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어렵기는 하겠지만 정말 재미있는 작업이 될 거에요.


우리 팀에서 브랜드의 런칭과 마케팅을 모두 전담하여 진행할 것이고, 런칭 후의 마케팅 전략도 함께 수립할 예정입니다.

마케팅의 기본은 자사의 상황을 파악하고, 경쟁사를 분석하고, 고객을 조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우선 우리가 담당하게 될 브랜드에 대한 3C 분석, 4P 전략, STP 분석을 진행하여 마케팅 1차 기획안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브랜드 컨셉, BI/CI, 인테리어, 타겟 고객, 메뉴, 가격 등을 설계해야 해요. 자사 역량을 파악하고 경쟁사와 고객을 조사해야겠어요.
세부적인 설계 로직은 제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그러면 1차 마케팅 기획안과 세부 항목들이 정해졌으니, 그걸 토대로 최종 마케팅 기획안을 만들어 주세요.
더불어 브랜드 런칭을 위한 전략서도 함께 작성해야 합니다.

이제 모든 준비를 마쳤으니 실제 브랜드를 런칭해보고
우리가 만든 브랜드를 보러 가보자고요!

차시별 과제 소개

1. 브랜드 마케터가 하는 일 정확하게 알기

2. 브랜드 마케팅 1차 기획안 작성하기

3. 브랜드 컨셉, BI/CI, 인테리어, 타겟 고객, 메뉴, 가격 설정하기

4. 최종 마케팅 기획안 완성

5. 브랜드 런칭 최종 전략서 완성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1. 각각의 과제를 수행하면서 브랜드 마케터가 수행해야 할 역할을 이해

2. 브랜드 마케팅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전략서 및 기획안의 속성을 이해하고 마케팅의 중요성을 이해

3. 직접 브랜드를 런칭할 수 있는 브랜드 마케터 되어보기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많은 구직자들이 생각하는 마케터의 업무와 회사에서 실제로 수행하는 마케팅 업무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 및 기획 직무는 리더의 의사결정 지원과 더불어 조직 내의 다양한 부서, 외부 파트너들의 이해관계를 조정하는 업무 속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번에 저와 과제를 풀어보고 실습해보면, 저는 아래 세 가지를 얻어가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마케팅이라는 직무가 나와 잘 맞는지? 그리고 나의 성향과 스펙을 고려할 때 내가 마케팅으로 지원하는 게 좋은지 등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 멘티님이 마케팅직무에 지원할 때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거나 면접을 볼 때 본인의 경험과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을, 실무자 관점에서 어떻게 연결해서 준비하면 되는지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3. 마케팅으로 꼭 진로를 잡지 않더라도, 조직과 사업의 관리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실습해보면 다른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거나 취업 후에 조직 업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캠프가 끝나고 나면, 여러분들은 스스로 마케팅 직무에 잘 맞는지, 본인이 이 일을 정말 잘할 수 있는 사람인지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어떤 분들은 두려움이 자신감으로 바뀔 수도 있고, 어떤 분들은 생각했던 것과 다른 업무 내용에 진로를 포기할 수도 있지만 어느 쪽이든 좋은 결론입니다.

엄청난 실패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5주 동안의 캠프 기간 동안 제가 멘티님들의 이러한 모든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상세한 스케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4월 27일(일)12:00~14:00
세션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5월 2일(금)14:59까지
1차 업무
브랜드 마케팅 1차 기획안 작성하기

오늘부터 우리팀에서 국내 커피브랜드의 런칭과 마케팅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어렵기는 하겠지만 정말 재미있는 작업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팀에서 브랜드의 런칭과 마케팅을 모두 전담하여 진행할 것이고,

런칭 후의 마케팅 전략도 함께 수립할 예정입니다.

마케팅의 기본은 자사의 상황을 파악하고, 경쟁사를 분석하고, 고객을 조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우선 우리가 담당하게 될 브랜드에 대한 3C분석, 4P전략, STP 분석을 진행하여 마케팅 1차 기획안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담당하게 된 브랜드에 대한 3C 분석, 4P 전략, STP 분석을 진행하여,

-브랜드 마케팅 1차 기획안 PPT 작성 (3page 이내)

2. 마케팅 1차 기획안 피드백 진행

2주차

5월 5일(월)14:59까지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5월 9일(금)14:59까지
2차 업무
브랜드 컨셉, BI/CI, 인테리어, 타겟 고객, 메뉴, 가격 설계

마케팅 1차 기획안이 완성되었으니, 이제 세부 디테일을 잡아보도록 하죠.

브랜드 컨셉과 BI/CI를 우선 설계해 주시고, 인테리어, 메뉴 가격 설정해 오도록 하세요.

거기에 필요한 지식과 로직은 제가 교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런칭할 브랜드의 컨셉, BI/CI, 인테리어, 타겟 고객, 메뉴, 가격 설정 등을 위한 업무 수행 및 피드백
  2. 경쟁사 조사 / 고객 조사를 통한 브랜드 컨셉 정하기
  3. 메뉴 가격설계 로직 설계
3주차

5월 11일(일)12:00~14:00
세션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5월 16일(금)14:59까지
3차 업무
마케팅 최종 기획안 완성

마케팅 기획안 초안과 세부 항목들이 완성되었으니, 이제 마케팅 최종 기획안을 작성하여 보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케팅 기획안 최종본에는 브랜드의 세부 전략과 인사이트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4P 각 영역 즉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에 대한 세부 전략과 매장별 LSM 전략도 반드시 포함해 주시기 바랍니다.


  1.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세부 전략 설계
  2. 매장별 LSM 전략 수립
  3. 마케팅 최종 기획안 PPT 작성 (10page 이내)
4주차

5월 19일(월)14:59까지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5월 23일(금)14:59까지
4차 업무
브랜드 런칭 최종 전략서 완성

마케팅 최종 기획안과 함께 브랜드 런칭 최종 전략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브랜드 전략서에는 마케팅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런칭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전략들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해당 브랜드를 런칭했을 때 기대하는 매출 및 영업이익과 목표 매출 및 영업이익을 시뮬레이션하여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브랜드 런칭 최종 전략서 완성
  2. 완성한 전략서를 PPT로 팀장에게 보고할 수 있게 준비 (10page 이내)
  3. 전략서 피드백 및 수정 진행
5주차

5월 25일(일)12:00~14:00
세션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브랜드마케팅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국내 top급 외식 업계 브랜드 마케터와 함께하는 브랜드 마케팅 실무
2025년 04월 27일 ~ 2025년 05월 25일
2025.05.25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br/>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br/>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br/>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말풍선 아이콘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 아이콘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손 아이콘
저와 함께 브랜드마케팅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38% 할인
- 114,6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3,08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180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선물 아이콘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달러 아이콘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