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브랜드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top급 외식기업에서 7년 이상 브랜드마케터 및 기획팀장으로 일했던 멘토입니다.
브랜드 마케팅 / 기획 직무에 대해 쉽게 설명해 드리자면,
말 그대로 하나의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잘 기획하여 런칭하는 업무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가 런칭해야 할 브랜드가 어떻게 만들어져야 하는지 런칭 전략서를 작성하고 실제 런칭까지 하는 업무가 주된 업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브랜드 마케팅 및 런칭 직무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지원하는 직무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직무에 대한 이해를 어려워하는 멘티님들이 많은 것 같아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에 직무부트캠프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 기획, 런칭 업무로 본인의 커리어를 시작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참여하면 저와 함께 5주간 재밌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전부 대기업에 지원하여 80% 이상의 자소서 합격과 100%의 면접합격을 했던 저의 노하우와 팁도 모두 방출하도록 하겠습니다!
꼭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전) 국내 top급 외식기업 브랜드 마케터
- 총 9개 브랜드 마케팅 담당
- 프랜차이즈 브랜드 매장관리
전) 국내 top급 외식기업 브랜드 기획팀장
- 프로젝트 매니저 역임
- 브랜드 전략기획 총괄

박대리님, 오늘부터 우리 팀에서 국내 커피브랜드의 런칭과 마케팅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어렵기는 하겠지만 정말 재미있는 작업이 될 거에요.
우리 팀에서 브랜드의 런칭과 마케팅을 모두 전담하여 진행할 것이고, 런칭 후의 마케팅 전략도 함께 수립할 예정입니다.
마케팅의 기본은 자사의 상황을 파악하고, 경쟁사를 분석하고, 고객을 조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우선 우리가 담당하게 될 브랜드에 대한 3C 분석, 4P 전략, STP 분석을 진행하여 마케팅 1차 기획안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부적인 설계 로직은 제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더불어 브랜드 런칭을 위한 전략서도 함께 작성해야 합니다.
우리가 만든 브랜드를 보러 가보자고요!
차시별 과제 소개
1. 브랜드 마케터가 하는 일 정확하게 알기
2. 브랜드 마케팅 1차 기획안 작성하기
3. 브랜드 컨셉, BI/CI, 인테리어, 타겟 고객, 메뉴, 가격 설정하기
4. 최종 마케팅 기획안 완성
5. 브랜드 런칭 최종 전략서 완성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1. 각각의 과제를 수행하면서 브랜드 마케터가 수행해야 할 역할을 이해
2. 브랜드 마케팅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전략서 및 기획안의 속성을 이해하고 마케팅의 중요성을 이해
3. 직접 브랜드를 런칭할 수 있는 브랜드 마케터 되어보기
알려드릴게요!
많은 구직자들이 생각하는 마케터의 업무와 회사에서 실제로 수행하는 마케팅 업무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 및 기획 직무는 리더의 의사결정 지원과 더불어 조직 내의 다양한 부서, 외부 파트너들의 이해관계를 조정하는 업무 속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번에 저와 과제를 풀어보고 실습해보면, 저는 아래 세 가지를 얻어가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마케팅이라는 직무가 나와 잘 맞는지? 그리고 나의 성향과 스펙을 고려할 때 내가 마케팅으로 지원하는 게 좋은지 등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 멘티님이 마케팅직무에 지원할 때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거나 면접을 볼 때 본인의 경험과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을, 실무자 관점에서 어떻게 연결해서 준비하면 되는지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3. 마케팅으로 꼭 진로를 잡지 않더라도, 조직과 사업의 관리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실습해보면 다른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거나 취업 후에 조직 업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캠프가 끝나고 나면, 여러분들은 스스로 마케팅 직무에 잘 맞는지, 본인이 이 일을 정말 잘할 수 있는 사람인지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어떤 분들은 두려움이 자신감으로 바뀔 수도 있고, 어떤 분들은 생각했던 것과 다른 업무 내용에 진로를 포기할 수도 있지만 어느 쪽이든 좋은 결론입니다.
엄청난 실패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5주 동안의 캠프 기간 동안 제가 멘티님들의 이러한 모든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오늘부터 우리팀에서 국내 커피브랜드의 런칭과 마케팅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어렵기는 하겠지만 정말 재미있는 작업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팀에서 브랜드의 런칭과 마케팅을 모두 전담하여 진행할 것이고,
런칭 후의 마케팅 전략도 함께 수립할 예정입니다.
마케팅의 기본은 자사의 상황을 파악하고, 경쟁사를 분석하고, 고객을 조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우선 우리가 담당하게 될 브랜드에 대한 3C분석, 4P전략, STP 분석을 진행하여 마케팅 1차 기획안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하게 된 브랜드에 대한 3C 분석, 4P 전략, STP 분석을 진행하여,
-브랜드 마케팅 1차 기획안 PPT 작성 (3page 이내)
2. 마케팅 1차 기획안 피드백 진행
마케팅 1차 기획안이 완성되었으니, 이제 세부 디테일을 잡아보도록 하죠.
브랜드 컨셉과 BI/CI를 우선 설계해 주시고, 인테리어, 메뉴 가격 설정해 오도록 하세요.
거기에 필요한 지식과 로직은 제가 교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런칭할 브랜드의 컨셉, BI/CI, 인테리어, 타겟 고객, 메뉴, 가격 설정 등을 위한 업무 수행 및 피드백
- 경쟁사 조사 / 고객 조사를 통한 브랜드 컨셉 정하기
- 메뉴 가격설계 로직 설계
마케팅 기획안 초안과 세부 항목들이 완성되었으니, 이제 마케팅 최종 기획안을 작성하여 보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케팅 기획안 최종본에는 브랜드의 세부 전략과 인사이트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4P 각 영역 즉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에 대한 세부 전략과 매장별 LSM 전략도 반드시 포함해 주시기 바랍니다.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세부 전략 설계
- 매장별 LSM 전략 수립
- 마케팅 최종 기획안 PPT 작성 (10page 이내)
마케팅 최종 기획안과 함께 브랜드 런칭 최종 전략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브랜드 전략서에는 마케팅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런칭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전략들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해당 브랜드를 런칭했을 때 기대하는 매출 및 영업이익과 목표 매출 및 영업이익을 시뮬레이션하여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브랜드 런칭 최종 전략서 완성
- 완성한 전략서를 PPT로 팀장에게 보고할 수 있게 준비 (10page 이내)
- 전략서 피드백 및 수정 진행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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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개월 무이자 할부
- 3,180원 /1주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