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8차 앵콜
글로벌 미디어 마케터와 함께하는 브랜드 마케팅 실무
현직자와 함께하는 브랜드마케팅직무 자율일정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브랜드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 차시 마다 제공됩니다.

  • 1회의 현직자 강의와 4회의 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 원하는 일정을 선택하여 90일 이내에 자율적으로 수강하게 됩니다.

브랜드마케팅 10년차 이상 현직자 초인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브랜드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15년 이상 미디어와 캐릭터, F&B 분야까지 다양한 산업의 브랜드를 경험하고 현재 마케팅랩 대표로 활동중인 멘토입니다.


국내 대표 미디어 기업과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한국지사를 거쳐 푸드&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기업까지 마케팅 총괄 디렉터로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마케팅을 꿈꿨던 1인으로서 경영학을 전공했지만, 사회에 발을 들이기 전에는 현업 마케팅에서는 어떤 분위기이고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알 기회가 없었습니다. 특히나 콘텐츠나 캐릭터 마케팅은 국내에 흔치 않았고, 마케터라는 이름으로 일을 시작할 때 조차도 눈 앞이 흐린채로 그날 그날의 일들과 부딪쳐 왔던 것 같습니다. 어떤 다른 직무보다도 정답이 없고 모호성이 높은 직무이지만, 그만큼 다양성과 확장 측면에서는 마케팅은 매력적인 직무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인사팀에서 시작해서 갖은 노력 끝에 마케팅으로 직무전환을 했고, 미디어, 캐릭터, 푸드까지 다방면을 거치며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미디어와 캐릭터 그리고 푸드 분야에 관심 싶으신 분들, 소비자의 이색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디지털과 오프라인으로 만들어내는 마케팅 실무가 궁금하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렇게 기회를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진로부트캠프에 합류하셔서 저의 경험, 이야기 속에서 필요하신 부분을 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10년차 이상 현직자
초인
인증멘토

현) 마케팅랩 대표

- 마케팅 컨설팅&코팅

- 마케팅 강의&글

- 마케팅 콘텐츠 기획


전) 푸드&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기업 마케팅 총괄

- 브랜드 마케팅 총괄

- 세일즈 마케팅 총괄

- 디지털 마케팅 총괄

- 제휴 마케팅 총괄


전)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컴퍼니 마케터

- 브랜드 캠페인 PM

- 디지털 & 제휴 마케팅

- 리테일 마케팅

- 미디어 마케팅


전) 국내 종합 콘텐츠 컴퍼니 마케터

- 콘텐츠 마케팅

- 디지털 플랫폼 기획/운영

- 제휴 마케팅

글로벌 미디어 마케터와 함께하는 브랜드 마케팅 실무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브랜드마케팅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브랜드마케팅 이사
브랜드마케팅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05

마케터님, 내년에 새로운 캠페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요즘 젊은 세대층에게는 인기가 없는 00 캐릭터를 가지고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서 다시 비즈니스의 불씨를 다시 키워봐야 합니다. 때마침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나오니 이를 잘 활용해보면 좋겠네요.


이번에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과 제휴를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타깃을 잘 선정해서, 이들이 재밌게 놀 수 있는 컨셉과 제휴 플랫폼을 찾아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오프라인 경험도 빠질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다만, 군중으로 모이거나 모이도록 유도할 수는 없으니 이런 부분을 고려하여 디지털 마케팅과 함께 유기적으로 연결이 잘 되어 소비자 경험을 만들어주면 좋겠습니다. 이를 통해서 다시금 타깃 세대에게 그 캐릭터의 인지도와 호감도가 올라갈 수 있도록요.

미디어 마케팅의 경우에는 콘텐츠 프로젝트 단위로 진행됩니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전략 수립, 디지털 / 오프라인 경험 / 제휴 로 어떻게 만들어나갈 지에 대한 미션을 드립니다. 실제로 방송부터 캐릭터, 영화까지 다양한 마케팅 프로젝트 업무를 경험하여 쌓아온 인사이트로 단단하지 못한 부분들에 대해 함께 채워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같은 마케팅이더라도 현업에서는 업종마다, 부서마다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물이 시원하게 먹여드리기 보다는 물을 찾아가는 과정과,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준비해가는 과정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니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실 예비 마케터 분들을 기대하겠습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마케팅은 트렌디 해야해.', '마케팅은 뭔가 세련되어야해,', '미디어 마케팅은 무조건 재밌어야해.'


반은 맞고 반은 틀릴 수 있는 말들입니다. 전략과 컨셉이 선행되고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이 받쳐주는 것이 단단한 마케팅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론과 지식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기본기라는 생각으로, 나름 재미있는 소재와 과정을 통해 이 기본기와 마케터의 소양을 갖춰 콘텐츠 전쟁이 벌어진 시대에 살아남는 법에 보탬이 되길 기원합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자율일정 캠프란?
실시간 참여 대신, 90일 이내에 자유롭게 일정을 조율하여 참여할 수 있는 캠프입니다.
  • 직무 에센스 VOD 강의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강합니다.
  • 원하는 일정에 과제를 수행하고, 멘토님의 서면 피드백을 받습니다.
  • 실시간 채팅방에서 멘토님과 과제 수행 Q&A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캠프를 완주할 수 있도록 운영 매니저가 스케줄 관리를 지원합니다.
시작하기

자율일정
VOD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 신청 후 5일 이내 수강 권장
1차

제출 후 +5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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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자율일정
1차 업무
캐릭터 활성화 마케팅을 위한 분석과 타깃 설정


해당 캐릭터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가장 선호되고 있는 캐릭터는 아닌 상황입니다. 특히나 젊은 세대층에게는 추억의 캐릭터로 점점 멀어지고 있고, 캐릭터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규모 또한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새로운 타깃과 키워드을 만들어 보고해주세요. (PPT 최대 5장 이내)


*단계별 깊이 있는 진행을 원하시는 경우, 1~2주차와 3~4주차 테마 중 하나만 선정해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반적인 프로젝트 기획을 위해서는 모든 과정의 참여를 권장드립니다.

