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브랜드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드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브랜드마케팅 직무로 입사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브랜드마케팅이라는 직무가 무슨 일을 하는 것인가 였습니다.
멘티님들은 '브랜드마케팅'하면 어떤 업무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마 정확히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디자인, 광고, 고객경험 행사 등 다양한 것들이 떠오르실 겁니다. 멘티님들이 생각한 것들이 모두 브랜드마케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이번 브랜드마케팅 캠프에서는 SNS 채널 중심의 브랜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업무를 함께 수행해볼 예정입니다.
저도 취업준비생 때 학교에서 잡 멘토링에 멘티로 참여한적이 있습니다. 그때 기업과 실무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많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인사/홍보/영업/마케팅/생산관리/R&D 등 큰 부분의 카테고리로 멘토링이 진행되고, 세부분야에 대한 멘토링이 없다는게 아쉬웠습니다. 코멘토 캠프를 통해 '브랜드마케팅'이라는 직무에 관련된 실무를 체험해보면서 '브랜드마케팅'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 직무에 흥미를 느끼게 된다면 아주 뜻깊을 것입니다.
깊게 고민해보고, 창의적이고, 이것저것 해보고 싶은 멘티분들을 곧 만나뵙게 되기를 바랍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현 카드사 브랜드전략팀 팀장(7~10년차)
- SNS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
- SNS 컨텐츠 기획
- 버벌 커뮤니케이션 기획 및 관리

박대리님, 이번에 20대 대상으로 카드 새롭게 출시되는 거 알죠? 새롭게 나오는 카드 브랜드를 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인데, 목표랑 네이밍이랑 로고 나와야 되니까 요즘 다른 카드사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 지 정리해서 알려줘요.
그리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해서 네이밍이랑 로고랑 카피 알려 주시구요.
카드회사 브랜드마케팅 담당자인 당신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의하고 브랜드 마케팅 방안을 수립할 것을 요구 받았습니다.
새로운 제품이라서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에도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은데, 브랜드 마케팅 방안까지 수립하라니...
5주간 당신은 카드회사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로써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요?
카드회사 브랜드 마케팅 캠프에서 리드멘토와 함께 이 문제를 풀어보세요.
브랜드마케팅에 앞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의하고, 수립하는 업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정립되어야만, 해당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에 맞춰 브랜드마케팅을 기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기획부터 브랜드마케팅 까지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브랜드마케팅 업무의 AtoZ를 경험해보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이번 5주 간의 브랜드 마케팅 캠프를 통해 여러분은 저와 함께,
1. BI를 기획하기 위한 다양한 사례 조사 및 인사이트 확립
2. 브랜딩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BI(브랜드 아이덴티티) 기획 업무
3. 브랜드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알리기까지의 업무
를 할 수 있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20대 타깃 카드의 브랜드 컨셉 도출을 위한 사례를 조사하세요.
1) 타깃 리서치
2) 브랜드 사례 조사
3) 해당 브랜드 사례를 조사한 이유
(PPT 5page 이내, 표지제외)
[내용] 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세요.
1) 1차 과제(피드백 반영 내용)
2) 카드의 브랜드 키컨셉 확립
3) 네이밍, 카피, 로고 등 제안
(PPT 5page 이내, 표지제외)
[내용] 카드의 브랜드마케팅 아이디어를 정리하세요.
1) 1차 + 2차 과제(피드백 반영 내용)
2) 카드의 브랜드마케팅 아이디어 작성
3) 예산 내 실행 가능한 방안으로 3개 이상 작성
(PPT 10page 이내, 표지제외)
[내용] 카드의 브랜드마케팅 기획안을 작성하세요.
1) 1차 + 2차 + 3차 과제(피드백 반영 내용)
2) IMC 등 실제 브랜드마케팅 실행방안 기획
3) 세부 실행 내용, 일정 등 상세 계획 작성
(PPT 10page 이내, 표지제외)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참여비 100% 지원
- - 300,000원
- 최종 결제가
- 0원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