*해당 캐릭터와 스토리에 대한 설명과 PPT 기본 포맷은 별도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1. 프로젝트의 한줄 설정 - 가장 핵심이 되는 한줄로 프로젝트를 정의해주세요.
  2. 개선점 - 현재의 문제를 진단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을 정리해주세요.
  3. 새로운 타깃 설정 - 이번 마케팅 캠페인의 핵심 타깃과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이 어떤지 정리해주세요.
  4. 키워드 설정 - 이들 타깃에게 소구하기 위해,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주요 키워드를 정리해주세요. (3~5개)
* VOD 시청 후 7일 이내 권장
2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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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2차 업무 피드백
자율일정
2차 업무
캐릭터 활성화 마케팅을 위한 전략과 컨셉 수립


새로운 타깃과 키워드를 활용하여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위한 마케팅 컨셉과 실행안을 수립해 보고해주세요. 또한 예산을 어떻게 집행할지에 대해서도 개략적으로 포함되어야 합니다. (PPT 최대 5장 이내)


*해당 마케팅을 위해 마케팅 예산이 설정될 예정이고, 모든 마케팅 계획은 예산 내에서 고려해야 합니다.


  1. 전략 - 이들 타깃에게 어떤 전략으로 소구하고, 접근할 것 인지 전략을 수립해주세요. (한줄 요약 필수)
  2. 컨셉 - 해당 전략을 달성하기 위해 어떤 마케팅 컨셉으로 접근할 것인지 정리해주세요. (한줄 요약 필수)
  3. 실행안 - 컨셉을 달성하기 위한 실행안 3가지를 간략하게 포함해주세요. 디지털 1개, 오프라인 1개는 꼭 포함되어야 합니다.
  4. 예산안 - 실행안 3개에 얼마를 집행할지 예산 내에서 집행 계획을 포함해주시기 바랍니다.
* 첫 번째 과제 피드백 후 7일 이내 권장
3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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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업무
캐릭터 활성화 마케팅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캐릭터라는 속성과 타깃의 세대를 고려하면 디지털 마케팅은 필수입니다. 어느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할지 메인/서브를 선정해주시고 이 곳에서 타깃에게 어떤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고 참여율을 높일지 제안해주세요. (PPT 최대 5장 이내)


  1. 디지털 마케팅의 한줄 설정 - 가장 핵심이 되는 한줄로 해당 마케팅을 정의해주세요.
  2. 디지털 플랫폼 선정 - 어떤 플랫폼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할지 메인/서브로 선정해서 이유와 함께 정리해주세요. (실제 플랫폼으로 선정)
  3. 디지털 캠페인 - 어떤 메시지로 타깃에게 소구하고, 어떻게 참여를 극대화할 것 인지 정리해주세요.
  4. 디지털 제휴 - 어떤 크리에이터 or 인플루언서 또는 브랜드와 제휴를 하여 이 디지털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것인지 제안해주세요. (제휴 예시 포함)
* 두 번째 과제 피드백 후 7일 이내 권장
4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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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업무
캐릭터 활성화 마케팅을 위한 오프라인 마케팅


점점 브랜드를 경험하고 인증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나 재밌는 경험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다발적으로 많이 모이게 하거나, 직접적으로 방문을 유도하는 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에 위에 수립한 디지털 마케팅과 연계하여 어떻게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지 제안해주세요. (PPT 최대 5장 이내)


  1. 오프라인 마케팅의 한줄 설정 - 가장 핵심이 되는 한줄로 해당 마케팅을 정의해주세요.
  2. 오프라인 마케팅 컨셉 - 어떤 컨셉과 프로세스, 구조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지 정리해주세요. (디지털 마케팅 연계 필수 / 실제 공간 선정)
  3. 오프라인 마케팅 활성화 - 어떻게 해당 공간을 알리고 효과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을지 정리해주세요.
  4. 오프라인 운영안 - 해당 공간을 운영함에 있어서 어떤 리스크가 예상되며, 어떻게 대비할 수 있을지 정리해주세요.
* 세 번째 과제 피드백 후 7일 이내 권장
캠프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 차시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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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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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마케팅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글로벌 미디어 마케터와 함께하는 브랜드 마케팅 실무
2025년 12월 05일 ~ 2026년 03월 05일
9999.01.29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4차시 이상 과제 수행과 피드백이 완료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저와 함께 브랜드마케팅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수료 후,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40% 할인
- 120,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2,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076 /1주
*캠프 시작 하루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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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현직자 강의 1회 수강 + 업무 제출 3회 수행시,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